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ETF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인덱스 펀드와 비교해서 유동성이나 수수료대비 ETF가 유리하다는 반응이 많은 걸로 아는데요.
현재는 ETF의 상승률이 크지 않던데,,
3년, 5년,, 장기로 보고
정기적으로 꾸준히 사들인다면
인덱스 펀드나 은행 적금보다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요?
일반 주식은 위험성이나 자금의 압박으로 엄두를 낼 수가 없는데요.
물론... ETF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겠지요??
전문가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반토막난 개인들 원금회복 도운 한국의 워렌버핏 이야기
“모나리자 8상한가 급등은 단지 시작일뿐! 망설이면 늦는다! 초대형 급등장이 시작되는 지금 최고의 핵심 승부주를 양 것 담아라!”
급등주 발굴에 있어서 최고를 자랑하는 인기전문가 ‘부자아빠’는 주식투자 30년 경력의 베테랑이자, 역대 최고를 자랑하는 애널리스트로써, 팍스넷 및 한국경제TV에서 5년간 베스트전문가 상을 수상하였으며, MBC, SBS, KBS 방송에 출연해 재야의 고수로 집중 소개가 되어 화제가 되었다.
그는 ‘부자아빠 주식학교’에서 ‘기아차’를 바닥권인 8000원대에 추천했다. 그후 8만4천원대까지 950%의 놀라운 수익을 기록한 것이다. 또한 3300원대 추천한 ‘케이피케미칼’은 850% 수익, ‘성지건설’과 ‘국보디자인’은 각각 275%, 145% 수익을 주었다. 또한 이번 미국 경제의 더블딥 위기에서도 800원대 추천한 ‘모나리자’가 8번 상한가 포함 2주도 안되어 단숨에 220% 상승하며 단기간에 최고 수익률을 기록, 투자손실로 고통 받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고 있다.
그래서 ‘한국의 워렌버핏’라 불리우는 ‘부자아빠’는 투자금이 얼마 안 되는 소액주주들에게도 도움을 주기 위해 포털사이트 ‘Daum’과 ‘Naver’에 '부자아빠 주식학교 캠퍼스'를 개설해 바이오 최고 대장주를 추천 이번 환란에서도 개인투자자를 지켜주고, 오히려 신고가가 날 정도로 강력한 주도주를 발굴하여 진바닥에서 무료로 추천 드리고 있어 개인투자자들을 돕고 있다.
회원수만 무려 15만명 가까이 모일 정도로 개인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임이 없는 이 주식학교에는 하루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가입하고 있는데, 이렇게 많은 투자자들이 그를 찾는 이유는 무료추천주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정확한 매매타이밍으로 유명하다.
그가 주식학교에서 공개적으로 꾸준히 추천했던 기아차(950%), 케이피케미칼(850%), GS글로벌(590%), 엔씨소프트(490%), 현대차(450%), 현대모비스(420%), 성지건설(275%), 현대엘리베이터(270%), 화신(240%), 모나리자(220%), 동양물산(220%), 이수화학(200%), 동원수산(190%), 코스모화학(190%), 아시아나항공(180%), 대상(170%), 국보디자인(145%), 영풍(135%), 한일이화(120%), 셀트리온(110%), 한국단자(107%), 진흥기업(100%) 등과 같은 종목들은 이미 바닥권부터 꾸준히 추천을 하여 지금도 최고의 수익을 안겨 주었다.
이번주에는 M&A 가능성, 턴어라운드, 사상최대의 실적 호재와 함께, 상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신기술에 글로벌 기업들의 주문이 동사에 집중되어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제품 하나로 증시를 초토화 시키는 사상 초유의 꿈의 종목 1선을 엄선하여 추천할 예정이다. 지난번 추천 드려 8상한가로 단숨에 230% 수익을 거둔 ‘모나리자’ 보다 더 큰 시세가 예상되는 종목이다.
그의 무료추천주는 '부자아빠 주식학교'(http://cafe.daum.net/stockpapa)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시장에 필립모리스, 코카콜라, 애플과 같이 수십년간 상승할 좋은 주식들이 정말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걸 발견 못하고 부실한 기업의 주식들로 고통 받는 투자자들이 많아 안타깝다”고 말하는 그는 대한민국 개인투자자들에게 풍요를 보장해주는 기업의 주식을 발굴하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스피 200을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의 경우 보수가 연 0.8%정도 되고 ETF의 경우 0.36%정도로
추적오차없이 정확하게 둘 다 추종한다고 가정하면
보수에서만 1년에 0.5%정도 ETF가 유리합니다.
게다가 세금과 매매수수료도 ETF가 월등히 유리하지요.
그리고 ETF의 경우 추적오차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인덱스 펀드의 경우 증권사별로 10%이상 수익차이가 납니다.
ETF는 또한 추종지수가 다양하지만, 인덱스 펀드의 경우
대부분이 코스피200을 추종하고, 일부만 KRX100지수를 추종합니다.
ETF중 KOSEF블루칩, KOSEF고배당 같은 종류는 확실하게
시장초과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장기투자할 경우 KOSPI200지수를 초과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ETF를 적절하게 분산해서 장기투자하면 당연히 큰 수익도 가능합니다.
KOSEF블루칩과 KOSEF고배당, KOSEF국고채, KOSEF통안채를 1:1:1:1로
보유하는 전략만으로도 쉽게 시장초과 수익 낼 수 있고,
좀 더 액티브하게 매매하시려면
KODEX홈페이지에 모델포트폴리오라고 있습니다.
삼성운용자산에서 KODEX ETF로만 포트폴리오를 짜서 보여주는데,
섹터분산형의 경우 2년 동안 초과수익을 48%나 올려서 총 131%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여기 포트폴리오를 비중 50%로 나머지는 현금보유 전략만 사용해도 크게 수익 내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