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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SGI*불교회
 
 
 
카페 게시글
자유(自由)게시판 안되면 되게하라님의 < 제천선신이 떠나고 있는가에 대하여....>에 대한 답
흐름 추천 0 조회 240 10.08.15 10:41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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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8.15 12:26

    첫댓글 흐름님은 세계경제의 헤게모니쟁탈전에 대해서는 생각하시지 않는것 같습니다.제가 언젠가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에 대하여 글을 올렸는데 흐름님은 잃어버린 30년이라고 하시더군요.일반 경제원리를 능가하는 초경제논리에 의하여 세계 수퍼자본과 미국이 합작하여 고도의 국제경제 먹이사슬에 의한 보이지않는 큰손으로 일본을 공격하여 일본이 잡아먹혀 엔화절상을 함으로 인하여 일본경제를 초토화 시킨것이 일본의 잃어버린 30년입니다.지금은 중국과 미국이 힘겨루기를 하고 있지만 중국은 일본보다 수퍼자본이 강해서 잘 먹혀들지 않는것 같습니다.

  • 10.08.15 12:27

    우리나라의 사대강사업도 지구온난화에 의한 국제적인 압력으로 국가부채가 늘어나도 강행하고 있는것이 실정입니다.한국도 일본의 직접적인 영향에 의하여 경제가 어려운 장기불황을 겪고 있습니다.일본과 한국에서 제천이 떠난것이 아니라 굵은 마디의 시련기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0.08.15 17:44

    <광포의 미래 특별회원방>704번 회원님의 "잃어버린 10년"에 대하여 저는 705번에서 "잃어버린20년"으로 답을 드렸습니다. 다시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핵심사항은 저의 글은 사회과학적인 표면적인 인과가 아니라 불교의 입정안국론에 비추어 보다 근본적인 인과를 전개한 것입니다.

  • 10.08.15 20:01

    네 저는 항상 흐름님을 존경하며 카페역사상 흐름님만한 인재를 본적이 없습니다.선생님에 대한 흐름님의 의견도 경청은 하면서도 즉시 수긍하지 못하는점이 있는것에 대하여 흐름님의 앞으로의 글에 대하여 잘 풀어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10.08.15 13:10

    흐름님의 글 가운데에서 종문과의 결별을,
    저는 학회와의 결별로 정정하고자 합니다!

    종문이 건재해 있었던 과거에도 일본은
    항상 추락해 왔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일본은 학회가 있기에 지금의 현상
    유지라도 하고 있다고 해도 되는 것입니다.

    학회에 대한 비판은 동지로서 괜찮겠지만
    종문에 대한 경솔함은 제가 반박하렵니다!

  • 10.08.15 13:50

    흐름님의 글의 관점을 잘 봐야 합니다. 학회에 법화경이 없어졌습니다. 이것을 눈여겨 봐야 할것입니다. 제목을 올려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회원들이 대부분입니다. 공감합니다. 저 역시 어서를 보고 대성인의 본심을 가슴으로 느끼고 탄복을 하면서 공덕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결심했습니다. 저부터 학회를 바꿔나가기로 했습니다. 반좌담회에서 한번도 제가 적극적으로 나서본적이 없지만 이제는 제가 직접 나서서 법화경과 어서를 펼쳐 가겠습니다.

  • 10.08.15 13:50

    그러기 위해서는 흐름님의 도움이 많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잘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 10.08.15 14:08

    그런데 경제적인 부분은 좀 인정하기 힘들구요. 우리 불법 믿지 않아도 잘 사는 나라는 많으니까요.... 하지만 그 부분만 빼놓고는 다 맞는 말씀입니다.

  • 10.08.15 14:22

    되게하라님^^ 만약의 경우에라도 선생님에 대한 비판은 삼가해 주시겠지요.
    어서와 묘법연화경을 강조하신다는 것은 찬성합니다. 그리고
    저는 닛켄종반대파?이지만 흐름님은 닛켄종의지파?같은 경향이 있으니까
    그런 점은 유의해 가셨으면 합니다. 웬만하면 카페에서 의문을 푸시길 빕니다.

