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의 새로운 주거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인 대구 메리어트 레지던스 조감도. <제이스피앤디 제공> |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인 메리어트 호텔이 대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고품격 레지던스(서비스드하우스 로열스위트)를 동대구역네거리 인근 옛 제이스호텔 부지에 선보인다. 지하 5층~지상 16층 2개동 전용 면적 35~83㎡(공급 면적 53~125㎡)로 구성되며 최고급 편의시스템을 갖춘 대구 최초 호텔식 서비스 주거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시행사 관계자는 “호텔처럼 편안한 생활은 물론, 최상의 고품격 생활 서비스와 풍부한 부대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대구 메리어트 레지던스의 가장 큰 매력은 호텔급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 입주민들은 특급호텔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부대시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전천후 200m 실내 조깅트랙·수영장·골프장·GX룸 등 최상의 커뮤니티 시설 등이 설치된다.
특히 대구 최초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피트니스클럽은 고급 사교의 공간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입주민들이 항상 대기 중인 의료진을 통해 단지 외부로 나가지 않고서도 클리닉과 건강상태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도 상당한 매력이다.
메리어트가 승인한 세계적 디자인 기업 겐슬러와 메리어트 테크니컬팀이 인테리어 및 실내 디자인을 맡아 국내 최고의 고품격 주거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겐슬러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시아를 비롯해 영국·미국 등지에 44개 지사와 3천500명이 넘는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메리어트호텔·하얏트호텔·하얏트레지던스·JW메리어트·리츠칼튼 등 100여곳의 호텔 및 코엑스몰·인천공항터미널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실적을 갖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존중은 물론, 넓은 공간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함도 제공하기 위해 내부를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설계했다.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기본 빌트인 제품 외에도 침대·TV·전자레인지·비데·음식물 탈수기·가스쿡탑·조리기구 등도 갖출 예정이다. 제공되는 가구나 가전제품은 입주민들의 생활 동선에 맞춰 적절히 배치해 생활의 편리성을 극대화했으며, 실내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바쁜 현대인의 업무 활동을 신속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기 위한 다양한 업무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e-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해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통역서비스, 관공서 업무대행 서비스·무인택배서비스·가구별 전용 창고 및 가구 내 개인 금고 등도 제공한다. 아울러 정보통신특등급의 초고속 통신망을 구축하고 각 가구에는 월패드가 설치돼 출입자 확인 및 방문자 확인도 가능하다. 또 철통보안을 위해 공동 현관 및 지하주차장에는 외부인의 출입을 막는 무인 경비시스템이 적용되며, 호텔식 카드 도어록도 설치된다.
고소득자 은퇴 이후나 자녀의 출가 후 노후의 삶을 보다 여유롭게, 고품격 서비스를 받으며 맘껏 누릴 수 있는 건강과 휴식을 위한 특별한 주거공간이라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특히 해외 바이어가 자주 방문하는 기업들은 자사 고객의 투숙 때 회사로고 및 소개서를 로비에 상시 비치해 놓아 회사 이미지 상승뿐만 아니라 주요 회의 및 미팅과 휴식 장소로도 최적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메리어트 레지던스 계약자에게는 대구 메리어트호텔 숙박·식당을 비롯해 국내 감포 시사이드CC·제이스CC 및 일본골프장 5곳의 그린피 및 숙박시설 이용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전용카드가 발급되며, 대학병원의 건강검진 혜택 및 반포 JW메리어트호텔 우대카드를 발급, 골드회원 대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대구 최초의 멤버십 피트니스클럽인 메리어트 호텔 내 피트니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은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다.
아울러 J’s골프장 회원(선산CC 정회원, 평일회원, 일본회원) 각 1인에게도 대구 메리어트호텔 우대카드를 발급, 호텔 숙박요금은 물론 식당·식음료 매장 이용 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행사인 제이스피앤디 측은 “호텔식서비스와 초특급 부대시설·풀퍼니시드 시스템 주거공간으로 호텔 이상의 서비스에 각종 부대시설을 제공하며 다양한 편의시설과 풀옵션, 그리고 특급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서비스와 부대시설 및 특별한 혜택을 갖추었다”며 “대구의 글로벌화를 앞당기는 촉매제 역할과 함께 동대구 일대 주거 상권의 고급화를 추구하는 랜드마크 공간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또 “동대구 최고의 커뮤니티 주거공간으로 장기 투숙하는 외국인이나 특별한 공간을 추구하는 리더들이 편안하게 호텔식 서비스를 받으며 장기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선진국형 고급주거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