5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여행지 추천 부모님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만족도 100%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봄 기운이 완연한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라는 특별한 기념일이 있어 '가정의 달'로 불리어 왔습니다. 2024년 5월은 어린이날 대체공휴일과 근로자의 날 등 공휴일이 연달아 있어 여행을 떠나기에도 더할나위 없이 좋은 시기인데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가족이 모두 즐거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5곳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여행지에서 고령의 부모님부터 어린 아이들까지 모두가 어울려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원주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5월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 첫번째 국내 여행지는 원주입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원주에서는 대표적인 관광지 '소금산 그랜드 밸리'를 뺴놓을 수 없죠. 주상절리와 오색 암벽 사이 공중 다리를 걸어보는 경험은 누구나 특별하게 기억될 것입니다. 원주 오크밸리 스키장에 위치한 뮤지엄산은 자연 속 다채로운 조형물과 조경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5월에는 싱그러운 풀내음을 만끽하며 온가족이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원주의 소나타오브라이트는 오후 10시까지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원주 여행지입니다. 뮤지엄산과도 가까워 오후에 뮤지엄산을 갔다가 소나타오브라이트에서 야경과 함께 가족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죠.
2. 아산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아산은 천연 온천이 용출되는 지역으로 가족 힐링 여행지에 적합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스파비스와 파라다이스 도고 등 다양한 노천온천 시설이 있는 것은 물론 물놀이 어트랙션까지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온천수로 힐링하기 좋죠. 봄꽃들이 만발하는 5월에는 아산 곳곳의 수목원에서 다채로운 꽃 향기를 풍기곤 하는데요. 피나클랜드와 세계꽃식물원, 외암민속마을 등 형형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해 향긋한 가족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가족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체 액티비티로는 '아산레일바이크'가 있는데요. 최대 4인승까지 탑승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철길을 지나면 탁 트인 아산의 자연 경관이 파노라마로 펼쳐집니다.
3. 제주도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제주도는 국내 여행지임에도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특색있는 액티비티, 볼거리가 풍부해 가족여행지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여행 내내 반짝이는 제주 해변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점도 좋은데요. 어린 아이들과 동행하는 가족들을 위한 여행지도 많습니다. 산방산랜드에서는 유채꽃밭 사이를 빠르게 레일썰매로 내려올 수 있는데요. 신화파크에서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가족이라면 '올레길 투어'를 고려해봐도 좋은데요. 평탄한 해안로 코스부터 숲 속을 지나는 코스까지 다양한 제주의 자연 경관 속에서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걸어볼 수 있어 보다 특별합니다.
4. 속초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우리나라의 바다 중에서도 단연 제일이라고 알려져있는 동해안에 위치한 속초입니다. 다른 강원도 여행지와는 달리 속초 해변가에서는 '대관람차'가 있어 동화같은 해변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전통시장까지 거리가 멀지 않아 맛있는 먹거리들도 한가득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전통시장에서는 속초의 명물인 '오징어 순대'를 판매해 특색있는 음식도 즐기기 좋습니다. 속초 해변가에서 산간지역으로 잠시 이동하면, 온가족 물놀이에 적합한 '속초 설악 워터피아'가 있습니다. 세계의 온천을 모티브로 한 야외 노천 시설에서는 설악산을 감상하며 고요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데요. 실내외에 다채로운 어트랙션이 있어 어린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5. 고창 5월 가족여행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비롯한 역사적인 장소가 많아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은 고창 역시 가족여행지로 추천하는 여행지인데요. 5월 고창의 학원농장에서는 드넓은 벌판에 푸릇한 청보리와 노란빛의 유채꽃이 일렁이는 '고창 청보리축제'가 열리기도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고창의 고인돌 유적은 넓은 벌판 위 역사 교육과 함께 기분좋은 나들이를 하기에도 좋은데요. 힐링 코스 중 하나인 선운사에서는 당일 또는 1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니 넓은 사찰 내부를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