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가득 영양만점 식사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키워드리는 2월 16일 제천실버홈&주간보호 바른 식단입니다. ^^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한돈의 삼겹살 부위를 선정하여,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아줄 대파와 대추, 사과, 마늘 등의 재료를 넣어 푹 삶았습니다.
돼지고기 수육을 만드는 핵심 중 첫번째는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는 것이라면, 두번째 핵심은 고기가 질기지 않을 정도로 익히되, 너무 물러 부스러지지 않게끔 적절히 삶아내는 것이지요.
노란색, 붉은색 파프리카로 멋을 낸 상추쌈과 함께 올려드린 오늘의 돼지고기 수육은 두가지 핵심을 모두 잡아 어르신들께서 맛이 아주 좋다고 칭찬이 자자 하셨답니다. 😊
상추쌈을 드시기 힘든 어르신들께는 다진 파프리카와 상추를 양념에 무쳐 올려드렸지요.
오늘 오후 간식으로는 겨울철 면역력 증진에 꼭 필요한 영양소, 비타민C 보충에 탁월한 천혜향을 올려드렸습니다.
고춧가루 없이 제천실버홈 조리선생님 특제 양념으로 맛있게 조려내어 맛도 좋고, 여러가지 야채로 곱게 색감을 내어 보시기에도 좋은 두부조림은 저녁 식사 주 반찬으로 올려드렸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입맛을 생각하여 조리한 정성과 사랑 가득 담은 바른 식단으로 어르신들께 행복한 식사시간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
첫댓글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식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