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1,000만 회원들을 위한 장례상품 판매 개시
- 협약상품은 시중가격 450만 원대 장례상품을 295만 원으로 제공
무료장례지원 비영리단체인 (사)대한장례인협회 와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직능경제인 경영지원단“은 10월 14일(월) 3시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서울시 마포구 염리동)에서 1,000만 회원들과 그 가족들의 장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례 서비스의 올바른 가치를 실현하고 (사)대한장례인협회의 선진화된 장례 서비스를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회원사와 회원 가족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장례상품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신상호 총회장 /직능경제인 경영지원단 염주영 회장/ 직능경제인 경영지원단 김정숙 회장/(사)대한장례인협회 이상재 회장/ 권무송 이사님 /이선미 상임이사/ 이재철 이사님/김홍제 이사님/이병식 이사님/원규연 이사님/조현욱 이사님/ 윤홍현 이사님/ 박병기 이사님 /김순회 이사님/ 등 두 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회원과 가족들은 장례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회원사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바탕으로 (사)대한장례인협회 를 통해 품격 높은 장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사)대한장례인협회 가 제공하는 고품격 장례서비스 상품을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회원들에게 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는데 두 단체가 함께 협업한다는 내용이다.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직능경제인 경영지원단(김정숙 회장)은 회원들에게 저렴하고 품격 높은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곳 회원사를 위하는 복지 서비스다. 기존 상조회사 들의 부도, 폐업으로 상조가입 회원들의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사회의 중요한 한 축으로서 장례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사)대한장례인협회 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회원들과 가족들에게 최상의 장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사)대한장례인협회(이상재 회장)는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와 (사)대한장례인협회 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사람 중심의 변화하는 장례 서비스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히며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신상호 총회장님 과 염주영 회장 /김정숙 회장)의 회원사 회원들의 복지 서비스를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 존경을 표하며 직능경제인 단체 총연합회 1,000만 회원들과 가족들에게 최고의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