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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神殺
地殺,年殺,月殺,亡身殺,將星殺,攀鞍殺,驛馬殺,六害殺,華蓋殺,劫殺,災殺,天殺
巳酉丑 (망신, 육해, 천살)윗그룹
寅午戌-기준
亥卯未의 해에 수하, 자식, 도구, 수단- 장만하는 시기-아래그룹
巳酉丑은 문서(↑) 亥卯未는 자동차(↓)
寅午戌 기준 | 12神殺 |
巳酉丑(윗그룹) | 亡身殺, 六害殺, 天殺 |
寅午戌(기준) | 地殺, 將星殺, 華蓋殺 |
亥卯未(아래그룹) | 劫殺, 年殺, 攀鞍殺 |
申子辰(반대그룹) | 月殺, 災殺, 驛馬殺 |
自意나 주동의 측면에서 地殺, 將星, 華蓋
> 冲
타의의 측면에서 驛馬, 災殺 月殺
정보적인 측면에서 이 神殺을(驛馬,災殺,月殺)-꾀돌이
災殺이 있는 사람들은 대단히 꾀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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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신살 3그룹으로 분류
○동기그룹-지장화
이 시기는 자의에 의해서 즉, 주동을 해서 변화를 꾀한다.
○반대그룹(冲)-역재월<->동기그룹-지장화
역마살, 재살, 월살 인데) 이 시기는 꿈이 늘어나는 시기이다. 원대한 것,
먼 훗날의 꿈, 포부 이런 것을 이야기한다. 적의 기운조차도 수시로 댕겨
쓸 수있는 능력이 있다(유능) 冲까지 있으면 유능한 전투력이 있다.
○선배그룹-망육천
선배그룹: 망신살, 육해살, 천살) 그 분야에 성취한 존재나 기득권자를
만나서 나의 신분상승을 꾀한다. 이 시기는 내가 감당하기 어려운 일이
발생하는데 선배를 통해서 극복해진다. 그런 동작, 상황, 인간관계
사건이나 인물을 만남이 이루어진다.(내가 극복하기 힘든 존재: 대학시험
유학, 결혼, 연애사, 재수, 질병, 큰 건물, 문서 취득 후 프로가 된다)
(= 양인, 천을 귀인) 넓은 집, 큰 집, 규모가 큰 부동산등.
○후배그룹-겁년반
申子辰 띠가 巳酉丑년을 만나면(후배그룹: 겁살, 년살, 반안살)
수하, 후배, 자식 등을 만나고 도구, 수단 등 살림살이 이런 것을
장만하는 시기다. 예) 자동차 구매, 문서라 해도 밭을 갈아먹기 위한
부동산 구매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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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그룹에서 망신살은 관재구설, 병원입원, 육해살은 전생에 부부,
천살방향으로 이사-망한다. 내가 극복하기 힘든 상황, 출세한 선배를 만나
신분상승, 결혼, 부동산 취득, 자격증취득으로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된다.
후배그룹은 후배나 수하를 만나는 것, 도구나 수단을 매입하는 것, 자동차나
살림살이 도구 매입하는 시기, 장단점으로 구분 안한다. 예를 들면 집을
매입했는데, 편인이 있어 하자가 있는 집을 샀다. 이렇게 사주 전체를
보고 장단점을 얘기하면 된다.
문제)......o 甲 丙 丁
.............o 子 午 酉 이 사주의 주인공은 올해(壬寅) 무슨 일을 했을까요?
답) 화물터럭 매입
巳酉丑 그룹에 寅午戌은 아래그룹이다. 아래그룹일 때는 도구나 수단은 매입한다.
그래서 화물트럭을 매입해 택배를 하고 있다. 그런데 올해가 壬寅년이라 편인에
역마라 역마는 자동차 도구를 샀는데 편인이라 하자있는 자동차를 사서 고생하
고 있다. 직장 동료로 퇴직 후 화물트럭을 구입해 지방에서 택배를 하고 있다.
