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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기타자료 1
<개운 요소>
偏財를 長生하는 띠 --> 끝없이 간섭 받는다.
동성이라도 맞는 띠를 만나라.
○ 甲 戊 ○ --> 寅生 여자를 만나 사랑하니
큰돈이 생기더라. 接肉하니 끗발이 오른다.
섹스(체액 교환) > 키스(타액 교환) > 대화(호흡교환)를
통하여 長生시키는 기운이다.
庚일주가 甲木 偏財라 亥生을 구하지 못해 卯未
만나면 절반의 기운이다.
○ 庚 庚 ◌ --> 巳酉丑을 만나면 比劫 長生으로 財의 분탈이 된다.
<세운 해석>
木이라면 申,酉 똑같은 金으로 해석하지 말라. 甲은 결실이요.
酉는 낙과이다. 글자 자체의 운동은 완전히 다르다.
<분리 사주학>
조후가 치우치면 午未, 子丑은 지연된다.
남자는 巳酉丑 申子辰에 상승하고 寅午戌 亥卯未에 하강한다.
여자는 반대이다. 財星의 흐름과 食傷의 흐름을 관찰하라.
食傷이 부서지면 심리적으로 부담감이 크게 온다.
壬癸 일주는 甲乙 寅卯가 食傷이다.
亥 --> 子 丑 寅 --> 卯 食傷(木) 득세의 運
卯 --> 辰 巳 午 --> 未 食傷이 움직인다.
未 --> 申 酉 戌 --> 亥 가장 고달프다.
1. 壬癸水의 食傷
命의 억부에 관계없이 甲 乙木의 墓 絶 胎 養은 외부적으로
기운은 있으나 내부적으로는 활동성이 거의 제한된다.
개인적으로 답답함과 질병이 다발한다.
2. 壬癸水의 財星
壬癸일주 未年에 食傷이 入庫하고 활동성이 크게 둔해진다.
돈놀이 임대업, 자격증 사업, 부동산 사업을 하면
활동없이 돈을 번다.
格 : 파격의 정도를 구분하는데 무기가 있는지를 본다.
五行 : 年月에 金木이 있는가?
地支 : 신통력 동물 寅 巳 申 戌 辰(정신적, 추상적)이 있는가?
하나라도 있으면 먹고 산다.
* 羊刃 : 프로, 강권, 강압, 도둑이라도 일류
* 桃花 : 氣가 모이는 곳. 에너지가 모이는 곳. 시선집중
天干 六親 : 정격이 가장 우수하다.
天干에 官星(경쟁심,파괴력) 이 정립하여 있는가?
오행 강약 간지강약을 보고 식상 재성의 흐름을 본다.
대운 중에 辰戌丑未를 잘 관찰하라.
子午卯酉 寅申巳亥는 뚜렷한 경향이 있다.
오행적 분리 육친적 분리의 직업 특성을 가졌다면
格과 分의 훼손 여부를 본다.
己/卯 일주 申酉運에 冲하는가? 돕는가?
변화의 요소가 된다.
<세운 요소>
食傷 財星의 흐름
세운에서 合,冲에 의한 변화가 활발하다.
冲의 결과와 合의 결과를 관찰한다.
丁 ◌ ◌ ◌
◌ 子 寅 戌
年月은 親家이고 日時는 妻家이다.
壬午 세운이 오면 丁壬合木,
子午冲으로 궤도 수정이 발생한다.
冲이 오면 묵었던 문제를 청산하는 運이다.
집안에 哭事 초상이 있다.
三合이 오면 식구가 늘어나든지 혼사
부동산의 확장, 일의 확장수가 있다.
合은 생산과 육친의 증가이며 새 일에 가담하기도 한다.
때로는 凶兆의 씨가 되기도 한다.
◌ 子 ◌ 寅
子와 寅은 같은 혈족이지만 인생관이 완전히 다르다.
辰은 子와 合 寅과 合이지만 역할은 未定이다.
불안 요소이기도 하다.
◌ 庚 壬 ◌
壬이 食神일 때 辰(墓), 巳(絶), 午(胎), 未(養)이면
일반인은 모두 힘들어한다.
무조건 활동성이 제한적이고 개인적으로 답답해한다.
食傷이 없다 --> 밥맛이 없다. 질병도 다발한다.
<壬癸 水의 12運星>
◌ 辛 癸 壬
癸水는 식신 壬水는 傷官이나 癸水는 五行대세만
지키고 傷官으로 변색한다.
陰干은 絶地에서도 적응력을 발휘하며 살아간다.
墓 絶 胎에서도 자체 조절하며 신축성을 발휘한다.
<格과 旺者>
격을 그대로 쓰는 사람은 웬만하면 잘살아 간다.
地支에서 주로 취하나 月의 格이 지속하여 오랫동안 영향을 미친다.
時 日 月 年
實 花 苗 根
苗는 떡잎의 역할로 물성의 기초가 되며 花는 물성 그 자체이다.
계절은 육친보다 먼저 다루어야 한다.
格은 계절의 분화에 따라 달라지는데 子月格이라면
甲은 浴地이고 乙은 病地가 된다.
季節格을 쓰면 지름길을 확보한다.
◌ 乙 ◌ ◌
◌ ◌ 子 ◌
子가 있는 것만으로 天干의 다른 곳에 水가 하나 있다면
몹쓸 놈이 된다. 이 子를 쓰지 않으면 크게 대발할 수
있는 인자마저 버리고 사는 것이다.
