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을 오르는 것이 장수와 심장 건강 증진과 관련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브라이언 마스트로이아니
Brian은 뉴욕에 기반을 둔 과학 및 건강 저널리스트입니다. 그의 작품은 The Atlantic, The Paris Review, The New York Times For Kids, CBS News, The TODAY Show, Barron's PENTA, Engadget, Healthline 등에 게재되었습니다.
FAST FACTS
새로운 연구는 계단 오르기와 심장 사건 또는 어떤 원인으로 인한 사망의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
전문가들은 올라갈 계단의 특정 수를 추천하기에 충분한 연구가 없지만, 계단을 오르는 것은 어떤 양이든 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운동을 일상 생활에 통합하는 첫 번째 단계는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
계단을 오르는 것이 칼로리를 태우고 근육을 강화하여 체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간단한 운동이 실제로 생명을 연장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거의 500,000명의 사람들을 살펴본 그 검토는 계단을 오르는 것과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할 확률을 줄이는 것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다. 연구원들은 또한 계단을 오르는 것이 심장마비와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사건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료 심사 저널에 발표되지 않은 이 연구 결과는 4월 말 유럽 심장학회(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의 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것은 신체 활동의 한 형태로서 계단 오르기와 심혈관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구체적으로 살펴본 최초의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입니다."라고 영국의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과 노퍽 대학 및 노리치 대학 병원 재단 신탁의 수석 연구 저자 인 소피 패독 (Sophie Paddock) 박사는 건강에 말했다. "신체 활동 부족이 심혈관 질환의 상당한 부담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한동안 잘 알려져 왔으며, 많은 지침과 정책은 가능한 한 신체 활동을 늘리도록 조언합니다."
이 연구는 관찰적이기 때문에 인과관계를 입증하지 못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스포츠 심장학 센터의 공동 책임자인 타마나 싱(Tamanna Singh) 박사가 헬스에 말했다. 대신, 계단을 오르는 것과 사망 및 심장 질환 발병 위험 감소 사이에 "연관성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연구 면밀성
연구진은 계단 오르기와 심혈관 질환 및 조기 사망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9건의 연구를 검토했다. 이 논문에는 건강이 양호하거나 이전에 심장마비 또는 말초 동맥 질환 병력이 있는 480,479명의 참가자가 포함되었습니다. 연령은 35세에서 84세 사이였으며 약 53%가 여성이었습니다.
그 팀은 운동의 한 형태로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이 계단을 오르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 또는 어떤 원인으로 사망할 위험이 24% 더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은 또한 관상 동맥 질환, 심장 마비, 고혈압 및 뇌졸중을 포함하는 범주인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39% 더 낮았습니다.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2
계단을 오른 사람들은 또한 심장마비, 뇌졸중, 심부전과 같은 심장 사건이 발생할 확률이 감소했다.
패덕은 그 연구의 주요 한계는 그것이 검토한 연구가 그들의 등반 활동을 보고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의존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들의 실제 계단 오르기 행동을 완전히 대표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녀는 또한 걸음 수와 그 활동이 장기적으로 건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포함하여 "사람들의 계단 오르기 행동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계단 오르기가 건강을 증진하는 이유
싱에 따르면, 이 운동의 장점은 한 가지 특정한 속성, 즉 수직적 특성으로 귀결된다. 평지를 걷는 것과 같은 활동과 비교할 때 계단을 오르는 것은 "몸이 중력을 거슬러 스스로 움직이기 위한 격렬한 도전"에 가깝다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움직임은 앉아있는 것보다 9.6 배의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패독은 덧붙였다.
이것은 계단을 오르는 것이 "우리의 심폐 건강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그것은 또한 건강의 다른 측면들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패덕은 말했다. Singh은 "둔근, 햄스트링, 고관절 굴곡근, 종아리와 같은 후방 사슬을 강화하여 전반적인 이동성과 근골격계 탄력성을 향상시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몇 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까?
패덕에 따르면, 그녀의 연구에서 발견된 건강상의 이점을 달성하기 위해 특정 비행 횟수나 강도 수준을 권장하는 연구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일부 연구에서 매일 5-6개의 계단(또는 총 50-60개의 계단)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2023년 연구에 따르면 매일 최소 50보를 오르는 것과 플라크가 쌓이면 동맥이 굳어지는 죽상동맥경화증의 위험이 20% 감소하는 것 사이의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단이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싱은 말했다.
그녀는 "체계적인 운동 요법이 아닌" 경우에도 계단을 오르는 것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심혈관 질환 사망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 계단 오르기를 습관화하는 방법
계단 오르기를 일상에 통합하는 것은 단순히 주변 환경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집, 직장, 주차장 등에서 계단을 찾으십시오.
싱이 말했듯이 "계단이 보이면 올라가라."
"이런 종류의 운동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동기를 유지하기 위해 Singh은 직장에서 계단 오르기 챌린지를 만들거나 계단 수 또는 계단 수를 추적하는 앱을 다운로드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계단 오르기 루틴을 만들었는데 결국 너무 쉽다고 느껴진다면, 그녀는 계단을 오르는 횟수나 운동 빈도 또는 시간을 늘려 계속해서 "체력을 키우라"고 조언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거동이 불편하거나 계단에 접근할 수 없다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어떤 방식으로든 여러분의 몸을 움직이려고 노력하라고 싱이 말했다. 수영, 자전거 타기 또는 조정과 같은 다른 유형의 운동에서도 비슷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신체 활동이든 아예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고 싱은 말했다. "꾸준한 운동 습관이 있는 한 당신의 마음은 당신이 무엇을 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