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표기 실수 수정-
퇴근후 전화가 옵니다.
고객님이 아들이 사용하는 데스크탑이 게임에서 팅긴다고 하십니다.
증상이 없었는데 몇일전부터 그런다고 하십니다.
아침에 확인하고 방문점검및 작업을 하기로 합니다.
전날 전화후 문자를 확인합니다.
방문후 점검을 시작합니다.
사양은 좋습니다.
내부 네트워크 확인해보니 랜속도가 100M 입니다.
뒷부분 확인해보니 랜선 정상 모니터 연결 정상입니다.
바이오스 확인도 합니다.
혹시 몰라 바이오스도 업데이트 준비를 합니다.
SW재설치부터 시작합니다.
원인분석보다는 재설치가 시간상 빨라 선택을 합니다.
SW설치후 확인해봐도 100M정도 나옵니다.
집안으로 들어오는 시스템박스 확인해보니 LG U+ 장비가 보입니다.
대충 1G 기능인것 같습니다만...
100M잡힙니다... 대충 랜카드 문제 혹은 허브문제 그리고 인터넷 속도 문제 등으로 원인을 좁힙니다.
일단 메인보드 랜 카드 속도는 2.5G입니다.
속도가 100M로 잡힙니다. .......... 원인을 알수 없습니다.
SW설치후 일단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마무리 부터 합니다.
혹시몰라 다른 사이트에서 속도 테스트를 합니다만
역시 100M내외입니다...
고객님에게 LG U+에 서비스신청을 넣어보라고 권합니다...
그리고 혹시모를 충돌때문에 내장그래픽을 변경하려하니 메뉴를 모르겠습니다.
한참을 찿아 NB구성 그리고 통합그래픽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도 실행합니다.
처음에 그냥 SSD에 넣고 하려니 인식을 하지못해 USB메모리에 이동후 작업을 합니다.
업데이트 중입니다.
업데이트 완료 되었습니다.
작업하면서 좀 놀란게 다른 모델은 업데이트 완료후 재부팅인데
이모델만 그런건지 업데이트 시작후 화면이 꺼지고 재부팅되고 그리고 또 완료후 재부팅이 되는 순서여서
바이오스 실패인가 하고 긴장을 했습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후 인터넷 확인해보니 정상속도로 올라옵니다.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고객님께도 설명드립니다.
혹시몰라 또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봐도 잘나옵니다.
SW작업 바이오스 업데이트 그리고 집내부 네트워크까지 확인한후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