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짜 : 2018년 3월 1일 목요일
2. 코스 : 만천하스카이워크 출발-상진철교에서 회귀(왕복 2.4 km, 약 40분 소요)
3. 날씨 : 맑음
4. 누구와 : 아내와 함께
5. 기타 : 문경 황장산 산행 후 단양 잔도길 왕복하고, 단양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단양 구경시장안에 있는 충청도 순대집 방문(단양 잔도길은 2017년 7월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 황장산 산행 후 단양 느림보 잔도길 구경하러 갑니다.(황장산에서 단양 느림보 잔도길까지 약 36 km 이고, 약 1시간 소요됩니다.)
▲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및 느림보 강물길(잔도길) 안내도(클릭하면 원본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느림보 강물길 안내가 있는 단양관광 안내도 입니다.(오늘 걸었던 길은 느림보 강물길 중에서 잔도길 입니다.)
▲ 만천하 스카이워크 주차장에 주차하고[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느림보강물길(잔도길) 구경하러 갑니다. 주차장은 무료이고, 스카이워크 입장료는 2,000원. 만천하스카이워크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http://www.mancheonha.com/site/intro.do)]
▲ 위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이끼터널로 가는 애곡터널이고, 왼쪽은 단양군청 방면으로 가는 천주터널입니다. 입구 주변에 먹거리 판매하는 곳이 서너군데 있습니다.
▲ 왼쪽으로 보이는 천주터널입니다(1차로 터널이기 때문에 신호등이 있는 터널입니다.)
▲ 만천하 스카이워크 앞에 있는 느림보 강물길(잔도길) 입구입니다. 야간에도 운영하고 있는데....날씨 따듯할때 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 데크길 옆에 느림보 강물길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느림보 강물길에 대하여 단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는데...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소백산 자락길에 대한 안내는 있는데...아쉽습니다.
▲ 잔도길 초입에서(왼쪽 뒷편으로 양백산 페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살짝 보입니다. 양백산 페러글리이딩 활공장까지 승용차 이용하여 올라갈 수 있는데.....커브길이고, 도로폭이 좁기 때문에 스릴이 있습니다.)
▲ 길가에 소나무가 있어야 운치가 있는듯....
▲ 중국 장가계 잔도길이 생각나는...(높이는 약 50 m~80 m 정도 되는듯...)
▲ 뒤에 보이는 철교는 상진철교 입니다.
▲ 위쪽에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나뭇가지에 살짝 가려져 보이고
▲ 잔도길 데크 아래로 강물이 보이고
▲ 야간 운영을 하기 위하여 데크 아래에 LED 조명이 있습니다.
▲ 겨울 공휴일 저녁시간이라 그런지....한가합니다.
▲ 지지대가 조금 부실해 보이기도 하는데....
▲ 이쪽은 더 높아 보이는듯....
▲ 간간이 아래가 보이게 만든곳도 있는데....밟고 지나가는 분들은 별로 없는것 같습니다.
▲ 태극 형상의 상진철교
▲ 뒤돌아 보고
▲ 오늘은 상진철교 있는곳까지 갔다고 원점회귀 합니다.
▲ 상진철교 아래 기둥부분이 많이 부실해 보입니다.
▲ 상진철교 위에 기차가 지나갈때 위험하니 잠깐 멈추라는 안내판(기차가 지나갈 때 많이 흔들린다고 하는건데....안전에 문제는 없겠죠???)
▲ 상진철교 지나서 상진대교가 보이고(상진대교 방향에서 출발하는 분들은 단양관광호텔 옆에 있는 단양군 보건소에 주차하고 상진대교 방면으로 걸어오면 될 것 같습니다. 단양군보건소 주소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53). 상진대교 뒤쪽으로 양백산 전망대가 살짝 보입니다.
▲ 지지대가 조금 부실해 보이는데....오랫동안 아무런 사고없이 운영되기를...
▲ 잔도길과 만천하스카이워크를 바라보고(정동진에 있는 바다부채길은 말도 안되는 입장료를 받고 있는데...단양 잔도길은 무료이고, 바다부채길 보다 훨씬 스릴있고, 운치가 있는것 같습니다.)
▲ 왕복 약 40분 소요되었습니다.(초입에 먹거리 장터가 서너개 있습니다.)
▲ 만천하 주차장으로 가면서 스카이워크를 올려다보고(이곳에서 스카이워크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옆에 짚라인도 있다고 합니다)
▲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줌으로 당겨봅니다(우리는 잔도길만 걷고 저녁식사하러 단양에 있는 구경시장으로 갑니다.)
▲ 단양 구경시장 강변주차장에 무료 주차하고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왔던 음식점으로 갑니다. 충청도 순대집
▲ 이곳에서 순대전골 먹고 집으로 귀가합니다.(구경시장 상인들에게 물어보면 위치를 잘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