아마도 하자는 싸이드 브레이크?
1.地殺 - 자신이 주동하여 여러 방향전환 중 먼 곳 출입, 새로운 일 가담, 新作, 명함,
주변환경 등을 주동적으로 가담한다는 것이다. ‘집 나가는 순이’가 이때 떠난다.
집을 떠난다. 지살띠 자녀 성공하는 자녀, 지살띠 지인은 나를 선전해준다.
2.年殺(桃花殺: 申子辰-酉)- 유능, 시선집중, 프로,
年殺의 동작은 시선집중이라 亥卯未가 노는데 卯가 대장인데 寅午戌이
출현하니까 토끼가 “아이고 선배님”이러면서 나에게 시선을 집중시켜 준다.
당장 시선집중을 받는다. 내 지ᄀᆞᆸ을 열어야 한다. 년살 운을 지날 때 어느
분야든지 프로가 된다. 어느 한 분야에 독특한 능력을 갖게 된다.
3.月殺(: 申子辰-戌) 은밀한 도움
타인의 활동 등에 의한 주변혜택, 상속, 증여, 등이 발생하는데 나는 부가이익이 된다.
생각지도 못한 부가이익을 챙기는 것이 月殺의 의미다.
4.亡身殺(申子辰-亥) : 자기보다 한 그룹 앞선 그룹-망신, 구설, 잡음,
손모. 다 큰 처녀 총각이 속살을 서로 보여줄 일이 있다 해서 亡身이라 한다.
노인이 자주 옷을 벗는 일이 있다는 것은 건강이 위태롭다는 것. 건강,
수명문제, 공직자의 구설수, 망신이 윗그룹이니까 한 번 알려지면 수습이
안 된다. 그러나 사업가는 망신대운에 구설수는 있지만 돈을 잘 번다.
남들이 보면 천하게 여기거나 구설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는 일이나
거기에 돈이 있다. 돈은 위험한 곳에, 부끄러운 곳에 있다.
5. 將星殺(申子辰-子) : 사회적으로 중심역할 또는 주동적 역할이 된다.
반장이 싫은데 자꾸 시켜주더라. 중심역할이나 주동이 된다는 말은 주거지
변동이나 의식주 변동이 쉽게 이루어진다.
6. 攀鞍殺(申子辰-丑)
申子辰의 아래그룹, 만만하고 편한 것인데, 결국 후배의 시신을 묻어 놓은
것이다. 반안살을 만났다는 것은 부가이익으로 간다. 후배의 시신을 관리하
는데 귀찮다, 그래서 불발탄, 지연 등으로 해석한다. 반안살은 ‘후배의
시신’이것을 잘 이용하면 엄청나게 나에게 편리한 도구를 만들 수 있다.
가만히 두면 귀찮다는 뜻이다. 이 자체를 학위나 ‘라이센스’로 취급한다.
왜냐하면 손발 즉 휘하를 거느릴 수 있는 열쇠가 된다.
7. 驛馬殺(申子辰-寅)
驛馬殺은 말 그대로 반대 그룹, 他意的이다. 다른 곳에서 날아온 것, 나와
직접 연관성이 없는 것, 정보, 통신, 기타 매스미디어등 그리고 적군으로도
본다, 그래서 다른 것에 의해서 내가 동요되는 것도 驛馬殺이다.
8. 六害殺(申子辰-卯)
윗그룹의 중간 글자, 육해살은 子午卯酉만 있다. 저승사자다. 그래서 한 학년
선배가 저승사자와 같은 역할을 한다. 저승사자와 잘 사귀면 죽을 일도 면한다.
驛馬, 六害, 華蓋이다. 이것을 三災로 묶어서 특별하게 취급하는 것은 六害가
生死與奪을 장악할 만큼 강한 에너지가 모인 존재이기 때문이다. 평소에 저승
사자에게 세금을 많이 내 놓아야 살아가면서 어려움이 없다.