子 : 씨앗, 從革, 秋霜, 天地가 구분이 안 되는 어두운 상태,
子를 쓴다면 무기를 들고 있다. 교육 종교 철학 의학(활동의
이면에서 생활), 偏印이 되니 資格을 유도해주는 글과 학문,
기술, 팔다리 없이 목적 실현 전문성 초단거리 승부를
내는 운동 -->資格을 갖추었다.
부동산 임대사업 子月은 만물이 응축하여 없어지고 철학
교육 종교 의약 등 몸에 다시 힘을 기르는 행위이다.
◌ 己 ◌ ◌
◌ ◌ 亥 子
陽운동을 마치고 陰운동을 시작하니 財星을 쓰지 못하고
정신적 행위로 쓴다. 만약 활발하여 쓴다면
이 땅에 없는 것을 사용한다. --> 외교 무역
◌ 戊 ◌ ◌
◌ ◌ 亥 子 陽운동이므로 財星을 쓴다.
◌ 甲 ◌ ◌
◌ ◌ 亥 子
밤에 돈버는 것, 유흥 비밀스러운 요소, 만약 子水가 반듯한
官이라면 특수임무를 띠는 행정요소에 근무한다.
子는 밤에 만드는 행위, 모자를 쓰고 하는 일, 가면 쓰고 하는 일이다.
丑 : 子의 기운을 넘겨받은 상태에서 새벽 墓, 화개작용,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교육, 의료, 종교, 철학 화개는
화려한 것을 포장하고 정리정돈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말한다.
재생산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의학 교육이며 세속으로
들어오면 비밀스러운 임무 丑中辛金을 꺼내어 쓰기도 한다.
세속적인 직업은 어렵다.
寅 : 아침, 유형, 기획, 교육이며 세속으로 나가기 위한
전단계인 설계 디자인 유아관련 역마 의류(활동시작)
옷장사이다. 만약 寅月 生이 금융을 한다면 八字 내에
다른 인자가 있어야 한다.
卯 : 日出, 사물의 물성이 드러난 것 교육 기획 구체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사물의 물성을
바꾸어 나가는 것, 기초제조 생산, 밥먹는 시간, 식품,
의료, 화장, 분장이다. 다시 힘을 얻게 되어 건축 건설
등 세워 올리는 행위이며 설계사무소에 근무하기도 한다.
辰 : 日出이 마무리 된다. 사람들이 자기 일터로
나가고 완전히 어둠이 걷히는 상태이다.
子를 子辰合으로 구속, 제한하여 관련한 행위를 시킨다.
辰은 여러 가지 성격을 모두 담은 모양이다.
눈에 보이는 빛의 세계나 陽의 세계를 열어준다.
木의 특성을 모두 가지면서 辰은 제한하는 기운이니
의료 세균박멸이다. 사회과학으로 넘어간다.
사회성 강화의 길목으로 기획, 홍보를 한다.
사물의 물성이 모두 들어나는 5陽이기 때문이다.
언론 방송에 근무한다면 팔자에 부합된다.
巳 : 완전하게 陽의 뜻을 모두 얻어 활발히 움직이는
시기이다. 인간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금융 언론 방송
유통 재화의 교환, 자신의 능력이나 입장을 활발히
드러내는 곳이다. 역사의 속성이니 항공 자동차와 관련한다.
午 : 陽이 가장 외부로 드러나고 陰이 하나 일어난다.
활발한 사람의 논리, 공개된 공간, 금융, 언론,
낮에 근무하는 곳이다.
국가 공직이라면 대민업무가 활발한 곳이다.
未 : 소란스럽지만 소극적 사항이다.
내부적으로는 陰이 드러나 저축이나 보관의 행위에
필요성을 느낀다. 창고 저장, 甲木의 墓, 결산, 분배,
사람들이 많은 활동이 발생하는 공간이다.
巳午未 火를 수단으로 쓰면 필설, 구변의 목적은
영업과 홍보의 차원이며 반대로
亥子는 교육적이고 재생산의 수단이다.
申 : 결산과 분배가 구체화되는 시기이다.
열매이며 앞으로는 구분된다.
금융 금속 제조 실제행위이며
申酉戌은 분배하고 金이며 현실이고 망치이다.
己/申(月)이면 기술적이고 상관적인 사람이다.
酉 : 정밀 기계 금속 분배에 관련한 오행이니
판단이 요구되는 조직 군인 경찰 경제 금융 죽음
과 삶의 경계선이다.
戌 : 인간 활동을 토탈하여 정리하고 마무리 시킨다.
보관 저장 정신적 업무와 연계하며 酉의 영향을
많이 받아 금속과 관련된 업종은 인연이 오래간다.
亥 : 외무 외교 무역 정신적 요소가 크게 강화되어
휴식이나 유흥에 관련한다.
<六親>
建祿 : 국가 공직, 교육 놓치면 사업으로 간다.
3급 정도이며 드물게는 1급도 있다.
식상을 돕는 행위인 교도행정, 보호감호소, 공보처,
횡적 인간관계를 잘 활용하면 발전한다.
羊刃 : 쪼개는 인자이다. 피를 보는 일, 법무, 의료,
세무, 권력성 제조, 프로이다. 승부에 나서면
반드시 칼을 뽑는다. 경쟁성, 투쟁성이 강하다.
