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89 -거금도
9월10일 주일 예배마치고 완도 방주교회로 의료선교를 떠났습니다. 완도에 오니 장보고 동상이 눈에 띕니다.
9월11일은 의료선교하는중 그곳 한교인들이 잡은 붕장어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문어
한 교인이 우리를 위해 숭어를 잡아 가지고 오셨습니다.
우리 일행을 반겨주는 배너.
의료선교를 하는 데 작년에 뵌 분들이 반가워합니다.
9월12일에 완도에서 녹동에서 섬을 다니며 복음을 전하는 문화선교회에서 예배드리고 저녁에 녹동항에 있는 인공섬 녹동바다정원으로 갔습니다.
도미 상에서 ..몇년전에는 이곳에서 약 30분정도에 고등어를 잡았는데 지금은 낙시금지가 되어있습니다.
녹도항은 토요일 밤에 녹도항 드론쑈를 펼칩니다.
이것은 방주교회 교인이 잡아온 붕장어입니다.
고금도에서 어떤 낙시꾼이 갑오징어를 잡았습니다.
녹도항에는 제주가는 여객선이 있는데 오전 9시에 출발하고 약3시간 반 걸린다고 합니다.
거금도 연소해수욕장
연소해수욕장은 100년생 소나무로 이우어진 울창한 송림이 해변을 감싸고 있고경사도가완만하며 썰물 때면 갯벌이 드넓게드러나조개잡이 등 갯벌체험을 하기에 좋습니다.화장실,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조성되어있어 가족 야영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주변관광지로 신양선착자 속관암 여홀두 들이 있습니다
심원식. 이태완이랑
이곳 노인들을 만났는데 하루에 2~3시간 한달에 10일정도 바다에 나와 정리하고 정부에서 20만원 받는 다고 합니다. 담소를 즐기고 있습니다.
연소 해수욕장
물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연소마을의 유래
몽돌해안의 아름다움
이곳은 몽돌 해변. 돌들이 특색있습니다
돌들을 가지고 가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침꽃
몽돌 해변 내려가는 길
젖꼭지무화과 나무인데 열매가 익으면 젖꼭지 같이 생겼고 맛있다고 합니다.
몰디브 팬션 사이로 몽돌해변으로 내려갑니다
적재봉이 보입니다
오천항
흡사 을릉도에 있는 독도를 연상시키게 합니다
독도를 많이 닮았다고 합니다. 표지판의 내용을 읽어 보면 매우 흥미롭고 놀랍습니다
솔섬에서 바라본 빨간등대의 뒷쪽이 독도입니다
소원동산
소원동산에서 내려다본 풍경
거금도 둘레길 소원동산
전부 바위로 이루어진 솔섬은 소나무가 멋지게 서있고 공룡발자국처럼 보이는 자국들이 보입니다
작은풀들과 나무들이 어우러진 바위섬입니다
는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거금도
거금대교(居金大橋)는 전라남도 고흥군 금산면 거금도와 도양읍 소록도를 잇는 다리입니다. 총 사업비 2732억원을 투입해 2002년 12월에 착공하여 2011년 12월 16일에 완공하였습니다. 총 연장 2028m이며 이 중 사장교 구간은 1116m, 접속교 구간은 912m를 차지한다. 대한민국 처음으로 자전거:보행자 도로와 차도를 구분한 복층 교량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흥군에서 1994년 국도 제27호선 기점을 도양읍 봉암리에서 금산면 오천리로 연장시킬 것을 건의해 건설부( 지금의 국토교통부)에서 이를 수용하여 국도로 승격시키면서 다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이에 따라 따라남도에서 섬지역 도로망 확충계획에 따라 이 다리를 건설하게 되었습니다. 이 다리를 통해 연결된 거금도는 대한민국의 섬 중에서 10번째로 크고, 5000여 명이 살고 있지만이 다리가 건설되기 전에는 도양읍의 녹동항에서 여객선을 이용해 20~30분 동안 가야 달을 수 있었으나 2011년 이 다리가 개통되어 사실상 육지가 되었으며 자동차를 이용해 약 5분이면 녹동까지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다리는 대한민국 해상 교량 중 처음으로 자전거및 보행자 전용 도로와 자동차용 도로를 구분한 복층 구조의 다리로 건설된 점도 특징입니다.
전남 고흥에서 1천344m 길이의 초대형김밥이 탄생했습니다. 고흥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고흥군 거금도 거금대교 일대에서 열린 '거금도(島)시(示 )락(樂) 대축제' 특별행사에서 1천40m' 초대형 김밥 만들기에 도전해, 애초 목표보다 304m 긴 1천344m짜리 김밥을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전국유일의 복층 교량인거금대교 1층 자전거 도로에 모인 주민과 공무원,관광객 등 1천535명은 1시간여 만에 세계에서 가장긴김밥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김밥에는 고흥 햅쌀 600kg, 고흥 거금도 앞바다에서 채취한 김2만 1천장등이 소요됐습니다. 고흥산 김은 전국 김밥용 김 생산량의 6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네스북 등재를 대행하는 한국기록원은 김밥 길이를 측정한 뒤 거금도 힐링 축제추진위원회 측에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서를 전달했습니다. 이전까지 기록원이 인정한 세계 최장 김밥은 2013년 8월 대구에서 만든
1천30m짜리 김밥입니다.
거금대교 밑으로 작은 섬이 보입니다
첫댓글 좋은곳 다 다니시네~
좋았겠쇼ㅡ
멋있는 인생 즐기ㅡ는 모습 넘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