예)巳酉丑생이 ①申子辰년에 부동산을 비싸게 판다. ②寅午戌년에 가격을 낮춰야 팔린다.
반대그룹인 ③亥卯未년에는 근접한 곳에 수단이 없으니 멀리 광고를 내야 팔린다.
가격은 상대방이 정하는 것이다. 가을바람이 불면 자기가 푸른 색깔을 주장하던 나무도
마르고 떨어진다. 항상 운에서 오는 것은 그 어떤 것도 극복할 수없는 큰 대세이다.
六害殺년을 만나면 귀인이나, 저승사자나, 부모나 또는 존장들을 실권자로 본다. 이런
것을 만났을 때 잘 보여야 한다. 이때 까불면 죽는다. 그래서 역마, 육해를 두려워한다.
9. 華蓋殺(申子辰-辰)
華蓋이란 사회적인 활동성이나 운신의 폭을 재정비하는 것. 한 번 사용한 숯불에서
알불만 남기고 많은 재를 긁어내고 다시 불이 피우기 좋은 상태로 정리정돈해 주는
것이 화개의 목적이다. 그래서 화개 운에는 다시, 再, 再會, 또는 복귀라는 동작이
많이 가해진다. 流年에 화개 운을 만났으면 다음 운은 활동력이 위축된 모양의 형태
움직이는 劫殺이 들어온다. 그래서 정리정돈이다. 년살이 거울을 보고 단장하는 것이
라면 華蓋는 포장이다. 그래서 이런 동작이나 행위가 다발하는 것이 결국 華蓋의
동작이나 일반적인 양상이다, 물론 궤도수정은 선택에 의한 궤도수정이다.
10. 劫殺(申子辰-巳)
劫殺은 이미 포장을 다 했다는 거죠. 이 땅은 도저히 살아갈 수 없는 땅이다.
여기는 얼음이고 북극이어서 불이 밖으로 펼쳐질 수 없었는데 불씨를 잘 포장해
놓은 게 華蓋이다. 화려한 것을 덮어놓은 것, 없는 연료를 다 태워서 북극을 떠날
것이냐? 아니면 여기서 위축된 상태로 안에서 버티고 있을 것이냐? 두 가지 선택
양상이 생긴다. 그래서 劫殺 운에는 밑천 다 걸고 all in할 것이냐?
아니면 다른 동네로 가서 불을 밝힐 것이냐? 寅午戌을 기준으로 돼지 亥자가
劫殺이죠. 돼지가 劫殺이 되니까 만만한 동네로, 편안한 동네로 내가 몸을 옮긴다.
그래서 劫殺 運에는 海外로 나가는데 조금 편안한 곳으로 가는 것이 劫殺의
行爲다. 내가 편히 사업할 수 있는 空間으로가는 것이지 逃亡가는 것은 아니다.
11. 災殺(囚獄殺: 申子辰-午)
드디어 성냥을 얻는 것이다. 내가 불씨와 땔감을 들고 왔는데 성냥을 얻었다는 것이다.
子가 와서 충격을 줘서 무엇인가 발휘될 수 있는 인자를 얻은 것은‘빽줄’발생으로 보는
데 ‘설치면 간다’는 거죠. 사회적 활동성이 둔화 된다. 이 불씨를 들고 마지막 劍門을
만난다. 申子辰왕국에서는 불씨는 하나도 용납하지 말라는데 결국 불씨를 숨기면서 불타
는 野心, 野望 이런 것을 가지는 것이다. 그래서 野心을 災殺이다. 책에서는 囚獄殺이라
해죠. 내 뱃속에 불씨를 품고 있는데 아무도 내 뜻을 알아줄 사람이 없다. ‘만세’하다가
잡혀 들어갈 정도의 사람은 잡혀 들어갈 만큼 유능이다. 運에서 災殺을 만나고 나면
유능해진다. 팔자 안에 災殺이 있어서 그런 것보다 운에 의해서 내 운동을 막아버리는
인자를 만나서 도리어 유능해진다.