食神 : 의식주의 환경이다. 교육, 생산, 소비산업,
상식적 생산수단, 경제적 번영수단이다.
傷官 : 기술, 생산, 교육, 영업, 홍보, 연예, 카멜레온
다양성 첨단기술, 기똥찬 영업, 예능, 천부적 천재성
偏財 : 공공재물, 사업재물, 많은 사람의 재화를 다루는
요소, 시장골목을 다녀라. 불안정한 사랑.
正財 : 私財, 月給, 고정자산, 부모가 부여해준 상속
재산을 지고 활용하면 번영한다.
正官 : 官의 논리 조직, 큰 조직과의 하부관계,
조직의 일원.
사업적 연결 --> 납품 용역 대리점 인허가 매장
체인점 활동하면 효과가 크다. 格이 파하면
기본적으로 잘 서먹고 bye bye이다.
官이 空亡되어 나빠지면 그 조직은 망한다.
官을 쓰면 공동개업을 한다. 官이 공망이라
무력한 官은 아무 간섭이 없이 행할 수 있다.
冲을 따로 쓰거나 내용상 다른 업무이며
형식만 빌려서 쓰는 경우이다.
제어나 자제력이 약하다.
偏官 : 제어력이 크고 조건부가 된다.
권력성 무기 호랑이 막강한 조직이나 조건이
무척 나쁘다. 잘못하면 다친다. 납품 군조직
경제적 보상, 실속은 많다. 조건이나 옵션이 많다.
이와 같은 조직에 관련하여 일하면 실속이 많아진다.
신호등, 비리요소의 발생가능, 잘 쓰면 효과가
좋으나 잘 못쓰면 서로가 다친다.
正印 : 학문성, 자격, 벼슬을 위한 인문과학 공부,
글과 학문 자격을 통하여 직업을 구성하면 吉하다.
◌ 甲 ◌ ◌
◌ ◌ 子 亥
官이 무력하여 이것을 버리고 학원사업을 하니
무난하더라. 사주 내 무기를 쓴다.
偏印 : 자격증 사업, 이공계열 학문
◌ 己 ◌ ◌
亥 巳 亥 ◌ 乾 박청하 제자
역마, 正財 공망 --> 財星으로 못쓰고 교육 종교 철학
으로 가야 한다.
運의 영향에 관계없이 재물 성취가 가능했다
--> 이것을 사주 내 무기로 쓴다면 성공한다.
어떤 형태로든 잘 살아가는 방법을 선택했다.
이를 왜곡하며 살아온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己土가 亥水의 행위를 교육 종교로 써야한다.
의료는 약하다. 초년 글공부는 못했다.
亥格이라 밤새도록 역학 공부를 하였다.
처음 개업할 시에는 두려워했다.
辰(正財 入墓) 巳(正財 絶地)
간판 없이 손님을 받으니 이상하게 잘 되었다.
금전적 손실은 다른 개인적인 사정으로 돈이
나갔지만 상담료는 계속 들어왔다.
누구에게나 이런 무기는 부여 받았다.
亥水 旺者를 쓰니 돈을 벌더라.
무당은 偏官(호랑이를 만났을 때 순간적으로
발휘하는 능력- 神氣)의 요소인데 사주팔자
간지 내에 丑寅卯가 있는 것만으로도 의학과
함께 발휘된다. 卯酉戌이 있는 것만으로 역학
의학 관련, 卯格, 酉格이다.
丑은 子時에 해가 반대로 갔다가 돌아오는 시점이다.
寅은 사물이 꼬일 듯 말 듯 그 물성이 그 상태에서
볼 수 있는 인자가 강화되어 있다. 따라서 남들보다
사물을 보는 능력이 앞서 있다. 이런 팔자가 안 되겠다
생각하면 인생은 계속 더 빗나간다. 格, 旺者, 地支다.
자기의 삶을 떠받치는 수단이다.
乙 乙 ◌ ◌
酉 亥 子 ◌
이런 사주는 원래 丙丁戊己 辰巳午未 만을 찾는다.
亥水를 財星처럼 쓰니 엄마 같은 부인을 얻어 사니
무난하더라.(해소 하더라)
上記의 팔자로 제조업을 하니 이런 運에서는 잘 되는데
원래의 格은 교육 자격 연구직을 삼아 산다면 문제가 없다.
財의 일반 논리에서는 戊土 己土가 亥水에 왔을 때
사회적인 무능 亥子에 戊己가 세력이 약해진다.
부인이 절실한 신앙적 요소가 있고 본인은 亥子水가
旺한 기운(사회적 역량보다는 연구 교육에 관련한 일)
을 하니 먹고 사는데 아주 상관이 없더라. 하지만
財星의 일을 하니 운이 올 때는 되었지만
丙丁巳午에서는 번듯한 곳에서 하고 싶어진다.
丙丁이 오면 문서를 팔고 공장 확장하다 결국은 망한다.
이 팔자는 기술 중심의 고부가성 사업인데
巳運에 문서팔고 午運에 더 키우고 申에
골치가 아프기 시작하더라. 申은 양(未)이
많이 남아 있더라. 火를 쓰는 사람도
체면유지는 한다.
申에서는 발전도 3개 불안도 3개가 되지만
이때 접어야 나중에 문제가 안 된다. 戌에 火
入墓로 망한다.
