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KT텔레캅에 근무하는 05년 대졸 공채생, 4년차 직장인입니다.
취업 이후로는 발길이 끊겨져 버린(?) 취업뽀개기 사이트에 오랜만에 들어와 많은 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먼저 사회생활을 시작한 선배(?)로서, 그리고 저희 회사에 대한 미미하지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릴까 합니다.
<회사의 성장성>
KT텔레캅은 06년 11월 KT링커스(공중전화유지보수사업 + 보안경비사업)에서 분사하여 시큐리티 전문회사로의 발돋움을
시작하였습니다. 분사 이후 CAGR 13%라는 경이로운 매출 성장율과
올해에는 공중전화사업과 연계된 비용부담을 털어버리고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앞으로 KT텔레캅이 시큐리티 시장에서 지속적이고 수익위주의 성장동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계량적인 성과라고
볼 수 있겠지요. 현재 시큐리티 시장내 시장점유율 top 3 업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KT 전계열사 중 08년 기준 매출규모 3위를 하고 있는 알짜 기업입니다.
<KT텔레캅 입사를 원하시는 분들께>
저희 회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벌써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회사의 인재상을 보셨겠지만,
일단 제가 실무적으로 일하면서 올해 입사하시는 분들이 꼭 갖추셨으면 하는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첫째는 책임감 있는 사람입니다. 본인이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을 지고 완결력을 가지고 일하는 분이셨으면 합니다.
둘째는 열정이 있는 사람입니다. 모든 회사가 똑같은 이야기만 하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가 일해보니 정말 필요한 것은 자신의 목표에 대한 열정이더군요.
열정에 따라 일의 성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셋째는 좋은 체력을 가진 사람입니다. 편하고 쉬운 일만 시키는 기업은 없습니다. 급여를 주잖아요. Give & Take ^^.
회사가 가끔은 야근을 시키기도 하고, 빠른 시간 내에 정확한 일처리를 원할 때,
체력이 약한 분들은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로 바쁘시더라도 적당히 운동을 즐기시는 여유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근무여건>
아무래도… 신입사원으로 지원할 때 가장 고려하게 되는 부분 같은데요.. 저도 그랬지만…^^
본사(기술연구소 포함) 및 강/남북본부는 서울시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에 사시는 분들은 출/퇴근이 용이하시고요.
지역분들은 회사 근처 사택이 제공됩니다. (특히 공대생들에게는 이 부분이 가장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만)
또한 KT그룹사이다 보니 KT의 복지수준(매체를 통해 접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과 거의 비슷합니다.
회사 하계휴양소 등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급식/통근비도 매달 지급됩니다.
생일축하비, 창사기념품, 상품권 등등의 급여 이외의 쏠쏠한 웃돈도 가끔 나오고요.
급여 부분은 구체적으로 언급하여 드릴 수는 없으나 타 대기업 평균 수준입니다.
이상 제가 간단히 드린 저희 회사 소개였습니다.
KT텔레캅이라는 회사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메일/쪽지 보다는 많은 분들과 공유 가능한 게시판이라는 확장성 있는 공간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그리고 알려드릴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전자과인데 혹시 석사인력도 모집하나요? R&D로 지원하면 어디서 근무하게 되죠? 그리고 전자과가 할 수 있는 직무가 어떤건지 대강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선배님 멋있네요~~ㅎ
이번에 대략적인 채용인원을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여자가 지원해도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선배님 이런질문 드려서 죄송하지만 연봉수준은 어떠한지요~ IT직군입니다~
학사 전자전기는 구체적으로 어떤일을 하나요?
누구신지 대체..ㅋㅋ글쓴분은 저와 05년 1기 5급 공채 동기분이신 것 같네요. 전 작년에 퇴사했지만 서두..;;; 일단 제가 있던 본사 연구소에서는 각각 PM으로써 개발관리를 합니다. 외주개발을 하기때문에 전공관련 상식 정도만 두루두루 알고계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업무강도는 타 회사대비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편한 편에 속하나 연구소 TO가 매우 적으므로, 연구소 배정이 아니시라면 맘편히 일반관리 사무업무를 수행하게 된다고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발자로써 커리어의 고집과 봉급에 과도한 욕심만 없다면 퇴사한 사람 입장에서도 일단 그럭저럭 괜찮은 회사입니다. 동기모임에 맨날 왕따시키지만 말구 이 글 보고 연락 좀..ㅠ
연구소 동기라.. 알것 같습니다. 소식 잘 듣고 있습니다. ㅋㅋ 조만간 동기모임에 전화드릴 테니 나오십시오. 그리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예 일단 에이스v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금번 공채에서는 학사/석사/박사 따로 구분하지 않고 채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R&D 분야를 지원하셨다고 해서 본사나 연구소로 바로 배치된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룹연수/현장 등에서 파악된(?) 신입사원들의 직무역량 등을 고려하여 배치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에이스v님이 전자쪽을 전공하신 것 같은데 단순히 전공만 가지고 배치한다고 가정하였을 때는 연구소에서 회사 장비 등을 개발/개선하는 파트에 알맞지 않을런지 싶습니다.
두번째 취업마이다스님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선 죄송스럽지만 금번 정확한 채용규모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저도 모르니까요. 그냥 OO명을 보시고 취업마이다스님이 유추하시는 것이 ^^. 두번째 여자가 지원시 불이익이 없느냐는 질문은... 무슨 의도로 하신 질문인지 궁금합니다.... 실제 제 대졸공채 동기들 중에 많은 여성분들이 회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취업마이다스님이 여성이시라면 저희 회사는 여성에 대한 불이익 자체가 전혀 없으니 (요즘의 다른 대기업들도 이 점에서는 동일하다고 봄니다만은..) 자신감을 가지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헥헥.. 세번째 프리드로님에 대한 답변입니다. 연봉수준은 제가 위 글에서도 언급하여 드렸지만... 보통 평균 기업의 수준입니다. 다만 사무직군, IT직군에 관계없이 개인별 연봉제이기 때문에 입사 후 개인별 성과에 따라 매년 급여 수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겠어66님에 대한 답변은 에이스v님의 답변에서 제가 말씀드린 부분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여자가 지원해도 불이익 없어요...^^..보완회사지만 여직원 적지 않게 있습니다....회사에서 큰몫을 하고 있고요... 저도 지금 4년차인데요...들어오시면 본인의 능력을 발휘하시는데 아주 좋을 것 같아요...KT텔레캅 아주 성장 가능성 많은 회사니깐요..많이 지원하셔서 좋은 인재들 많이 들어왔음 좋겠습니다..기대할께요~~
야 여기 누가 글올렷노..기존 댕기는 공채생들이 더 글을 많이 쓰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