12. 天殺(申子辰-未)
인간의 만고의 비밀이 숨어 있는 것이 만고의 天殺이다. 뜻이 하늘에 있다가 땅으로
내려온다. 그래서 인간이 극복하기 어려운 최대의 꿈이다. 그런데 災殺은 두들겨 맞은
흔적 때문에 자기도 두드려 때릴 각오가 되어 있다면 이 天殺은 아직도 때가 이르지
못하여 하늘만 멍하게 쳐다보고 있다. 寅午戌이 지상에 火의 인자를 펼쳐내기 위하
여 끝없이 劫殺, 災殺, 天殺을 지나면서 지칠 대로 지쳤는데 아직도 멀었다. 그래서
최대한 궁리해 내는 것이 바로 天殺이다.
天殺은 그래서 天殺이 염라대왕의 친척이다. 염라대왕의 친척 의식을 가지는 것이
‘이제 山戰水戰 다 겪었다‘는 것이다.’나를 하찮은 일에 나를 불러다가 쓰지 마라!
나는 염라대왕의 친척이니 큰일이 있을 때 나는 출동하리라!‘ 이게 天殺의 의식이다.
天殺이 月에 있으면 긍정적이다. 그런데 日이나 時에 놓이게 되면 염라대왕의 기상
을 깔고 앉았다는 것이다. 그래서 天殺이라는 것이 日과 時에 있다는 것은 대왕의
의식을 하찮게 여긴다. 정말 큰 욕심을 가지고 사는 사람인데. 오히려 실천력은 조금
떨어진다. 그러나 天殺이 있다는 것은 꾀가 대단하다. 災殺은 행동적인 것이고
天殺은 머리를 쓰는 것으로 최대한 능력이 발휘가 되는 것이다. 운에서 이런 운을
만나도 인간은 저절로 염라대왕과 비슷한 의식구조를 가진다. 머리가 커진다.
亥卯未가 집을 하나 살까 한다.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사촌이 연락을 줘서 사
보라고 권유한 것이라면 그것은 어쩔 수없는 흐름에 맞는 큰 대세다.
그것은 운에 부합하므로 이해득실은 그 사람의 세운적인 면에서 財운이나
印星운의 흐름을 보면 되겠다. 이 기법을 자꾸 쓰세요. 흰 수염논리다.
흰 수염 큰스님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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寅午戌 기준- 巳酉丑(亡身, 六害, 天殺)-윗 그룹)
寅午戌가 巳酉丑를 찾아가서 해결 양식을 구한다는 말은
나보다 선배를 통하여 해결 양식을 구하는 것.
존장이나 윗사람을 만난다고 하는 것은 내 마음대로
움직일 수가 없다. 누가 부르면 가야 된다?
선배에 내가 맞춰야 되잖아요. 그래서 결국은
일종의 주동보다는 피동에 가깝다.
현실 세계에서 자기 신분 상승을 꾀하는 것이나
결혼이나 연애사도 여기에 속함.(亡身,六害,天殺)
사람이 쉽게 극복하기 어려운 것이 질병, 몸이
아프면 모든 활동력을 줄이고 부축 받아간다.
내가 부축을 받는다는 말이 무슨 말? 감당하기
어려운 것 또 나의 신분 상승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일, 사건, 인물 이런 것이 되는 것이다.
아래 그룹을 만났다는 것은 수하, 자식, 후배
-亥卯未
적의 기운이 대세라는 것을 알고 그것을 이용해
먹는 것. 팔자 안에 그것이 들어 있다 함은 적의
능력까지도 수시로 당겨 쓸 만큼 자기의 숨은
능력이 있다.
박청화 저 [정진반 ]책에서 발취
2025. 3.16.
청오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