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신 탄생일 크리스마스
12월 25일은 그리스도의 탄생일 아닌 태양신 탄생일 크리스마스는 고대 이교도들의 태양 축제에서 시작되었다.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12월 25일은 동지제로서 태양의 떠오름을 축하하는 절기였다. 이런 축제일에 가담할 수 없는 기독교인들로서는 별다른 의미로 축하하는 집회를 모색하게 된 것이고 ··· 이때로 크리스마스를 삼아 축하하는 풍습이 시작하게 된 것이니 이것이 구주 강탄 축하의 시작인 것이다.
세계기독교회사
고대 로마에서는 12월17일부터 24일까지 사투르날리아 축제가 있었다. 이 축제는 빈부귀천의 구별 없이 환락에 취했고 선물을 주고받았다
교회사 이건사 발간
로마 카톨릭은 ‘태양신 미트라 신앙’을 깨뜨린다는 구실로 ‘태양신 탄생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만들어 축제를 즐겼다
황금가지- 제임스 프레이저
여러 책들을 통해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닌 태양신 탄생일에서 유래되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크리스마스는 예수님 당시 사도나 초대교회 성도들이 지킨 것이 아니라 AD.354년 이후에 지켜진 것으로서 태양신의 탄생일에 참여할 수 없었던 기독교인들이 예수님의 탄생일로 바꾸어 지키게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탄절을 12월 25일로 지킨 것은 354년 이후다
https://youtu.be/kavVfsAdeMc?t=9
첫댓글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닌 태양신 탄생일에서 유래된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것은 이방 종교의 사상을 따르는 것입니다.
그러니까요 ~~
크리스마스의 진실을 통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우상숭배에 참여하는 자가 되지 않아야겠습니다.
모든사람이 알길 바랍니다~
크리스마스는 사람의 계명이며 하나님께서 명하신 절기가 아닙니다. 뜻을 올바르게 알고 크리스마스가 아닌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멘~!!!!!!!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미트라의 탄생일, 예수님과는 무관합니다~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 성전에서 태양신에게 경배할 것이라는 예언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라니 너무 놀라워요
성경을 보면 다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