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씨름(암레슬링)을 오랫동안 해오신 분들은 알겠지만, 팔씨름은 덤벨컬 열심히 한다고 잘할 수 있는 스포츠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히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며, 훈련량은 어떻게 정하고, 부상은 어디를 조심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는 세 분 정도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 역시 팔씨름이란 종목으로 PT가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팔씨름 세미나를 주최하면서 자료를 수집/번역해보고, 특히 지난 몇개월 Zean(김종길) 형님께 훈련법에 관한 이야기를 매우 구체적으로 들어오면서 팔씨름 PT도 그 어느 종목 못지 않게 방대한 양을 다룰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더 솔직해지자면, 세계무대에서 제대로 통하는 팔씨름 선수를 단 한 명이라도 배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적인 팔씨름 PT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 ① Zean(김종길) 형님의 디테일한 팔씨름 강의와, ② [SS3]양호직 형님의 운동생리학 및 재활에 관한 지식, ③ MLA 프로 팔씨름 선수들 및 5년 이상 경력자들의 실전 강좌, 그리고 ④ 팔씨름에 특화된 제품군의 출시, ⑤ PT를 위한 장비가 갖춰진 공간 확보(옵션), 이렇게 4~5가지 요소가 조합된다면 상당히 멋진 팔씨름 PT 프로그램이 탄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문제는...이러한 PT 프로그램에 여러분들이 비용을 지불하고 수업에 참여할 의향이있는지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상당수의 팔씨름 동호인들은 팔씨름에 있어서 본인들의 주관(고집)이 매우 강한 편입니다. 더군다나 동네 및 학교에서는 힘으로 적수가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다보니, 훈련방법 및 실전에 있어서 자부심과 노하우가 있기에 본인만의 방법론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틀에서 벗어나야지만 진정한 실력향상이 이뤄질 수 있는게 사실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왜 프로 운동선수들이 고액을 지불하면서 개인지도를 받을까요?
자, 사설이 길었네요. 이번 글의 취지를 요약하자면 "수업료를 지불하고 팔씨름 PT를 받을 의향이 있는가?"입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P.S. 가격적인 측면은 너무 앞서나가는 것 같아서 언급하지 않으려 했지만, 본 투표를 위해서 설정해 보자면 일주일에 2회 기준(60~90분 수업, 이론+실습)으로 봤을 경우, 월 40만원으로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회 5만원)
다음 주 중으로 한 번 뵙도록 해요. 직장때문에 이동이 힘드시면 제가 근처로 찾아갈게요~^^
한마디 더 하자면, 알렉세이나 데니스는 PT가 있지않나요, 괜히 두지는 않았으리라 보아요.
받아서실력만늘면당연히하겠죠 비용이얼마든지 헬스장pt 가격도5만원이상인데 그것도암레슬링pt는 헬스에비해 수요도적을것같은데 저정도면 엄청싼거같은데요
가격만하향된다면 받을생각있습니다
앗... 네라고 했는데 가격보고 갑자기 생각이..전 취미로만 하는데 너무 비싸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