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군산은 조선후기 때의 모습을 많이 간직한 곳이자 근대 문화의 도시로 역사적 역할이 높은 지역으로 유명한데요. 생생한 역사의 시절 속으로 빠져드는 명소들이 많이 있는 곳입니다.
오늘은 시간여행을 떠난듯한 군산 가볼만한곳들 중에서도 5곳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숨은명소도 함께 알려드리니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 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BEST 5
- 목차 -
1. 선유도
2. 청암산둘레길
3. 경암동철길마을
4. 히로쓰가옥
5. 은파호수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선유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7-12
군산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CNN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섬여행지인 선유도입니다. 원래는 군산도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섬의 절경이 매우 아름답다 보니 신선이 놀던 곳이라고 하여 선유도라고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짚라인이나 ATV 등 놀거리가 많고 선유도 해수욕장이나 새만금방조제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도 좋은 여름철 힐링 명소로 통하는 곳입니다.
섬이라는 특징으로 인해 관광객의 차량을 수용하기에는 어려운 편이라, 군산항에서 배를 타고 편하게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청암산둘레길
군산시 옥산면 옥산리 816
청암산 둘레길은 청암산을 품고 있는 군산호수공원의 수변 산책로인데요. 군산시민들만 자주 찾고 외부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명소로 통합니다.
둘레길 초입은 억새숲으로 가을이면 은빛장관을 연출하는데요. 그 외에도 보존가치가 높은 다양한 습지의 다양한 동식물들이 많이 살고 있어 호수내음과 풀내음으로 가득한 힐링 여행코스입니다.
군산의 근대역사박물관이나 근대건축관 등등 다양한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명소이며, 도심 속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힐링을 원할 때 쉽게 방문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경암동철길마을
군산시 경촌4길 14
레트로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 경암동철길마을은 군산의 대표적인 관광마을인데요. 조선후기에 수송선이 지나다니던 철길을 그대로 복원 및 보존하고 있어 시간여행을 떠난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옛날 과자나 장난감, 교복 체험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데요. 어른들은 과거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 젊은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선사해 주는 신기한 매력이 있는 명소입니다.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한데 교복을 빌려 입고 철길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 주는 곳도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니 함께 들려보시길 추천드리는 군산 가볼만한곳입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히로쓰가옥
전북 군산시 구영1길 17
매일 10:00 ~ 17:00 (매주 월요 휴무)
히로쓰가옥은 일제강점기시절 부유층인 히로쓰가 지은 일본식 가옥입니다. 목조 2층으로 된 근세 일본 무가의 저택으로 되어있는데요. 건립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건축사적 의의가 큰 명소입니다.
다다미방과 편복도, 일본식 벽장, 손님을 맞는 도코노마 등 일식 가옥의 전형적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시간여행을 한듯한 신기한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이곳에서는 장군의 아들, 타짜, 말죽거리 잔혹사등 다양한 일본 배경의 영화와 드라마들을 촬영했던 곳인데요. 그 장면을 직접 보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군산 가볼만한곳 추천
은파호수공원
군산시 나운동 1223-4
연중무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군산 가볼만한곳은 은파호수공원인데요. 군산에서도 손꼽히는 야경명소로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약 70만 평의 호수와 산을 이용한 공원으로 밤이면 호수를 가로지르는 은파물빛다리에 조명이 켜져 군산 최고의 야경명소로 유명해졌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는 꽃잎 형태의 음악분수를 연출해 내기도 하는데요.
봄철이면 화사한 벚꽃길로도 유명해 연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벚꽃시즌에 맞춰 연인과 함께 이곳에 방문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