이런 팔자는 팔짱끼고 하는 장사 목욕탕
모텔 헬스클럽 돈이 없으면 만화방 등을
하면 벌 탈이 없이 잘 되더라.
*官格의 사주는 주인공이 日干이 아니고 官이 주인이다.
1. 官, 작합 --> 큰 조직, 접객성(손님이 온다).
2. 자식의 형성 --> 자식이 나면서부터 번영하더라.
3. 官의 冲 破 害 --> 역마(寅申巳亥)에 관련한 조직사회,
항공, 조선, 통신, 건설 등
子午卯酉 冲은 양보를 안 하니 특수한 기술이다.
◌ 己 ◌ ◌
◌ 亥 ◌ 巳
巳 大運에 말레이시아에서 무역으로 큰돈을 벌었다.
◌ 丁 ◌ ◌
◌ ◌ 亥 巳
무역 관련 직장에서 생활하고 이 조직과
손을 잡으니 일이 잘 되더라.
*傷官格
1. 생산 제조, 창출 신성에 의한 부가가치 돈이 쌓이고
유통을 하면 굴곡이 있다.
돈이 부족하면 과외수업으로 충당한다.
2. 시설과 사람을 사용한다.
3. 운에서 官印이 오면 형태조정을 한다. -->
큰 조직과의 관계 발생
庚金 일주라면 壬癸 亥子가 食傷, 辰巳午未 運을
지나가면 絶 墓 胎로 외부적 힘이 약화된다.
이 일주는 食傷이 사주 내에 없더라도
이 運에서는 食傷에 멍이 든다.
官印 운에 食傷이 무력하다.
큰 조직과의 관계 발생, 아무튼
식상은 식상을 써야 한다.
刑 冲 破 害
破格은 파격의 分을 따르면 된다.
즉 格의 형태를 따르면 된다.
甲 ◌
寅 申
刑(수술, 제조, 의료조직)
冲(무역 유통, 건설, 통신 조직이라면 무기의 조건에
부합하는 또 하나의 무리이다.
이런 사람이 돌아다니기가 싫어 육지로 온다면
골병이 된다.
壬 ◌
戌 丑
丑戌刑--> 조정, 수술조직, 특수성을 가진
국가조직이라면 쓴다.
戌中丁火가 妻, 丑戌은 丁火 妻의 食傷이 되는데
丑戌刑을 쓰니 妻가 소갈비 집을 하니 잘 먹고
잘 살더라. 자식과 같이하는 업종을 해도 된다.
格이 청하지 않아 쇠고기를 팔아도 分에 맞게
움직이니 잘 되더라. 妻의 食傷만 건전하거나
妻의 食傷에 맞는 직업을 가지면 무난하더라.
◌ 丁 ◌ ◌
◌ 卯 申 丑
破格이라도 格에 어울리는 장사를 하면 된다.
卯申 원진, 申은 丑에서 망신(남에게 보여주기
부끄러운 것)
모든 철학관에서 큰돈은 없다고 말한 사주
戊 辛 庚 己
戌 酉 午 亥 乾 인수는 어정쩡한 득세,
官印 소통이 좋지 못함
甲 乙 丙 丁 戊 己
子 丑 寅 卯 辰 巳
丁卯대운 10년 대운 官 투출, 대기업 회장실 근무.
卯를 사업적으로 잘 못쓴다. 午中丁火위로 丁대운이 왔다.
卯대운 중 중반 卯 偏財는 사업적 환경에 노출되니
장인의 사업에 납품을 했다. 午火 官星이 간섭하니
소속된 사업이었다. 亥水 傷官을 무시할 수 없고
편하게 쓸 수도 없는 형태이다.
亥午(甲己, 丁壬)合이 유정이다. 丙寅 大運 장인의
쇠퇴로 寅 大運에 본인이 주도권을 가지고
午는 납품업체(엘지, 한화와 손잡은 형태로 끌고 나가고
戊寅 己卯年에 환차익으로 오십억을 벌었다.)
亥水 상관 -->제조업, 午 --> 납품
壬水(제조) + 丁(큰 조직) --> 절묘한 조화력
사업가로 보기가 어려운 팔자이다.
午中己土는 正印格, 官印格이다.
하지만 큰 조직과 손을 잡는 납품은 된다.
유통은 힘들다. 시장성이 약한 까닭이다.
財星 亥中甲木이 午에 의해서 둔화된다.
亥中甲木이 폼을 잡으려면 午가 끌고 간다.
丑이 들어오면 亥丑으로 合하니 그 작용이
둔화되고 巳運에는 큰 조직과의 변화가 오는데
큰 조직과 연계된 사업을 계속하면 아무런 탈이 없다.
이런 사주 경찰서 수사반장 정도의 사주인데
무기로 활용하니 크게 대발한다.
절대로 죽는 날까지 午火 偏官을 무시하지 마라.
亥水는 주춧돌이니 땅은 함부로 변경하면 안 된다.
地 藏 干
*天干에 드러나면 自他가 공인하는 것,
남 타인이 인정하는 것으로 무엇인가의 표식이 있다.
형태, 상황으로 나타난다.
*地支에 있는 것은 버릴 수 없는 상황 현실이다.
이용할 수는 있지만 절대로 버릴 수는 없다.
좋든 나쁘든 써야 한다. 도구가 무기가 되는 현실적인 재료이다.
天干은 名이며 地支는 실력적 실질적인 현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地支의 요소에 모두 지배를 받는다.
