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메시지 ~ 부인이 한 명 이상인 경우
Having more than one wife
채널러: 킴 마이클즈 (Kim Michaels)
채널 시기: 2004년도
원문 출처: http://www.ascendedmasteranswers.com/practical-life/relationships-love/452-having-more-than-one-wife
질문: 한 생애에서 두 여성들과 공유하는 것이 죄가 되나요? 제가 의미하는 바는 두 여성들과 결혼하는 것입니다. 구약에서 아브라함이 두 명의 부인들을 가졌었고, 그리고 저는 다른 족장들(patriarchs, 역주) 아브라함과 함께 이스라엘인의 조상인 이삭과 야곱을 지칭)도 한 명 이상의 부인을 가졌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킴 마이클즈를 통한 상승 마스터 예수님의 답변:
그것은 무엇보다도 우선 당신이 살고 있는 곳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나라들에서는, 일부다처(polygamy)가 불법입니다. 만약 다혼이 당신 나라에서 불법이라면, 그러면 그것은 죄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당신 나라의 법을 따르지 않는 것은 죄입니다. 비록 법이 불공정하다고 하더라고, 그 법을 따르지 않는 것 보다도 그 법을 바꾸기 위해 합법적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것이 됩니다. 명백히, 극단의 전체주의 나라들에서는 예외사항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가이사(Caesar, 역주) 로마 황제 시저)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는 내 말을 기억하세요.
역주) 마가 12:17)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 그들이 예수께 대하여 매우 놀랍게 여기더라
구약 기간 중에서 남자들이 다수의 부인들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는 것은 맞습니다. 그것은 한 여성으로서 그녀 자신이 생계를 유지하는 것이 극도로 힘들게 만들었던 그 시기의 사회적인 상황들에 부분적으로 기인합니다. 따라서, 한 여성은 그녀의 생존을 위해서 남편에게 의지하여 생활해야만 했습니다. 당신들은 또한 많은 전쟁들과 함께 하는 문화를 가졌고, 이것은 많은 남성들이 전쟁터에서 죽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흔히들 남성들이 부족했고, 이것은 많은 여성들이 남편을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의 결과로써, 한 남자가 여러 부인들을 거느리는 문화가 허용되는 것이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들이 명백히 이상적이지 않고, 그리고 하나님이 그것이 오랜 기간 동안 일어나는 것을 보시길 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문명화되었고 부유한 나라들에서 한 남성이 한 명 이상의 부인을 갖는 것을 불법으로 만드는 것이, 하나님의 율법을 따르는 것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대부분의 서구 나라들이 다혼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그 사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문화들이 명백히 남성-위주의 문화들이었다고, 나는 또한 말하고자 합니다.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덜 가치가 있었고, 그리고 여성들은 남성들의 성적 쾌락을 위해서 단순히 생필품으로 흔히들 평가되었습니다. 이것이 다혼의 발전으로 이끌었고, 그렇게 함으로써 한 남성이 그의 성적인 욕망들을 행동으로 옮길 수가 있었습니다.
내가 다른 곳에서 설명했듯이, 내 미션의 일부가 여성들의 정당한 역할을 재구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것은 한 여성이 생계를 유지하면서 그녀가 남성들로부터 성적 착취의 대상이 되지 않은 채로 살아가는 것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문화가 고등 수준의 풍요와 고등 수준의 문명으로 높아가자 마자, 이 점이 다혼의 포기를 가리키게 되었습니다.
내가 다른 곳에서 설명했듯이, 한 사람이 오직 한 파트너와 성관계를 갖는 것이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한 남성이 한 명의 부인을 갖는 것이 유쾌할 수도 있을 터이지만, 그것은 결혼에 대한 최상의 영적인 잠재성인 궁극적인 연합(union)으로 이끌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한 명 이상의 부인을 갖는 것이 한 나라에서 합법적으로 만든다고 하더라도, 한 남성이 한 명 이상의 부인을 가짐으로써 죄를 짓는 것이 아주 쉽다는 점을 내가 말할 것입니다. 다른 말로, 당신이 부인들을 성적 착취의 대상들로서 취급한다면, 한 명 이상과 합법적으로 당신이 결혼했다고 하더라도, 당신은 죄를 짓게 될 것입니다.
다혼이 합법적인 나라에서, 한 남자가 한 명 이상의 부인을 두고 죄를 짓지 않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진정으로 두 여성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최대한의 존중으로 대우한다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남편과 부인들 양쪽 입장에서 아주 고난도의 영적인 개발과 단련을 요구할 것이고, 그렇게 함으로써 조화가 유지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솔직히, 그런 부류의 영적인 조예와 단련을 갖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혼에 관여하도록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Copyright © 2004 by Kim Michaels
첫댓글 결혼이란 남여가 육체적인 관계가 성립됨으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중혼이란 한사람과 두사람의 파트너가 육체적으로 공유함으로서 일어나는 결과라 생각이되며 정확히 말하여 두사람의 파트너가 동시에 육체적인 공유를 한다면 중혼이라 말할수 있지만 그중한사람과의 육체관계만 이루어진다면 이것은 중혼이 아니라고 생각될수가 있으며 한사람과는 친구사이이고 한사람과는 실제적인 결혼생활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런경우는 중혼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두파트너가 서로의 길을 찾아갈수 있는 준비기간이 필요합니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상대를 찾았다고 전부인과 무작정 이혼하는것은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되며 최소한 그사람이 처해있는 환경에서 본인이 빠져나와도 될수있다면 그시기가 헤어지는 시기라고 생각하여 그시기를 조성하고 인내하는것이 해결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는 나와 맞는 짝을 찾았으니 이혼한다면 전부인에게 더큰상처를 안겨주고 그사람이 독립할수있는 분위기 조성을 하지않는다면 오히려 인간으로서 파렴치한 사람이지 않을까 생각하여 분위기가 조성되기 까지는 참고인내함으로 한때 사랑했던사람에게 도리를 다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제생각이 틀릴수도 있으며 만약 틀린다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위해서 수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브리엘의 좋은 조언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