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2편의 시가 작가명없이 인터넷, sns에 많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작가명을 반드시 표기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버지의 눈물, 아버지의 행복..외에도 작가명없이 시제목도 다르게 게시된 게시물이 홍수를 이룰 정도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 이채 저작권, 심각한 침해 실태를 공개합니다. 바로가기 주소 - (현재 보관하고 있는 자료만 공개. 원래는 이 보다 훨씬 많았으나 모두 삭제..) http://www.ichae.org/gnuboard4/bbs/board.php?bo_table=24a
2012년부터 지금까지 이채홈페이지 다락방에서만 보관하던 고독한 작업을 전격 공개합니다ㆍ 날마다 검색을 통하여 이채라는 작가명 누락, 작가명 변경된 게시물과 시원문 편집, 표절, 시원문 전부 또는 일부 도용한 게시물을 날마다 검색하여 다음ㆍ네이버ㆍ기타 사이트에 의뢰, 작가명을 찾는 고되고 고독한 일이 이젠 일상이 되었군요. 현재 이채의 심정은 더이상 시를 쓰고 싶지도, 시를 쓸 의욕도 없습니다.
한 두 편도 아니고 수백편에 달하는 이채의 모든 시들이 거의 작가명이 없이 그저 좋은글ㆍ펌글ㆍ모신글ㆍ옮긴글로 표기된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채의 시임에도 불구하고 주인 없는 시인 줄 알고 너도나도 자작시로 작가명 변경ㆍ표절, 편집, 도용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으며 심지어 자작시집에 버젓이 수록하는 시인들도 비일비재합니다.
심지어 신작시를 발표하고 하루이틀만 지나면 어느새 "이채"라는 작가명을 지우고 그저 "좋은 글 중에서'로..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채" 라는 받침도 없는 두 글자를 삭제하고 "좋은 글 중에서'라며.. 고의적으로 변경표기하는 사람의 심리를 도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바라건데 글을 게시할 때엔 반드시 작가명을 표기하고, 만약 작가명이 없을 경우엔 시의 첫문장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작가명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아래 게시물은 이채홈페이지 다락방에서 이채 홀로 진행하던 비밀게시판인데 수백편에 달하는 이채의 저작권 침해정도가 얼마나 심각한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http://www.ichae.org/gnuboard4/bbs/board.php?bo_table=22&wr_id=15140 http://www.ichae.org/gnuboard4/bbs/board.php?bo_table=24a
아울러 아래 현행 저작권법을 반드시 숙지하길 바랍니다 특히 저작권법 제 12조;성명표시권, 제13조;동일성유지권, 제 103조;복제 전송의 중단..꼭 읽어보세요. 이채가 다음, 네이버에 저작권리 침해게시물을 중단요청하는 것은 바로 103조 규정에 의한 것입니다 http://www.lawnb.com/lawinfo/contents_view.asp?cid=EB7F36EFA51C46C69626A1C3B8AF6B19|0|K |
첫댓글 참으로 가슴 깊은곳으로 흐르는 눈물!
아버지는 모두가 공감하는 좋은 시군요.
감사감사!!1
감사합니다,
즐겨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