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참여
○ 훈련일시 : 2023. 10. 24.(화)
○ 훈련장소 : 군포도시공사 국민체육센터
○ 재난상황 : (복합재난) 테러 (방화 + 흉기난동), 화재, 인파밀집
○ 참여기관 : 군포시, 군포소방서, 경기남부 경찰청 등 14개 기관ㆍ단체 150여명이 참여했다.
○상황개요.2023년 10월 24일 (화) 오후 14:00 군포도시공사 국민체육센터 인근에 인화성 물질에 불이붙어 건물 내부 방향으로 불이 확산됨, 군포도시공사 관리 직원이 유관부서에 신고 초기소화를 위해 노력하나 흉기난동을 하는 범인에 의해 실패함.
이로 인해 다수의 인명의 사상자와 물적 피해를 입은 상황으로 가상훈련을 실시했다.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군포지구협의회 한진옥 회장외 임원, 경기도지사 중앙봉사관 장미란 과장이 참여했다.
군포지구협의회에서는 역할, 재난현장에서 긴급 구호물품 지급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대한적십자사 차량(밥차)에서는 이재민과 현장대응 민원에게 식사를 (시연)제공했다.
또한 이재민을 위한 쉘트를 설치(시연) 했다.
이어서
군포시청 안전총괄 통합지원본부에서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군포시 총괄 통합지원 본부에서
(복합재난) 테러 (방화 + 흉기난동) 화재,
경기남부 경찰특공대,(헬기) 인명구출후 테러범을 진압하고 군포소방서는 화재 진압을 원광대병원은 구급차 환자이송, 군포보건소(방역) 통신복구작업 KT가
복구하고 대한적십적십자사봉사회 군포지구협의회는 이재민과 현장대응, 급식(제공)을 했다.
특히 경기남부 경찰청특공대의 공포탄은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에 가슴을 쓸어내렸다.
모든 가상 훈련을 끝으로 총괄 통합지원본부 에서의 강평과 함께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끝났다.
첫댓글 한진욱 회장님 봉사원님들 "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군포지구협의회 한진옥 회장님과 임원님들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 참여 재난대응 훈련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심춘화 부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