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옹화상도. 나무더미 위에. 올라갔고
호송병 들이. 불을 붙였다
미움도 원망도 벗어놓고 청산처럼. 바람처럼. 구름처럼.
말없이 자취없이 살고자 했으나 이성계의 국사가된. 무학대사 명령으로 체포되어 압송되어 가는길에. 생화장을 택한 것이다
무학은 이성계의 목숨을 구해준. 승병장 이다
당시 평양성은. 지금의 섬서성 서경. 장안성이다
위화도는. 사실 감숙성의 위주와 화주이다
장강의 강화도 처럼 강으로 둘러 쌓여있어 도라고. 하는 곳이다
감숙성 위주 와 화주에. 5만 대군을 주둔한 상태로. 장마에 갇혀있던 이성계가 항명. 회군하여 피양성. 까지 오자
최영장군은 사십리. 밗으로. 물러나라고. 호통쳤다
무학대사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성계는 역적으로 체포될 상황이었다
우도통 이성계 와 좌도통 조민수 의 병사들은 명나라가 기습점령한. 신강성 철령 ( 령은 고개길로. 우르무치. 오르목재 이고 우리말로 들판에 해당하는 트루판은 졸본이라고 음사한다. 졸본부여는 고구려가 일어난 곳이다
한자로 철이라고 쓰면 트루라고 발음된다. 친기스칸. 테무친도 한자로 쓰면 철목진이다
죽은 달마대사의 법신을 송운이라는 양나라 사신이 귀국길에. 총령에서 만났는데 총령도 발음상 으로는 통닝이다
철령도 털령이니 ㅈ는 ㄷ가되고 ㅊ는 ㅌ가 되는것을 구개음화. 라고 하는데 함경도 식 발음이다
함경도. 사람들은 정거장. 을
덩거장 이라고 한다
신장성이. 조선의 함경도이며. 고려의 서북면이다
이곳은 실크로드 천산북로 인데 명 나라는 보부상 카라반의 통행세를. 욕심내어 이곳을 기습점거 하였다 ) 을 수복하기 위해 감숙성. 위화도로 출병하였다가. 항명 회군할 때는 최영장군 을 속이기 위해 개성 으로 우회하였다
개성은 지금의 하남성
카이펑 개봉현 이다
서경 이 장안성이고 동경이 카이펑 개성인데 이 두 성이 신라의 동서이경으로
동서 일직선에 있다
한반도 신라는 동서가 협소하여 동서이경. 이 있을 수 없다
카이펑을 점령한.이성계 반군은. 기력을 회복한 후
최영장군 을 도모하고자. 서경으로 와서 무학대사의 승병과. 손 잡은 것이다
이성계는 무학대사의 계책대로 후퇴하였고
약속한 날짜 심야에 무학은 승병 을 지휘해 성문을 기습하여 이성계의. 입성을 도와 주었다
이 과정에서 무학은 고려의 충신 나옹화상과 반목 분열되었다
회군은 항명 이고. 강제 입성은. 반란이. 되어. 고려가 종료되고
이씨조선이. 문을 열었다
대한민국의 자승스님도 고려불교처럼. 북방대승불교 호국 호왕불교를 신봉했나보다
78 년 79년도. 나는 서대문구. 홍제동에있는. 보현사에 있었다.
홍도스님이 박정희 대통령과이후락 정보부장과 연대하며 보현사를 창건한 후 초대 주지승 이 되었다
그 시절 자승이 객승으로 찾아왔다
저녁 어둠이 내리는데 종무소
입구 의자에 앉아 있었다
무척이나 쓸쓸해 보였다
자승은 입방을 하고자. 온것으로 보였는데. 잘안되었는지 그뒤로 보이지 않았다
나는 몰래 속퇴준비를 하느라 검정고시 공부를. 하면서 소림무술 도장에서 운동하고 있던 때였다
범어사. 승가대학을 졸업하고 나니 독신으로 한평생이 자신감이. 없었고 승려들 일생이. 초라해 보였다
나는 속퇴하고자 파계승이 되었고 보현사에서. 돈을. 벌고 있었다
그러나 속퇴계획을 완수하지 못하고. 이절 저절 우왕좌왕 하면서. 스타일 구기며. 살게 되었다
불교교리에 미련이. 남 아 있었기. 때문인데. 불교교학이. 그리스 철학자 노인들 머리속에서. 나온 쓸데없는. 망상이라는것을. 그때. 당시 알았다면 인생길이 그러케 꼬이지 않았을 것이다
불교교리 는 유식론 과 중관론. 이다
대단히 현학적으로 그럴듯 하게 보이지만
미륵 무착 세친 용수등 아비달마 구사론 의 논사. 모두가 그리스철학의 노인들로 고구려. 백제 신라 의 호흡선 고불교. 와는 상관 없는 사람들이다
중관 이라는것은. 유무를. 버리라는. 것이고 유식은. 마음이 있어야. 세계가 있다는 말이다
둘다 별거 아니다.
유식론은 모든것은 마음이 만들었다고 하고. 유물론은 마음도 물색이 없으면 없다는 것이다
이런 생각을 그리스 의 지루한 철학스타일로 엿가락 늘이듯 늘여 놓은게 가짜불교의 교리이다
대처승 몰아내고 호국호왕불교의 크고 화려한. 사찰 법당. 고좌에 앉아 이런 소리를. 하니 아무것도 모르는 신도들과. 어린이. 였던. 내가. 깜빡 속아
넘어간. 것이다
신라인 북방불교. 사카무니는 유물이니 유식이니 왈가왈부 하지말고 호흡선 수승화강
감로수로 탐진치 삼독화를 소멸하고 전인을 완성하라고.
