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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공기청정기 시장동향 | |||||||||||||||||||||||||||||||||||||||||||||||||||||||||||||||||||||||||||||||||||||||||||||||||||||||||||||||||||||||||||||||||||||||||||||||||||||||||||||||||||
게시일 | 2019-01-25 | 작성자 | 조수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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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인도 | ||||||||||||||||||||||||||||||||||||||||||||||||||||||||||||||||||||||||||||||||||||||||||||||||||||||||||||||||||||||||||||||||||||||||||||||||||||||||||||||||||
무역관 | 방갈로르무역관 | ||||||||||||||||||||||||||||||||||||||||||||||||||||||||||||||||||||||||||||||||||||||||||||||||||||||||||||||||||||||||||||||||||||||||||||||||||||||||||||||||||
HSCODE | 842139 | ||||||||||||||||||||||||||||||||||||||||||||||||||||||||||||||||||||||||||||||||||||||||||||||||||||||||||||||||||||||||||||||||||||||||||||||||||||||||||||||||||
1. 시장동향
□ 시장규모 및 전망
○ 시장규모 - 2014년 인도는 국별 대기청정지수에서 23.24점을 받으며 세계 174위를 기록해 대기 오염이 심각한 수준으로 공기 청정기 설치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 - 우타르프라데쉬 주 수도인 러크나우는 전 세계에서 대기오염수치가 가장 높은 지역이며 첸나이, 벵갈루루 등은 미세먼지도가 평균 50%를 웃도는 수준으로 공기 정화장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인도 주요 지역 공기오염 상태 자료원: 힌두스탄 타임스
- 인도 환경감시기구인 과학환경센터(CSE)에 따르면 뉴델리는 지난 넉달간 초미세먼지(PM 2.5·지름 2.5㎛ 이하의 오염물질) 농도가 적정 수준이었던 일수가 베이징보다 적은 3일에 불과했으며 뉴델리의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473㎍/㎥을 기록해 베이징(227㎍/㎥)의 두 배 이상임. - 환경오염이 매년 인도 전체에 800억 달러의 손실을 입히고 있고 유아 사망원인의 23%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은행의 연구 결과가 발표됨.
○ 시장전망 - 최근 인프라 개발로 상업 및 산업분야의 활성화, 헬스케어, 병원, 은행 등의 건설로 공기 청정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8년까지 연 누적성장률 45%로 성장할 전망임. - 인도 공기청정기시장은 HEPA필터, 산업시설용 활성탄필터, 공기집진 청정기와 이오 &오존발생 청정기의 수요가 높으며, 특히, 플라즈마 클러스터 이온, 나노G청정기와 같은 신식 청정기 개발로 시장률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됨.
□ 수입 동향
○ 개관 - 인도의 공기청정기(HS Code 8421.39) 수입은 FY 2012/13 2260만 달러 규모로, 대독일 수입이 전체의 17.56%(동기간 기준)로 최대로써 주로 독일, 스페인, 스위스, 이탈리아 등 유럽권이며, 최근 중국, 태국 등지에서 저가형 중심으로 시장성을 공략하며 진출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 수입 동향
인도 공기청정기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842139 기준)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특별사항 없음.
□ 관세율
○ HS CODE 842139 기준 최종 수입관세율은 10% 적용(관세철폐 예정품목)
□ 주요 유통채널
○ 현지 및 중국 제품에 비해 가격이 높은 한국 제품의 경우 에너지 효율 기술을 갖춘 제품 및 기타 일본 등의 선진국보다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원하는 업체들을 상대로 주로 유통됨. - 최종 수요자와 직접적으로 연결돼 제품을 수출하는 것보다는 유통업체 및 에이전트를 발굴하여 유통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임.
3. 경쟁기업 동향
□ 경쟁기업 동향
4. 마케팅 전략
□ 시장진출 전략
○ 인도는 현재 인프라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병원, 진료소, 호텔 등 여러 공공시설과 IT 및 생명공학 연구단지가 건설되고 있으며, 이에 악취와 오염, 미생물, 박테리아 등 호흡 건강 및 서비스 차원에서 관리가 필요한 곳의 수요가 높을 것임. - 벵갈루루는 남인도의 메트로폴리탄 중 한 곳으로 유입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주택건설의 활성화로 일반 가정이 증가하고 있음. 미취학 아동가정 및 노인이 있는 가정에서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 - 벵갈루루는 인도에서 자동차 배기오염이 가장 심한 도시이며, 이로 인해 호흡기질환 환자들이 다른 지역에 높은 수준으로 이를 타계하기 위해 공기청정기 수요 예상됨.
□ 관련 전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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