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구글검색, 네이버검색, 다음검색, TV팟, 유투브
아니 아니 이게 뭐야? 'ㅁ'
공유(내맘 : 등급업)차원으로 올린 마케팅도서, 광고문구 반응이 생각보다 뜨겁(좋더라~)더라구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광고들을 시리즈로 묶어 올리면
정보 얻는 여시들도 좋고~!
난 회사에서 벤치마킹 열심히하는 사원이 되고~!
여시 등급도 언.젠.간 올라갈거 같고 ~!
문제는 ... 여시들 반응이 괜찮아야 시리즈를 할수 있을거 같은데 ...
ㅇㅏ드득 ~
... 저지르면 뭔가 나오겠지?!
GO GO ~ ♪
1. 레드불 이란?
에너지 드링크(강장 음료)의 브랜드.
레드불사(Red Bull GmbH)가 소유하고 있으며 본사는 오스트리아의 푸슐암제(Fuschl am See)에 있다.
이 음료는 TC 제약회사의 소유주인 찰레오 유비디야(Chaleo Yoovidhya)가
1962년에 일본의 에너지 드링크인 리포비탄(Lipovitan)의 제조법을 본 따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1987년에 마테쉬츠는 서구인의 입맛에 맞게 설탕을 줄이고 탄산수를 첨가하고, 산뜻한 청색과 은색의 캔 용기를 사용한 레드불을 오스트리아에서 출시했다.
'레드불'은 붉은 황소란 뜻을 가진 태국의 브랜드명 '크라팅 다엥'을 영어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
1987년에 오스트리아 보건부의 승인을 선두로 헝가리, 영국 등에서도 승인을 얻었고 1994년에 독일에 진출했다.
1997년에는 유럽 전역과 호주, 북미로 진출했고, 미국 시장에서 에너지 드링크의 새 영역을 개척했다.
그러나 덴마크, 노르웨이, 프랑스 등에서는 아직도 레드불을 소프트 드링크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출시 첫 해에 약 80만 유로의 매출액을 달성한 레드불은 매년 거의 2배 가까운 성장을 거듭하여 1992년에 2천만 유로, 1995년에 1억 유로, 2001년에 10억 유로를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레드불은 고가전략을 취하여 성공한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으며
마케팅, 고객관리, 신제품 개발 등에 전력을 기울이고 생산 공정과 물류는 아웃소싱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레드불 [Red Bull] (두산백과)
* 여담으로 성분및 맛을 보면 우리나라 박카스(동아제약)와 크게 다르지 않다.
박카스 또한 일본 에너지 드링크의 성분으로 만들어진 자양강장 음료이다.
맛, 성분에서 크게 차이가 느껴지지않는 에너지드링크류는 점정 광고에 과열을 더하며
일명 광고빨에 대한 잠재고객 유치에 힘쓰는 양상이 두드러진다.
swot을 기준으로 약점, 강점, 기회, 위협 중 기회 부분에 치중되는 양상이다.
2. 온라인 검색시
(NAVER 검색)
브랜드 검색
*노출 문구를 통해 알수 있는것.
- 연관검색어 : 레드불의 과복용에 의한 위험성, 경쟁사음료 핫식스(롯대칠성)광고,
f1경기에 의한 경쟁팀 맥라렌 노출, 레드불 수입사 동서식품 노출
* 참고로 핫식스 검색시 연관검색어에 레드불 내용은 많지 않다.
2번째 "레드불"은 그만큼 사람들이 핫식스검색후 레드불을 많이 검색한다는 내용.(또는 그반대)
그외 기타 내용은 롯데칠성의 온라인 광고를 신경써 관리 하고 있음이 눈에 띈다.
3. 광고 문구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4. CF
★ 레드불을 한국기업이 주목해야하는 점 ★
- 에너지드링크 블루오션시장 개척 = 영역의법칙, 집중의법칙.
(더 좋기보다 최초가되는편이 낫다, 소비자 기억속 하나의 단어를심고 그것을 소유한다.)
- 전략적 타겟설정에 의한 고정적 스타일 광고 고수 = 이미지메이킹.
(레저와 여가를 즐기는 젊은 도시전문직 종사자를 타겟으로 각인시켰다.)
- 차별화된 공격적 마케팅 = 도전, 활력, 열정, 스포츠 = 젊음.
- 음악, 익사이팅스포츠 지원에의한 익스트림의 대명사 = 레드불 = 도전.
(생산설비, 유통부분 거의 아웃소싱 진행이며 스포츠와 페스티발 행사 스폰서, 후원, 스포츠팀 직운영하며 마케팅에 인력 치중)
여기까지지 'ㅅ'
아고 어깨야
동영상이 5개가 최대라 하고 ... 유투브 퍼오면 자동 재생되서 동영상 딱 5개만 올렸엄.
내용은 이렇게 만 넣어보았고
레포트 등 만들때 활용해도 상관 없셩 'ㅁ'
막 긁어 붙여넣고 내 생각만 주저리 한거라;
활용성이 떨어지긴 하겠지만 ; 으하하
그래도 이정도 자료면 마케팅 분석 ppt정도만들때 2시간정도 자료 수집시간 줄인 효과는 있지 않갔오? ;
뿅
첫댓글 우와 안그래도 마케팅 발표준비가 있어서 자료 찾고있었는데 좋은 자료 참고하고 가ㅋㅋ 고마워 여시양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 'ㅅ' 닉넴... 음?! 또르륵 ...
나.쉅시간에 배운거 복습하는 기분ㅋㅋㅋ 짱 잘읽엇옹
언니 즐찾할게 고마웡!
한국에서는 고가격정책으로 밀어붙여서 반응이 별루였단 기사를 본거같아 ㅠ 핫식스랑 비교해서 가격차이가 나니깐.. 그래서 레드불도 가격 할인정책을 했으나 반응이없다 란 기사를 작년인가 올초인가 봤었당.. 한국에는 통하지않았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넴 전략적으로는 진짜 레드불이 신박했엄
ㅇㅅㅇ 하지만 레드불은 .. 음료판매로 벌어들이는 수익만큼이나 스포츠 후원, 지원등으로 벌어들이는 돈도 많아서..
내 생각에는 기초는 레드불음료고 이걸로 얻은 브랜딩된 레.드.불 이란 명으로 스포츠 사업운영 음악사업 등으로 기타수입과 연결시켜 제2사업 연장한것이 아닌가 생각하고있엄
내생각일 뿐이지만; ㅎ
앙 글쿠나 ㅋㅋ 다른 사업으로도 수익을 많이 버는구나 ㅋㅋ 댓글 고마워용~
출처 틀린거아냥?ㅠㅠ아니면 미안 ㅠ
음? 출처가 웽? 'ㅁ'
검색하고 영상 tv팟에서 끌어오고 주저리쓴건 내가쓴거라 ^-^;;;
두산 백과도 네이버 백과라서;; 으흠... 콕집어 얘기해주면 수정 할겡~~♥ 고마워 여시
우와흥미로와. .
우아우아언니쩌렁 b
[광고분석-레드불] 헐. 휴학해서 광고를 잊고 살앗엇어ㅠㅠㅠㅠㅠㅠㅠㅠ이 글 좋다ㅜㅜㅜㅜ
레드불))핫식스과제해야되는뎅 고마웡여시얌
나경영학과에ㅠㅠㅠ마케팅 관심있어서 이런글 완전 좋아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