天干은 영혼 소프트웨어이며 地支는 피와 고기 하드웨어이다.
*地藏干이란 씨앗이며 인자이다. 피울 수 있는 꽃이다.
물성을 드러낼 수 있는 내부 인자이다. 未--> 乙 午 己 -->
乙丁己가 되어 성질이 섞여서 있다. 地支는 주변요소의 조건에
의해 변질된다. 地藏干은 자기 뜻을 실현하기 위한 대기 인자이다.
*庚辛일주가 財星을 삼는다면 天干 乙, 地支 卯, 未中乙木,
辰中乙木을 쓸 수 있는데 움직이는 조건에 따라 쓰는 방법이
모두 다르다. 未中乙木은 土에 담겨있는 재물로 사회적 조건에
의해 움직인다. 未는 庚辛의 인수로 부동산인데 문서재산인
부동산을 팔아 현금화(土가 木으로 化)하든지,
있는 부동산에 건축행위가 진행되고 분양하여 경제적 목적을
실현하는 사회적인 용도 조건 속에 움직인다.
亥未는 局을 유도하여 未<-->亥는 未中乙木의 보존적
행위이다. 따라서 卯가 빠져 있다면 팔릴 듯 팔릴 듯
움직이지 않는 문서를 보존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글자이다.
그래서 卯가 와서 현실화 되어야 한다.
辰은 항상 寅卯辰의 무리로 亥卯未는 三合, 寅卯辰은 방합이니
辰의 절반은 木으로 생각해도 좋다. 辰中乙木은 항상 집세가
잘나오는 문서가 된다. 申酉戌 運이 들어오면 木의 작용이
둔화되고 亥子丑 운이 들어와 辰이 水의 고장지로 작용하면
乙木의 역할은 둔화된다.
天干의 乙木은 드러난 것으로 명분상 활동 재물이다.
正財면 월급 재산이 나오는 조직이며 偏財라면 공금의
활동 세력으로 은행돈과 같다. 평상시에도 5개층 중
3개층은 세가 잘 나오는데 辰中乙木이다. 특히
寅卯辰은 활발하게 木의 작용을 한다. 따라서
未中乙木과 辰中乙木의 양상은 서로 다르다.
申酉戌 운은 辰中乙木이 둔화되어 큰 역할을 하기 어렵다.
亥子丑 운은 辰이 水의 入庫로 작용하므로 辰中乙木의
작용이 미약하다.
辛 甲 ◌ ◌
未 子 ◌ ◌ 辛金 남편이 子水에 長生하여 한 때
돈을 잘 벌었다.
辛金은 남편이며 직업이며 활동분야이다.
경제적 실력은 한시적으로 발휘된다.
天干에 辛金이 有名이므로 명예 중심의 감투이다.
대운이 申酉戌 亥子丑으로 가면 기본적으로
有名을 좋아하는데 경제적인 실력도 향상하니
정치 명예 활동도 하면서 살아간다.
◌ 甲 ◌ 庚
◌ 子 ◌ 寅
子와 寅은 격각으로 궤도가 틀린다. 역마와 동일하다.
庚金은 남편인데 대세가 부족하다. 子水는 庚金의
死地이기도 하다. 이런 팔자의 여자가 남편의 직업이
등대지기로 나라에서 주는 작은 복록을 가져오는 남편과
살면서 떨어져 지내니 멀쩡하게 지내더라. 名에 치우치는
남편이라 가끔 집에 오면 자식들에게 소크라테스나 맹자
이야기를 꺼내니 자식들은 짜증이 나가도 한다.
甲 甲 ◌ ◌
戌 午 ◌ ◌ 坤
戌中辛金이 남편인데 드러나지 못하고 午戌로 무리지어
은장되었으니 험악하게 쓴다. 午 戌 무리로 辛金은 크게
약화되었다. 戌中戊土가 酉金의 기운을 안고 있어 원래
가문이나 집안이 경제적인 실력을 좀 발휘했던 사람이다.
유명이 아니니 직업의 특징은 自他의 이목을 받는 직업은 아니다.
안정적인 촌 동네, 폼이 좀 덜나는 동네에서만 辛金을 알아준다.
이런 여자는 경제적 기반은 있다. 시집은 적당한 부자이다.
食傷이 午戌로 차지하고 자식 두 명을 낳고 살아가니
서방님이 항상 골골하더라. 辛이 위축되어 몸은 마르고
形色이 어둡다.
庚 甲 ◌ ◌
◌ 子 巳 寅 坤
巳中庚金은 남편, 時干庚金은 직장의 애정관계
地支는 양보가 없다. 寅巳刑은 수술, 가공행위 등인데
보통 실현을 위하여 물체의 겉모습을 변형시키는 행위이다.
남편은 자식과 무리지은 巳中庚金이다. 조직에 근무하는데
刑이 있다면 수술, 가공 등인데 寅巳刑은 물성의 양이
지나쳐서 날아다니는 물건, 항공, 자동차, 무기를 다루는
조직사회에 관여하면 좋다. 관성이 투출하지 않아 회사 내
중간관리자를 하면서 살면 불편 없이 살더라.
巳中庚金이 매우 피곤하나 申年이면 사업가로 변신한다.
申年이 끝나면 巳中丙火가 있는 조직으로 다시 들어간다.
