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베타의 경우 싱글 캠페인은 지원하지 않고, 멀티플레이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본래 CA측에서 스크린샷 공개는 자제헤 달라고 했지만 ㅠㅠ 국내유저분들을 위해.
그러니 다른곳에 퍼가지 마세요. 쉿! 혹시 문제되면 자삭하도록 하겠습니다.
베어 시리즈 전열보병입니다.
화이트,블랙,레드로 나뉘어 있는데. 가발 색상에 따라 능력치가 조금씩 다릅니다.
요컨데 레드의 경우 근접전 특화, 블랙은 사격 특화. 가장 기본으로 주어지는 전열보병입니다.
앞으로 나오는 유닛 스샷들의 경우 군복 색상은 특정 팩션 색상이 아닌,
제가 개인적으로 한 유닛 커스텀 색상입니다.
아시가루를 대체하는 레비 스피어 입니다.
역시 모랄이 엄청 낮아도 일제사격 몇번 맞으면 바로 패주 합니다.
(멀티의 경우) 적 기병에 대한 장군호위나, 대포보조 같은 일거리에 쓰여지네요.
멀티플레이의 경우 유저들의 성향이 세가지로 나뉩니다.
완전 신식군대 위주의 유저, 완전 사무라이 위주 편성의 유저, 혼합형 유저.
혼합형 유저가 가장 많고, 다음으로 신식군대. 사무라이 위주로만 편성하는 유저는 굉장히 드물었지만.
실력자의 경우 신식군대를 컨트롤로 발라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구식군대는 원거리가 약하지만 근접시 갑옷을 입지 않은 신식군대를 순식간에 녹여버리더군요 ㅡㅡ;
간혹 궁병을 들고 나오는 유저가 있는데, 궁병은 부대수가 적지만 사거리가 가장 긴 원거리 보병입니다.
총병으로 궁병을 상대할때 사거리 떄문에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해전은 대포가 발달하여 사거리가 굉장해 졌습니다.
일부 철갑선의 경우 시작지점에서 상대방 시작지점까지 사거리가 닿기도 합니다.
함선은 목재로 된 콜벳함, 프리깃함과 철갑을 두른 철갑선으로 나뉩니다.
포탄도 일반탄, 폭발탄, 철갑탄이 있는데. 폭발탄은 함상에 있는 승무원을 쉽게 죽일 수 있고.
목재로된 배에 맞을경우 불이붙기도 합니다. 다른 탄은 굳이 설명 안해도 되겠죠 ~_ ~
철갑선과 목재선의 가격은 최소 3천원의 차이가 있고.
철갑선 중 가장 강력한 워리어급 40문 대형 철갑선의 경우 가격이 1만8천에 달합니다 ㄷㄷ
아마 쇼군2의 흑선같은 존재가 아닌지 ㅡㅡ;
사무라이의 몰락은 메이지유신 직전 일본이 막부군과 신정부군으로 나뉘어 내전을 벌였던 보신전쟁을 배경으로 합니다.
쇼군2 오리지널과 다르게 양 진영의 유닛은 복식과 무기가 모두 다릅니다.
막부군이라고 해서 총을 사용하지 않는게 아니더군요. 스샷은 막부군 최고급 전열보병입니다.
나폴레옹 토탈워처럼 보병은 전열보병과 경보병으로 나뉩니다.
전열보병의 경우 인원수 200으로 전선의 주축을 담당하고, 경보병은 사거리가 길어 유격전을 펼치기 유용합니다.
가장 기대를 모았던 개틀링!!
무려 1인칭 시점으로 FPS게임처럼 사격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1인칭 사격에는 패널티를 주어 연사속도가 미묘하게 느려지네요.
p.s 해군함선도 TPS 모드로 바꿔서 직접 사격할 수 있습니다.
평지에서 개틀링은 무적입니다 ㅡㅡ;;
기병 한개부대 쯤은 말 그대로 녹여버립니다.
하지만 우려했던 밸런스 붕괴는 어느정도 잘 잡은것 같네요.
가격도 가격도 가격이지만 탄약이 엄청난 속도로 닳아 버립니다.
