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철음식(飮食)]
월마다 제철음식이 있는 만큼 과연 이번 다가오는 4월 제철음식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4월에 먹으면 더 맛있는 4월 제철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 다랑어
참 다랑어는 6월까지가 가장 맛있다고 하는데요, 참 다랑어에는 DHA, EPA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저 열량 음식이라고 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증상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고 살균작용을 가지고 있는 생강과 함께 회로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2. 취나물
취나물은 산에서 자라는 나물로 그대로 먹어도 맛과 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죠.
취나물 효능은 독소, 노폐물, 염분제거, 혈액순환 개선 등이 있습니다. 감기, 두통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3. 냉이
봄나물 대표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냉이! 냉이는 잃었던 입맛을 다시 되찾게 해준다는 음식입니다.
냉이의 효능으론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몸이 나른해지고 춘곤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냉이에 있는 비타민A, 단백질, 칼슘 등으로 체내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춘곤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바지락
바지락은 2월~4월까지 제철음식이에요.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바지락의 효능으론 빈혈개선, 간 건강, 혈액순환 등에 좋은 음식입니다.
5. 달래
달래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 있어 이 역시 춘곤증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봄철 입맛을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빈혈,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6. 더덕
더덕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더덕은 장에도 좋고 포만감도 많이 느껴지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기운 회복에도 좋고 가래가 끼었을 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