申酉戌이 끝나기 전에 巳火가 땅바닥에 있어 지역에서는
큰 공장에 근무하거나 본인이 중소기업을 직접 경영한다.
고급장교가 아니고 중간관리자라면 꾸준히 성장한다.
자녀는 두었는가? 자식은 없다. 그렇다면 서방은 아프지
않겠구나. 남편은 有名을 이루지 못하여 항상 불만에 차 있다.
寅卯辰이 오면 남편의 활동이 대단히 약해진다.
山에서 공부를 하든지 아니면 약물중독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줄 것이다. 이런 팔자는 有名이나 경제적
실력을 추구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살아갈 수 있다.
庚 庚 乙 ◌
辰 辰 卯 ◌
어디에 내어 놓아도 하자 없는 乙木 잘 생기고
멀쩡한 마누라 두고 辰辰 自刑하는 대문 밖의
못생긴 여자와 붙어먹는다. 부인은 예쁜데 못생겼다.
乙 庚 ◌ ◌
酉 辰 卯 ◌
卯와 짝, 時의 乙木은 名은 있대 實이 약한 남의
여자로 생긴 모습은 멀쩡하다.
己 庚 ◌ ◌
卯 辰 卯 ◌ 땅바닥의 卯 여자는 생긴 것과는
관계없이 영양가 있는 이성을 만난다.
*甲木의 正財(妻)
午中己土 : 아주 영양가가 높다. 가장 순수한 己土의
五行대세를 가지면서 전면에 드러나지는 않는다.
원래 妻가 부자이거나 己土가 공부를 많이 했다.
땅이 많거나 장모의 혜택이 실질적으로 많다.
드러난 것보다 좋고 地支에 있는 것보다 더 좋을 수 있다.
財星이 드러나지 않더라도 午生 부인을 만나는
甲木 일주는 妻가 아주 좋다.
未中己土 : 적극적이나 卯가 오면 역할이 약화된다.
丑中己土 : 활동이 소극적이다.
己土 : 五行대세가 있다면 TV보듯 표시가 난다. 튀는 여자이다.
丙丁일주가 壬癸水를 남편으로 쓴다면?
*申中壬水 : 五行의 대세가 강한 서방님은 동네부자 내지는
국가 공인 자격증 소지자이다.
외부에서는 조용한 남편이나 영양가는 충분히 있는 남편이다.
어떤 글자가 오더라도 직업은 변하지 않는다. 寅이 오면
위협받고 午가 오면 ~뻔했다 하며, 子가 오면 출마하려 한다.
*子中壬癸水 : 동네에서 알아주는 서방인데,
서방 성질도 알아준다.(子午卯酉 : 양보 않는 기운)
巳午未가 오면 역할을 바꾸어야 하는 남편이다.
내가 내다 한다.
*辰中癸水 : 水의 작용이 약하다. 캡슐남편처럼 살면 된다.
변화가 없는 공직, 교수직, 연구직, 등을 하면 남편의 기본
덕이 지켜진다. 子年에 辰中癸水가 튀어나온다. 까불다가
子年이 끝나면 바로 돌아간다.
*亥中壬水 : 사업적인 실제적인 생활환경의 남편이다.
*丑中癸水 : 경제적인 실력자이다. 활동적이며 주변
환경으로 제한적인 조직이나 한시적인 사업으로 간다.
*壬 癸水 : 남이 보기에 겉으로 사회적 인지도가 있는
환경의 남편이다. 地支에 대세가 있다면 명실 공히
성공하는 남편이다. 地支의 대세가 없다면 名 중심이다.
地支는 私, 天干은 국가 公이다.
辛 癸 壬 乙
酉 巳 午 卯 坤 午未 공망, 관성이 없는 여자 팔자
남편은 巳中戊土이다. 은장되었다. 이런 남편은 안정적인
자격증, 연구직이 좋으며 巳火는 正財이며 天乙貴人이다.
남편의 행동반경은 안정적, 소극적이다. 하지만 내실은 있다.
年支 기준 역마이다. 해외조직 남편이며 이런 남편은 직업적
특성만 살리면 좋다. 巳中戊土는 巳午에 오행대세가 강하다.
巳中戊土는 天干에 드러나지 않아서 癸水는 보아도 壬水는
쳐다보지도 않는다. 戊土는 巳火 인수 속에 있어서 공부도
잘하고 유능한 남편인데 無官八字라 말해준다면 사주보지 마라.
辛 丁 丙 戊
亥 酉 辰 午 坤 亥酉 역마 겁살, 辰巳 공망 과숙살.
成婚이 늦어진다면 아무 이상이 없다. 시집이 亥와酉 天乙貴人
亥水 남편과는 격각으로 궤도가 틀리니 남편과 떨어져 살면 좋다.
辰은 壬水의 무덤이다. 즉, 일찍 만나 헤어진 남자
들의 흔적이다. 조혼을 한다면 辰의 작용이 일어나
남편을 깨트린다. 媤家집에 해외공장이 있다.
그래서 자식이 국내외를 드나들어야 한다.
辰은 正官을 入庫시키는데 丙丁火는 남자 중심으로
보면 연애에 실패한 여자, 본인에게는 남자를 빼앗긴
경험의 장소이다. 어쩌면 재취 자리이니 따라서 늦게
결혼하면 무난하다. 辰中癸水는 무엇인가?