전열보병이라고 사무라이를 압도적으로 바르거나 하진 않습니다.
사무라이들은 총격에 매우 취약하지만 접근만 성공하면 갑옷도 입지 않은 전열보병을 순식간에 녹여버립니다.
아바타 레벨 10성 달성 후 커맨드 스킬에 올인하면 최종 스킬로 해군포격요청이 생깁니다 ㅋㅋㅋ
맵 밖에서 포격을 요청!
졌습니다 ㅠㅠ
첫댓글 적절한 해군지원포격에 녹아버리는 아군 ?!?!
우와와..!
아니 왜 임진왜란이 안나오는지!? 한국때문에 그러는게 아니라 진짜 너무하내요. 도대체 어울리지도 않고 역사적 고증 조금만 잘해도 밸런스 붕괴가 무지막지할것이 분명한 신식군대를 끌고오다니... 임진왜란 하면 중국까지 나올텐데?? 제작팀이 죄다 일본 극우보다도 더 일빠스러운 자포네스크들인가...
그게... 한일간 역사상 문제 때문에 다루지 않았다더군요. 배급사인 세가에서 한일간 역사적 문제로 인하여 이 게임이 지나치게 이슈화되고, 회사 이미지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루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럼 문명은....?
결국에는 그런 비화가 있었나요? 허허..
재밌겠네요 나오면 바로 사야지
-_-a 저기에 히무라 켄신만 넣어주면 되겠꾼.
졌으니 할복 ㄱㄱㄱ
음..;; 임진왜란이 그렇게 크게 문제라곤 생각안하는데요.. 이제와서 도요토미 앉혀놓고 전범재판하겠다 이런것도 아니고 임진왜란 배상요구를 하는 것도 아니고..
걍 한국 유닛이 허접이다, 일본유닛 사기다, 이런 소리 나오며 한일 양국에서 서로 과열될까봐 그런거죠. 쇼군2 시스템상 모든 장군이 1성에서 시작하는데, 이순신 장군도 1성에서 시작하는 것에 열폭할 네티즌이 적진 않겠죠.
이미지적인 문제죠. 예컨데 욱일제국이 레드얼럿3에 나와서 뭐라고 뭐라고 말이 많지않았나요 한국에서. 근데 플레이를 실제해보면 제국주의 미화니 뭐니 어쩌구하는것은 다 헛소리에 지나지않았죠. 그런겁니다.
메디치 / 그건 그러고보니 그러네요. 뭐 오다 노부나가도 도쿠가와도 다 1성부터 시작하는게 쇼군입니다만 삼국지 시리즈에서 이순신 능력치 낮게 나왔다고........
메테르니히 / 음.. 역시 그런가요? 전 그냥 귀찮아서 안만드는갑다 싶었는데 사무라이의 몰락을 보니 그렇지도 않은듯...
그러고보니 조선을 넣으면 비교적 중보병 + 중화기 팩션이 되겠지요.
존나쌘 편전 ㄱㄱ
문명은 잘만 나왔다죠. 아직 플레이는 안해봤...;;
레드얼럿 3을 잘 모르신 우리 강원도지사님도 잘못 말씀하셨을 정도임. (이 논란일때는 국회의원이었음)
음 자제를 해달라고 했지 하지 말라고는 안했으니 해도 무방합니다. [응?]
사실 좀 해줘야 득 아닐까 하는데요.. 보신전쟁이란 전쟁 자체가 그다지 안알려진것도 있고 막 보여줘야 살 것 같은데
방송 또 해주세요!!
일본의 개국과정에서 일어난 혼란을 배경으로 하고있군요.
라스트 사무라이 생각나네요
중요한건 외국게임 회사들에게 한국은 불법복제의 나라라고 인식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게임은 잘 팔려야합니다.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콘텐츠로 만들어야지 게임이 잘 팔리고 이익도 늘어나죠.임진왜란이 토탈워로 나온다면 진짜 99%로 포럼 자유게시판은 한국,일본 네티즌의 싸움판이 벌어질것입니다.
와 나오면 당장 질러야겠네요,, 뭔가 스샷 보고 만족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히힣
이건 질러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