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로션,저자극스킨케어, 숨37 추천
'구박 받던' 로션의 재구성
<싱글즈> 2012년 10월호
에센스에 밀리고, 크림에 밀려 설 자리를 잃어왔던 로션! 에센스보다 묵직하고, 크림보다 가벼워 피부에 쏙 흡수되고 활용도가 높아 가을 피부 보약으로 딱이다. <싱글즈>가 찾아낸 로션의 진짜 가치.
PART2 피부 고민별로 로션 선택법이 다르다.
피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성분과 기능을 가진 로션을 잘 고르면 스킨케어의 반은 성공한 셈. 토너, 크림과의 궁합, 피부 타입까지 고려한다면 금상첨화다.
1 미키모토 문펄 모이스처 리치 로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120ml 12만원. 2 임프레스 그랜뮤라 에멀젼 풍부하고 푸드러운 텍스처가 일품. 100ml 42만원. 3 SK-Ⅱ 페이셜 리프트 에멀젼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밀크 타입 로션. 125ml 12만5000원.
1 고기능 안티에이징 로션
안티에이징 라인의 로션은 고기능, 고농축이 특징이다. 에센스보다는 유분이 많고 크림보다는 가볍기 때문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누리고 싶은 지성 피부가 발랐을 때 특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안티에이징 라인의 로션을 사용한다면 크림은 가벼운 수분 크림 등으로 마무리할 것
1 꼬달리 모이스처라이징 소르베 유기농 포도 추출물 함유. 40ml 4만8000원. 2 라로슈포제 똘러리앙 플루이드 자극이 없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40ml 3만원대. 3 아벤느 에뮐씨옹 아빼장 에낄리브랑뜨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50ml 3만8000원.
2 저자극 민감성 로션
피부가 극도로 민감한 사람은 제품 선택에 항상 어려움을 겪는다. 다양한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된 기능성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제품 사용의 단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일주일에 한 번은 민감성 로션 이외에 아무것도 바르지 말 것.
1 달팡 바이탈스킨 에멀젼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생기 부여. 50ml 10만원. 2 라메르 모이스쳐라이징 로션 크렘 드 라 메르의 로션 버전. 50ml 30만원. 3 시슬리 에센스 로션 번들거리지 않고 마무리가 산뜻. 125ml 22만원.
3 촉촉 탱탱 수분 로션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피부 관리의 초석이다. 보습만 잘 해줘도 이미 절반은 성공한 셈. 수분 라인의 로션은 수분 공급은 물론이고 유분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두툼하게 바르고 흡수될 때까지 두드려줄 것.
1 라프레리 어드밴스드 마린 바이올로지 에멀전 산뜻한 타입의 화이트닝 로션. 50ml 17만원. 2 끌레드뽀 보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로션, 125ml 16만원. 3 랑콤 블랑 엑스퍼트 밀키로션 잡티를 없애주는 촉촉한 로션. 100ml 10만원.
4 화이트닝 기능 로션
화이트닝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화이트닝 기능 외에도 각질을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다. 화이트닝 에센스의 경우 로션보다 화이트닝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으니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좀더 가벼운 화이트닝 로션을 이용해 화이트닝 기능을 노릴 것.
PART 3 로션이 베이스가 되면 스페셜 케어로 활용 가능하다
로션은 텍스처가 묽고 영양 성분이 풍부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집에서 굴러 다니는 랩, 화장솜 등을 플러스 알파로 더해 사용하면 스파 부럽지 않은 홈 케어 완성.
USE 1 로션으로 각질 제거하기
민감한 피부에 특히 추천하는 방법이다. 각질 제거는 몰아서 하는 것보다 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로션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
1 세안 후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한다. 피부가 말랑말랑해진 상태에서 로션을 바른 뒤 빙그르르 돌리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2 랩을 얼굴 크기로 잘라 3분 정도 얼굴에 씌워준다. 공기를 차단하고 열기를 높여 각질을 불리는 효과가 있다. 3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힌 뒤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낸다. 눈가나 눈꺼풀은 피하고 콧방울 부위는 한 번 더 닦아줄 것.
USE 2 로션에 페이셜 오일을 섞어 영양분 공급하기
질감이 꾸덕한 크림의 경우 페이셜 오일과 잘 믹스되지 않고 겉도는 경우가 있다. 수분감이 충만한 로션과 페이셜 오일을 잘 섞어 바르면 앰풀 못지않은 피부 보약이 된다.
1 손바닥에 로션과 페이셜 오일을 2:1의 비율로 덜어 잘 섞는다. 손바닥의 열기를 담아 로션과 오일이 분리되지 않도록 여러 번 믹스한다. 2 토너로 먼저 수분을 공급한 후에 피부에 바르고 양볼을 중심으로 3자를 그리며 마사지한다. 혈액순환이 좋아져 피부톤이 밝아진다.
1 아모레 퍼시픽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플루이드 160ml 22만원. 2 클라란스 리밸런싱 트리트먼트 페이스 오일 30ml 6만2000원. 3 에코 스토리 컨스탄트 드렌치 에멀젼 125ml 1만9000원.
USE 3 로션 아이 마스크로 눈가 부기 제거하기
눈가는 피부가 연약해 가장 쉽게 건조해진다. 아이 마스크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화장솜에 로션을 묻히고 차갑게 식혀 올려놓으면 훌륭한 아이 마스크가 된다.
1 로션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흡수시킨 뒤 손바닥을 이용해 눈을 지그시 누른다. 눈동자도 지그시 눌러줄 것. 시원한 느낌이 든다. 2 화장솜에 로션을 듬뿍 묻힌 뒤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만든다. 눈두덩 위에 올려놓고 10분 뒤에 제거하면 눈가 피부가 탱탱해진다. 3 눈동자 바로 아랫부분 뼈가 튀어나온 곳을 지그시 누른다. 혈행을 원활하게 해 피부가 맑고 투명해진다.
USE 4 로션 바르고 마스크 팩으로 실링해 보습 케어하기
마스크 팩은 피부를 덮는 뚜껑 역할을 한다. 로션을 발라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했다면 마지막으로 마스크 팩을 붙여 로션의 유효 성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할 것
1 따뜻한 물에 담근 뒤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린 스팀타월로 피부 전체를 부드럽게 감싸 피부를 이완시킨다. 2 로션을 얼굴 전체에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손가락을 이용해 동글동글 굴린 뒤 톡톡 두드려주면 흡수가 더 빠르다. 3 로션이 충분히 흡수되었다면, 마스크 팩을 이용해 로션이 날아가지 않도록 실링해준다. 로션의 영양 성분이 더 깊숙이 흡수된다.
1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쿠아 디 로즈 250ml 4만8000원. 2 바비브라운 프로텍티브 페이스 로션 SPF 15 50ml 6만원. 3 숨37 플로리스 리제너레이팅 로션 130ml 8만원
에디터:이슬기 | 월호:2012년 10월호 | 업데이트:2012-10-09.
. [내용 출처]
http://www.thesingle.co.kr/common/cms_view.asp?channel=51&subChannel=53&idx=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