이 여자가 乙亥 丙子년에 자기를 따른 남자가
消失되고만 남자의 흔적이다. 보통 辰, 巳年에 헤어진다.
午에 壬水는 胎地가 되는데 壬午년에 다른 남자를 만났다.
결국 辰中癸水는 亥子年에 水의 형태가 되어 남자로 오고,
辰에 水가 墓地, 巳에 絶地가 되어 헤어졌다.
午에 胎地로 壬水가 잉태되어 다시 인연을 만든다.
만약 이 여자가 월급쟁이 남편에게 시집을 갔다면
그 남편은 반드시 사업하러 나온다.
장사나 사업하는 사람은 天干을 볼 필요가 거의 없다.
금융 계약을 일으킨 경우 天干을 보아야 하나
실제적인나의 돈이 아니다.
◌ 壬 辛 ◌
◌ 申 未 ◌
未中丁火 正財 午의 알맹이가 그대로 남아 있고
날아가지 않는 재물이다. 상속이 많다.
◌ 壬 ◌ ◌
◌ 申 巳 ◌
날아가는 偏財 巳中丙火 세월이 좋을 때 받아야 된다.
상속이 훨씬 약하다.
辛 辛 壬 乙
酉 巳 午 卯 財와 印이 방해받지 않으면 그 운명은
안정적이다. 부모가 안정이다.
午未= 丁, 卯辰= 乙, 酉戌= 酉, 子丑= 子로 同이다.
거의 같은 기운으로 보면 된다.
<지장간은 기밀행위이다>
◌ 壬 ◌ ◌
◌ 申 未 ◌
외부적으로 나는 신사처럼 정관격이다.
봉투를 받으면 화장실에서 세어본다.
申--> 戊壬庚, 未-->乙己丁은 혼자 있는 공간이다.
수험생이라면 학습효율을 높이려면 官(절제)과 印(집중)이
필요한데 혼자서 공부하면 食神(융통성) 乙木이 나온다.
따라서 도서관에서 공부해라. 卯가 오면 未中乙木이 출동
하여 공부가 안된다. 運에서 天干의 乙木이나 地支의 卯가
오면 공부와는 거리가 멀어진다.
辛/亥 일주가 壬午年이 오면 운에서의 일반적인 사건인
외부적 현상이 일어나는데 壬상관으로 정신적인 설계를 하며
午火 偏官으로 쓸데없는 일에 시달리고 건강요소에 부담이다.
亥中 戊甲壬이 午中 丙己丁을 만나면 甲己合土를 한다.
남몰래 문서를 잡는다(正財를 문서에 짝 지운다).
壬水는 자식의 생산 창구로 생식기가 되는데
丁火와 짝을 이루어 丁壬合木 되니 생명체, 금전을 만든다.
처녀가 금전이 궁핍하게 되면 정조를 팔아서 돈을 얻는
일과 같다. 지장간이니 주로 밤이나 낮에 커튼을 치고
사람이 못 보는 곳에서 행한다. 남자도 壬水 생식기가
丁火 財의 食傷인 官星과 合이 된다.
남자에게 官은 여자의 생식기이다. 癸未年이 오면
未中 丁乙己가 있는데 남의 눈에 띄지 않는 형태로
청산된다. 未年에 丁火가 상반기까지 비춘다고 보는 것이다.
< 참고 사항 >
丙火가 오는 해에 축제, 시선을 모으는 행위, 공공 대중,
분별의 해이다. 己土가 오는 해에 자연사가 많으니
己土는 陽운동의 무덤이기 때문이다. 己運에 유명인이
죽고 未는 甲木이 入墓하므로 정신적인 지도자가 죽는다.
丁火는 모든 것이 무르익어 활발하게 진행되는 시기이다.
甲/戌 일주 : 戌中辛金 남편 午年에 午中丙火 때문에
심하게 변색된다.
丑月 甲木일주: 丑中辛金 남편 午年 午中丙火가 辛金을
유혹, 병고 역할의식을 받는 시기.
辛/亥 일주: 亥中壬水가 자식이 되는데 午年에
壬水가 丁 財星을 合하니 아르바이트 공간이다.
◌ 戊 ◌ ◌
午 戌 ◌ ◌
戌中辛金 자식, 寅年 寅中 戊 丙 甲
寅午戌은 공부하기 위해서 했는데 甲 官星의 食傷이니
선생님의 生殖器와 辛金이 丙辛合으로 조우한다.
겉모습은 寅午戌 火하여 공부를 한다고 나갔는데
辛金 본인의 生殖器와 甲木 官星 선생님의 生殖器인
丙火와 合을 하니 불륜이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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辛 癸 壬 乙
酉 巳 午 卯 坤
辰巳午未 년에 남자 농사를 수시로 짓는다.
官星이 세력을 갖는다.
庚辰年에 乙庚合, 食傷+印星(남자의 생식기)이 합한다.
食傷이 合하여 財가 되면 돈벌이도 된다.
印星은 官星과 소통하기 위한 기운이다.
드러난 食傷에 印星 運이 왔다.
庚 乙 ◌ ◌
辰 酉 ◌ ◌
酉中 庚辛金, 공식 남편은 辛金이다.
비공식 남편 庚金이 밖으로 튀어나와 작용을 하면
자식을 낳고 살다가도 가정을 버리고 간다.
◌ 乙 ◌ ◌
辰 酉 ◌ ◌
드러나지 않으면 庚年이 올 때에만
한시적으로 애정관계가 발생한다.