하셨다
자승이 총무원에 있을때.
나는.
루사 태풍으로 보금자리를. 잃고
소양댐 가 에 있는 청평사에서. 괴로운 마음을 달래고 있었다
청평사 16나한. 과. 관음전 점 안식. 때. 나는 비단장삼 을 입고. 점안식 병법으로 눈부신. 활약을 했다
청평사 주지스님은. 조계종 교육원장 이지만 복잡하고 난해한 전통불교 의식은 배운 적이 없는 분이었다
나는 전통점안식을. 청평사 대중 스님들에게 설명해주면서. 점안불사 를 진행 하였다
그 후로. 자승 스님이 총무원장이 되자. 자승도 내가 입고 있는 비단장삼과. 같은. 장삼을 입고 있는 영상이 티비에. 나왔다
비단장삼은 조계종 을 창립한 고 성철. 큰스님이 금하신 것임 을. 고려 하면
총무원장이 비단장삼을 입고 있다는 것은 조계종 이 변하고있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다
고려시대. 화려한 금전벽우
고루거각 당우전각 사찰건물 과 비단옷을. 입은 귀족승려들 넓은 토지 농지. 사노 농노 그 시대로 돌아가는것 같았다
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 이조초기 까지. 승려는. 관직으로 국록을 받으며 계급이 있었다.
이 역사는. 우리가 배우지 않은 역사 이다
권력은 이런. 역사를 숨겼다
조계종 비구승 불교는 전통불교가 아니다
서세에 의해. 가공되어. 한반도에 들어온. 가짜불교 이다
고려의 불교는. 보라고하는 금융 파이낸스가 있어서 해동통보라는 동전을 찍어내었다.
화폐주조권이. 승려들 것이였다.
이것은 출세속을 조건으로하고 독신을 강요하며.
악업은 물론하고 선업조차도 생사윤회의 씨알 이 되는 것이니 짓지 말라는. 극단적 염세주의 남방뷸교와는.
너무나 다른것이다
자승스님은. 남방불교. 의 반세속적 도피주의 소승적 사조에 속지 않은 것이다
어려서 부터. 남방불교 교리를 배운 나만 북방불교를 모르고 남방불교에 속아서
비현실적인
교리와 계율 때문에
중도 아니고 속도 아닌
비승비속이 되어 신세를 망친 것이다
고구려 백제 신라뷸교가 대처승불교이고 세속불교라는 것을 진즉에. 알았다면. 여자를
숨기고 있다는 것에 양심의 가책을느껴. 속퇴하려고 몸부림치지 않았을 것이다
나는 속퇴하기 위해 한의대 공부도 해봤고 법대공부도. 해봤다
부질없는 한평생이 낭비된것이다
불교철학이 아무것도 아닌 것을
진즉에 알았다면. 불교공부를 마음 편히 버리고 세속의 평범한. 기술을. 배워서. 평범하게
가정을 이루고. 살았을 것이다
고려불교의 승병. 호국호왕
정치승려들을 진즉에 알았다면
자승스님 같은. 정치승들을. 마음속으로 배척하지 않았을 것이다
자승은 무슨 말못할 사연이 있길래. 스스로 화장 을.
선택했는가 ?
그의 죽음이 너무 아프고
그의 일생이 그러케 죽 기에는 너무 아깝다
나도. 그러코. 자승도 그러코
조계종. 염세불교에 어떠케 처신할 줄 몰라서 병신아닌 병신이된 것이다
누군가는. 자승이 처자가 있다고 험담하였다
사실여부 와 상관없이. 야비한 험담이다
나는 승려증 없이 조계종을 돌아다녔다.
처자식 있었다는 얘기도 하고 다녔다
험담은 듣지 않았지만. 승려증 없다고 차별은 받았다
최초의 부천님. 새부루는 삼술 무술 역술 의술을. 가르치시고
신라인 사카족 사카무니는. 탐진치. 삼독화를 호흡선으로 조복 받고 선행을. 닦아 삼세윤회를 통해 복혜 윈만한 부천님이 되는 도를 말씀 하셨을 뿐 독신을 강요 하지. 않으셨다
예수회. 공작원들이. 장악한. 가짜불교. 한국 조계종만 천주교신부들 처럼 독신을 강요 받는것이다
조계종 원노들이 예수회 아바타가 되어 독신을. 강요하고 화두선이나. 그리스철학. 같은
헛소리를 설법이라고 해대니. 승려들이 정신적 귀의처 가 없어서 일부는 도박에. 중독되기도 하였다
그리스 그레꼬 불교의 유식논 중관논 같은 것들은 개념의 유희 희론에 불과한 가짜불교이다
비씨 1027년 에태어나신. 신라 사카무니는 호흡선으로. 탐진치 를 지혜의 불로 바꾸고 금생 래생. 선행을 계속하여. 삼십이상 팔십종호. 대인상 으로 태어나. 전 륜성왕 부천님이 되는 인과응보 육신성불의 교리를 말씀하셨다
탐진치. 는 공가중 중관론이나
식본색말 유식론으로. 조복. 되지 않는다
악업을 지어 불행해 지는 게
모두 탐진치 때문이다
탐진치 삼독화는
오직 안나반나 사선정 육묘문. 오정심. 등 호흡선으로. 제어가 가능할. 뿐
화두선이나 공반야 유식 중관 같은 것은. 말작난이지 수행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