  • 10.08.15 15:31

    네, 좌담회에서 적당히 서서히 바꾸겠습니다. 서서히 바꿔가겠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비판할 이유는 없습니다. 학회의 시스템이 잘못된거니까요...

  • 작성자 10.08.15 16:46

    저는 종문지지파가 아닙니다. 단지 "인지지파"가 아닌 더나아가 "집단지지파"가아닌 "법지지파" 이며 가능하면 법의 입장에서 14비방을 조심하는 입장에서 글을 올리고 있슬 뿐입니다. 14비방은 누가 책임져준다고 해서 책임져 주는 것이 절대 아니고 바로 자신의 생명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14비방의 기준은 이 상대적인 세계에 있는 것이 아니라 절대의 세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때 당시의 시류가 그랬으니 그것은 방법이 아니다라고 하면 어불성설입니다. 나도 그랬고 남도 그랬고 집단이 전부그랬으니 14비방이 아니다라고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조심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각자가 조심하여야 합니다.

  • 10.08.15 16:55

    제가 보기에도 흐름님은 닛켄종을 지향하지는 않는다고 보여집니다. 흐름님은 대성인의 혈맥을 이으려고 노력하시는것 같습니다. 지기님이 닛켄을 너무 극도로 미워하시다보니 조금이라고 종문에 대한 글만 봐도 닛켄종으로 인정하시는것 같습니다. 너무 예민하신듯^^ 합니다.

  • 10.08.15 17:40

    불법에 대해 틀린게 그렇게 많은데 무슨 법지지파
    본과묘를 기준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던데 말로만 본인묘.
    나중에 창가학회를 절복한다는 소리나 하지 마시길

  • 10.08.15 19:01

    <佛法을 修行하려면 사람의 말을 채용하지 말지니라.
    오로지 우러러 부처의 金言을 지켜야 하느니라> 여설수행초 어서 502쪽 13행

    <어떠한 경우라도 法華經을 가진 자를 서로 헐뜯지 말지어다.
    그 까닭은 법화경을 가진 자는 반드시 모두 부처이며,
    부처를 헐뜯는다면 죄를 받는 것이니라.> 마쓰노전답서 어서 1382쪽 10행

    "어본존근본,어서근본'으로 그리고 선생님 Speech말씀대로
    따르고 身口意 삼업으로 실천할것을 다시한번 맹세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당직서고 이제 왔는디...퍼뜩 밥묵고 지휘연습하러 갑니더...^_~ ♬~

  • 10.08.15 18:09

    지기는 닛켄종을 미워하지는 않습니다. 진정으로 미워한다면 닛켄종을
    카페에서 받아들이지 않겠지요, 다만 본불님의 올바른 뜻을 바르게 이어
    가야만 한다는 입장에서 파절해 나가는 것입니다. 닛켄종은 틀렸습니다.

    동지끼리의 어느 정도의 옳고 틀리고는 서로 간에 절차탁마해 가야한다
    고 믿고 있습니다. 니치칸스님의 교학이 모두 다 틀렸다는 것이 아니라
    종문에서 악용되고 있다는 것과 본불과 같은 경지의 차원은 아니라는
    것이 제가 니치칸 등을 비판하는 이유며 근거로 하는 것을 적시합니다!
    니치칸이 상당한 수준의 교학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어서 중심으로
    본다면 아직은 중간의 입장으로 문저 하종 불법을 그대로

  • 10.08.15 18:19

    구현하는 정도의 경애는 아닌 것인데도, 닛켄종에서는 6권초등의 니치칸의 논필을 근거로 방법 사종을 정당화시키면서 사적대의 천마로 군림하려 하는 것입니다. 즉 우리는 니치칸의 교학을 넘어서는 올바른 정법으로 말법만년진미래제를 열어가야 합니다! 제가 어서를 보면 볼수록 닛켄종의 니치칸 식인 교학은 일련종이나 이전경 등과 세력을 나눠먹기하기 위한 독점의 영토 확보로서 전개시켜 간- 교활한 교학 논리로 밖에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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