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오색만족 닭가슴살 롤로 건강을 챙기자!
맛도 색도 상큼한 저칼로리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인기!
그야말로 열풍이라고 할 정도로 다이어트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즈음입니다.
밥 한끼를 먹더라도 건강을 생각하고 칼로리를 생각하고 맛과 영양을 동시에 생각하고 있는 요즘,
여러분의 식탁 위는 건강하신가요?
어느날 TV를 보고 있는데 유명한 모델이 맛과 영양, 다이어트를 위해 즐겨먹는 식단이라고 하네요.
그 이야기를 듣고 저도 모델몸매 도전~을 위해 한번 만들어 봤네요.
없는 솜씨로 만들어 봤는데 저도 남편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러분도 꼭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생각보다 너무 쉽고 맛도 정말 좋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재료, 닭가슴살
육류이면서도 채소나 과일 못지않게 ‘헬스’라는 단어와 잘 어울리는 식재료가 바로 ‘닭가슴살’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닭가슴살은 닭고기 중에서도 유독 기름기가 없고 담백해 다이어트에도 좋고 특히 근육생성을 위해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하는 운동선수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높은 재료입니다.
잘 알려진대로 닭가슴살은 지방질이 적은 고단백 식품으로 유아기부터 청소년, 임산부, 어르신 등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료 준비하기
마트에 가면 닭가슴살만 따로 포장되어 있는 것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닭가슴살만 요리로 즐기고 싶다면 이렇게 따로 포장한 것을 구입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저렴합니다.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당근, 피망(색깔별로 있음 좋아요), 오이, 깻잎, 라이스페이퍼, 따뜻한 물 소스재료 : 연겨자 1작은술, 식초 1큰술, 설탕1작은술, 참기름, 깨소금
하나. 먼저 닭가슴살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 기름기가 붙어있는 부분은 깨끗이 제거하고 안까지 다 익도록 냄비에 넣고 삶아줍니다. 삶을 때 통후추와 대파, 청주 등을 넣고 같이 삶으면 느끼한 맛이 빠지고 더욱 담백해 진답니다. 닭가슴살이 속까지 다 익으면 식혀뒀다가 결대로 찢어줍니다. 굵기는 다른 재료와 비슷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둘. 당근과 피망, 오이 등은 길이 약 4cm(손가락 두마디) 정도로 썰어줍니다. 제시한 재료 말고도 다양한 식재료를 준비하면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좋겠죠? 깻잎도 깨끗하게 씻어 반으로 잘라 놓습니다.
셋. 월남쌈용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하게 데운 물에 잠깐 담궜다가 빼주세요. 라이스페이퍼를 접시에 깔고 그 위에 깻잎을 한 장 얹습니다. 그 깻잎위에 닭가슴살과 준비한 재료를 기호에 맞게 넣고 돌돌말아 싸주세요. 싸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이 배가 된답니다.
재료를 전부 준비해 놓고 닭가슴살 롤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따뜻한 물에 적신 라이스페이퍼위에 깻잎을 한장(반으로 자를 것) 깔고 당근, 파프리카, 오이, 닭가슴살을 각각 넣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이렇게 말아서 사각으로 접어주세요.
이런 예쁜 모양이 나온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롤을 반으로 잘라주면 정말 예쁘죠?
보기에도 이렇게 좋은데 맛을 또 얼마나 좋을까요?
넷. 마지막으로 소스를 만들 차례입니다. 위에 제시한 소스재료를 넣고 잘 저어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연겨자를 싫어하신다면 흔히 먹는 초고추장을 소스로 이용하셔도 아주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어때요? 정말 쉽죠?
우선 눈이 즐겁고 만드는 과정도 즐겁습니다. 아이들앞에 접시하나 갖다 놓고
원하는 재료만 골라 넣어서 만들어 먹도록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우선 색이 예쁘니 군침이 돌고
손님이 오셨을 때나 늦은 저녁 술안주로도 정말 최고일 것 같지 않으세요?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 나는 건강한 식재료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오늘 저녁, 여러분의 식탁 위에도 건강한 레시피로 영양가 있는 닭가슴살롤을 올려보세요!
가족 모두가 건강해질거에요~~^^
한국농어촌공사 4기 블로그 기자 김 규 남
|
출처: 촌아띠 원문보기 글쓴이: 촌아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