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제3주 푸른날개 화성 동탄 역사탐험대 아사달 5기 팀 정기체험입니다.
(이 체험은 화성 동탄 지역 초등학생들로 구성된 아사달 5기 팀의 정기체험으로 비정기회원은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정기팀 참여는 아래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체험은 조선 궁궐과 종묘, 사직단을 찾아 조선 전기의 역사를 살펴보는 체험입니다.
조선 왕조 500년의 도읍이었던 서울(한성)은 우리 역사에서 유일하게 한 왕조의 궁궐이 제대로 남아 있어
생생한 역사의 흔적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태조 이성계는 조선을 건국한 후, 법궁인 경복궁을 세우고 동쪽에는 조상들의 위패를 모시는 종묘를,
서쪽에는 농사의 신인 토지신과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사직단을 세워 한성의 틀을 잡았습니다.
조선 건국자들의 발길을 따라 경복궁과 종묘, 사직단 등을 돌아보는 이번 체험은 궁궐 건축과 그 의미, 종묘의 역사적 가치, 사직단의 의미 등 조선 건국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해 줄 의미있는 체험이 될 것입니다.
◈ 주제 : 조선, 나라를 열다
◈ 장소 : 경복궁, 종묘, 사직단
◈ 일시 : 2017년 11월 18(토)
◈ 사전수업 : 11월 15일(수) 오후 7시 30분 푸른날개 교실
◈ 준비물 : 필기도구, 클립보드, 개인용 물
◈ 출발지와 도착지 : 화성 동탄 시범단지 반도유보라 월드메르디앙 아파트 정문 옆 버스정류장
◈ 읽고 오면 좋은 책 : 경복궁 이야기 (문학동네어린이)
종묘 : 조선 500년 왕과 왕비의 넋이 깃들어 있는 사당 (스쿨 김영사)
▣ 체험 문의는 푸른날개(031-613-4820, 613-9070)로 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일정은 운영상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경복궁 근정전)
(종묘 정전)
(사직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