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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명 |
가격(달러) |
눈꺼풀수술 |
350~700 |
유방 확대 (임플란트) |
3,000~8,500 |
코성형술 |
1,000~1,374 |
레이저 지방 흡입 |
1,000부터 |
다한증의 레이저 치료 |
1,237부터 |
스킨케어 레이저 |
515부터 |
레이저 안면 회춘 |
254부터 |
안면 리프트 및 주름살 제거 |
2,000부터 |
관절부위 성형술(엉덩이, 뺨, 다리 ) |
690부터 |
귀수술 |
550부터 |
복부 성형 |
1,375부터 |
혈관장애의 레이저 제거(단위 :1㎟) |
17.2부터 |
피부 메조테라피, 보톡스 주사(단위 : 회수) |
55부터 |
기타 : 윤곽 수술, 입술 지방 삽입술 등 |
412.4부터 |
○ 카자흐스탄 성형고객 유치 광고는 거의 전무한 상황이며, 고객들의 병원 선호도는 주변 고객의 추천에 의해 80~85% 정도 이뤄지고 있다는 게 특징임.
□ 카자흐스탄 성형고객 유치 Tips!
○ 대형 성형 수술보다는 특정 부위 성형고객 유치에 나서야
- 대형 성형 시술은 가격대가 높고 장기간의 연휴가 필요하므로 성형관광 고객 확보는 다소 힘들 것임. 성형 관광의 대표 상품으로 피부 성형, 모발관리, 에스테틱 성형, 보톡스, 쌍꺼풀 수술과 같이 가격대가 저렴하고 단기간 내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품 개발이 필요함.
○ 입소문이 중요!
- 카자흐스탄 성형 고객층은 주로 경제적 능력이 있는 고객들이며 특정 광고의 부재로 입소문에 매우 예민한 편임.
○ TV 광고와 같은 광고매체 활용
- 한국은 인터넷 발달로 성형 병원 및 아이템 광고가 무궁무진하나 카자흐스탄은 인프라 부족으로 광고가 한계적임. 이를 고려해 가장 일반적인 매체인 TV 광고에 주력하는 것이 유리할 것임.
○ 성형의 안정성을 강조한 광고 활동
- 현재 카자흐스탄은 성형시장이 크게 발달돼 있지 않고 라이선스 취득 병원이 매우 극소수에 불과함. 특히 의료진 부족으로 병원 간의 인적 확보가 매우 치열한 편인 것으로 알려졌음. 이러한 상황이기에 성형의 안정성 문제는 현재까지 크게 이슈화되지 않으나 안정성 문제를 강조한 광고활동이 더욱 이뤄다면 잠재고객 확보에 매우 유리할 것임.
자료원: 비즈니스 잡지(Asia, Kursiv), 기타 사이트(www.tengrinews.kz), 코트라 알마티 KBC 병원인터뷰 및 시장자료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