◌ 辛 ◌ ◌
◌ 巳 辰 ◌
乙年이 오면 辰中乙木이 드러나므로
활동무대로 쓰다가 乙木이 지나면 들어간다.
< 冲을 할 때 나타난다 >
◌ 辛 ◌ ◌
◌ 亥 午 ◌
밖으로 드러난 공식적인 財는 없다.
亥中甲木이 공식적인 妻이다. 亥中의 壬水가 밖으로
나가서 午中丁火와 丁壬合木하여 여자를 만드는
행위를 하다가 子午冲 巳亥冲하면 그 관계가 노출된다.
세팅된 무대를 벗겨낼 때 대운에서 冲을 만나면
財를 만드는 행위를 하려면 방해요소가 생긴다.
◌ 辛 壬 ◌
◌ 亥 ◌ ◌ 坤
깃발을 들고 다니는 생식기다(壬水 = 生殖器)
丁火야 붙어라! 하고 다닌다. 연애박사 요소이다.
단지 天干이니 정신적인 분야로 잘 간다.
丁年이 오면 필시 남들이 알만한 관계가 발생한다.
午年이 오면 수시로 남녀관계가 발생한다.
壬水가 地支로 내려와서 合을 이루면 자식 생산이 된다.
合은 생산. 출산이 된다.
◌ 辛 壬 ◌
巳 亥 午 ◌
巳中庚金이 丁壬合한 甲木을 견제한다.
亥午의 丁壬작용을 巳中庚金이 방해하는 인자가 된다.
원정 게임을 한다. 제주도로 가든지...
丁 戊 戊 戊
巳 戌 午 申 坤 乙木 卯木이 사실상 남편이다.
申生 남편을 만나니 잘 먹고 잘 살더라.
官이 아예 투출하지 않았다. 申金이 반가운 글자이다.
국내에서 동거하지 않고 해외에서 떨어져 지내는 남편, 종교인, 수도인,
庚金이 乙卯를 반대편에서 있는 것처럼 활용한다. 숨어서 짝사랑 한다.
사주첩경에 보면
庚 戊 ◌ ◌
申 ◌ ◌ ◌
합록격처럼 본다. 乙卯가 반대편에서 살아 움직이고 있다.
천간에 튀어나와 힘이 없는 모양새 보다는 훨씬 낫더라.
< 地藏干과 運의 흐름 >
지장간은 확률적으로 움직인다. 분을 따름에 결과가 드러난다.
甲 己 ◌ ◌
子 ◌ ◌ ◌ 坤
夫星을 논하라.
甲木의 12運星에 의해 地支의 대세를 본다.
亥子丑 寅卯辰은 실질적인 五行의 보조를 받는다.
地支에 亥子丑 寅卯辰이 있어 세력을 득하면
실질적인 오행의 보조를 입어 사회적 활동력이 강화되어 나간다.
경제적인 활동도 부수적으로 수행해 나간다.
巳午未 申酉戌의 地支에서는 세력이 약해진다.
甲木은 未에서 入庫되며 申에 絶地가 되며 酉에는 胎地가 된다.
養地는 존재가 촉진은 되나 드러나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
巳午에서는 甲木이 地支로 내려오지 않는다면 즉 天干의 甲木 역할만 한다면
차라리 申酉년에 감투 상승이 된다. 未申酉戌에서 甲木이 상승(직장운, 진급)
되려면 실질을 쫓지 말아야 한다. 실질은 사업 형태의 일을 말한다.
만일 감투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투자, 사업을 했다면 감투상승은 가능하나
경제적 궁핍은 면하지 못한다. 따라서 地支의 현실적인 일인
재물활동 영역으로는 가지 말아야 한다.
주의해야 할 것은 甲木이 地支에서 세력을 득하는 시기에 현실적인
사업 성분의 일을 벌여 사업성공을 이루더라도 巳午未로 갈 때 앞의
일로 인하여 타격을 입게 된다. 이런 甲木은 名으로만 따른다면 큰 하자가 없다.
만약 경제적 발전을 구한다면 십중팔구 불리하다.
甲木이 未申酉에 활동이 가장 제한될시 실직이 되었다면 본인은
다른 일은 벌리지 않고 통, 반장이나 하고 지내면서 부인의 금전 활동이나
경제활동을 돕는다면 亥子丑이 되면서 경제력이 상승하고 사회활동의
영역이 좋아지게 된다. 巳午에는 運이 허락하고 未申酉에는 건강 침체나
금전 손실 수명에 지장을 초래한다. 오히려 申酉의 짝짓는 운에 甲木은 덜할 수 있다.
妻와 도모하는 사업이나 名에 관한 직장 일만 유지하면 문제는 별무이다.
地支에 亥子가 없어 대세가 약한 甲木 남편과 丙丁일주 여자가 壬癸 남편일
경우 辰巳午未 運에는 반드시 재물 손실과 신체적 고통이 동반된다.
甲 己 ◌ ◌
◌ ◌ 午 ◌
申酉戌을 지나간다면 甲木이 돈이 안 되는 명예, 감투는 당선 확률이 더 강하다.
즉, 실물(財)을 排除한 감투는 반드시 된다. 만약 이런 사주가 경제적으로
성취했다면 甲木은 반드시 부인과 인근에 살지 않아야 가능하다.
몸은 안와도 돈은 보내주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