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2001년 공식 출범한 이후 79개국 15만5000여 회원이 다양한 복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30년 가까이 지속해온 긍정 선순환의 궤적을 바탕으로 2025년 새해의 방향성을 짚어본다.
2024년의 다사다난한 터널을 통과해서일까. 평범한 일상이 주는 고즈넉한 행복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김주환 연세대학교 교수는 저서 <회복 탄력성>에서 “봉사활동은 사람을 더욱더 행복하게 해주고 긍정성을 높여준다”고 이야기한다. 연구에 따르면 이타적인 행동을 할 때 뇌의 보상 시스템이 활성화돼 옥시토신 등의 행복 호르몬이 분비된다. 또 타인을 도우며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강화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UN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는 이러한 긍정의 선순환을 확산하며 세계 각지에서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재난구호, 물·위생 보장, 빈곤·기아 해소, 건강·보건, 교육 지원, 환경보전 등 글로벌 복지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한다.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된장찌개 한 그릇이라도 나누던 장길자 회장의 온정에서 시작해, 1990년대 중반부터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무료급식봉사를 계기로 활동을 본격화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은 과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우리의 나눔이 치유와 격려의 빛이 되고 자립과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의지를 북돋는 영원한 응원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5년에도 위러브유는 긍정의 선순환으로 행복을 밝혀갈 계획이다.
올 한해도 위러브유 따듯한 봉사와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출처 :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
첫댓글 따뜻한 봉사를 이어가는 국제위러브유 감사합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올 한 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장길자)의 활동이 정말 4계절 내내 바쁘게 돌아간거 같아요!~늘 지구촌 가족들과 함께 해주는 위러브유운동본부가 있어 행복합니다!~
2025년에도 함께해요~~~
2025년에도 긍정의 선순환이 계속 이어지리라 생각합니다
위러브유 항상 응원합니다!!
늘 한결같은 봉사로 힘과 용기를 주는 위러브유 멋저요:)
추운 겨울을 마음까지 따뜻하게 보내도록 세심하게 봉사해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함께해요~!
국제위러브유 25년에도 화이팅입니다!
함께해요 화이팅!!
다사다난했던 24년에도 오로지 봉사의 길 만을 걸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세계 곳곳에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음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ㅎㅎ기분좋은 댓글입니다 올해도 함께 봉사에 동참해요 우리~~!
30년 가까이 긴시간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 국내에서 해외까지 전해지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 손길을 내밀어주는 위러브유:)
매년 따수운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 아주 응원합니당!!
함께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