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탈 이동 오류에 대한 질문 - 최근 지속적 개선을 진행중이며 내부 테스트 시 기존 대비 더 나아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 혹시 동일현상을 지속적으로 경험하실 경우, 가능하면 영상과 함께 고객센터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2. 질문에 대한 답변을 카페에 올리는 것 - 라이브 방송에서 진행하는 경우, 모든 내용을 공식화해서 올리는 것에는 부담감이 조금 있습니다 (저도 사람이다보니..T.T) - 오늘과 같이 미리 질문을 받는 경우, 이전 대비 다양한 의견을 확인할 수 있어 방송을 통해 보여드리는 내용은 카페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헌터 및 엔지니어 SP 개선 - 신규 SP 스킬을 기획 중에 있으며, 카운터 형태를 고려 중입니다. 단 해당 컨셉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2025년 로드맵 - 라이브 상황에 맞춰서 지속적 개발 내용을 조정하다보니, 한 번에 정리해서 올리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1분기 주요 콘텐츠로는 무명의 전장 전투력 보정, 무기 데코, 신규 지역 업데이트 등이 예정되어 있고, 추후 한 번 정리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
5. 최적화 진행 상황 - 최근 최적화 관련되서 추가적인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만 생각보다 눈에 띄는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아 패치 내용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6. 기계형 탈 것 탑승 시 pip 모드 사라지는 것 - 팀에 전달해서 큰 이슈 없을 경우 추가 예정입니다.
7. 카페 불만 내용 모니터링 - 제가 출근해서 일 안하고 카페만 보다가 퇴근하고 있습니다.
8. 악튜러스 몹 레벨 재배치 - 3월 신규 존 에라스크(가제) 업데이트 시 검토 예정입니다.
9. 아키텍트 보상 상향 -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겠습니다. 다만 연계 스킬북만 나온다거나 할 수는 없고, 적절한 수준으로 상향을 고려해 보겠습니다.
10. 소모 아이템 최대 사용 개수 상향 - 확장 예정, 다만 시스템적으로 어려울 경우 제작식 등으로 우회할 수는 있습니다.
11. 플루토 서버 이전 오픈 관련 - 플루토 서버의 현 평균 전투력을 고려 시, 이전이 열리게 되면 본 서버 유저들과 경쟁이 어려울 것 같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 현재의 구도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조금 더 시간을 가진 후 열도록 하겠습니다.
12. 플루토 3서버 관련 - 현재 플루토 3서버는 기존 서버와 적용 되고 있는 기능에 차이가 있는 상황이라, 사실상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 추후 플루토 1-3이 본 서버와 통합되거나 외부 이전이 가능해질 경우, 상대적으로 더 성장 손해를 보게 되어 고민 중인 부분이 있습니다.
13. 성운 돌파 등 콘텐츠다음 단계 - 현재 작업 중입니다. 곧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14. 전투력 격차에 따른 중저투들의 콘텐츠 사막화 현상 - 곧 무명의 전장에 소프트 보정이 들어갈 예정인데, 해당 콘텐츠의 전체적인 만족도를 보고 추후 확정 여부에 대해 검토하겠습니다. - 만약 반응 및 재미적인 부분에서 괜찮다면, 에테르 쟁탈전과 데이모스까지는 적용해볼까 고민 중입니다.
15. 저레벨 구간 몬스터 코어 관련 - 10/24에 방송 피드백 이후 한번 개선을 하긴 했는데, 이 부분은 편의적으로 좋지 않은 부분인 것 공감하고 있습니다. - 방법 마련해서 개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6. 신규 클래스 슈트 - 신규 클래스를 횡적으로 추가하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 다만 기존 슈트의 전직 같은 직접 확장은 하반기에 고려 중입니다.
17. 오퍼/탈것 초월 - 오퍼/탈것 초월은 준비하고 있습니다. - 탈것 초월이 먼저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4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18. 창조의 균열 관련 - SR등급 티아마트 슈트 버스트 스킬 오류 현상은 ▶ 수정 예정입니다. - 인원수 관련 ▶ 타루크 3층처럼 진입 방식에 대해 일부 조정은 있을 수 있으나 큰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19. 행성 쟁탈전 - 4개가 아닌 5개 길드가 진입 가능한 것은 의도한 부분입니다. - 행성 쟁탈전은 단순 전투보다 사전에 세력을 구성하는 작업이나 입찰 과정에 전략성을 고려하게 만들어졌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이후 불리하게 시작한쪽도 어느정도 역전의 가능성을 주기 위한 점령지 스택 버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20. 기타 건의 사항 - 뮤턴트 버스터 죽는 모션 관련해서 수정 가능한지 검토해보겠습니다. - 망령의 에센스 수급처 확장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체 닉네임 초기화 또한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습니다. - 스피어 추출 다이아를 골드로 변경은 적용할 예정입니다. - 2월에 기존 맵을 활용한 PVE 콘텐츠 준비하고 있습니다. - SR합성과 관련하여, 천장을 달성한 가디언님들에게 천장 달성 횟수에 따라 고가치 아이템을 지급해주는 이벤트를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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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요즘 일잘하네요 라방 끝나고 다시 라디오처럼 듣고있긴한데 이렇게 정리도해주네
방송 못봤는데 땡큐요 근철이형 감사!!!
고생하셨습니다
쿠폰도 좋은보상 감샤~
팅겨서 이벤던전을 끝까지 못한게 아숩~ ㅋㅋ
일하고있어서 패스 했는데 정리 굿 근철이형 고생했어요
방송 잘 봤습니다.
10회 천장보상 이야기가 나와서...건의 드립니다.
한번도 SR뽑지 못하고 10회 천장 찍은 유저에게는
똑같은 천장보상이 아니라...특별보상? 잇으면 좋겟습니다.
10회 sr도전해서 천장으로 딸랑 한개 받으면 갬 접고 싶어 질텐데..
반대로
10회 연속실패가 로또처럼 좋은게 된다면...
실패하는 동안 스트레스도 확 줄어들것 같네요.
특별보상은 1+1 sr한개 추가로 주면 제일 좋을것 같은데...
참고 바랍니다^^
총 스알도전 15번했는데 ...슈트천장 스알 한개다 ㅜㅜㅜ개같은
스알 도전 보상은 천장 말고 도전횟수 10당으로 해주세요. 슈트 9 오퍼 3 탈것 3 데코3 18회 도전인데 아무것도 없으면,,,,아쉽네요.
1.특정 소모품 1회 오픈 갯슈 100 -> 1000 or 9999
변경 요청 (ex 강화칩상자, 사냥 휘장상자 등)
2. 캐릭터 거래
봉인 등 아이템화 하여 우편으로 거래나
서버이전처럼 특정 탭형성하여 상대정보 넣고
인증하여 이동등(상기 건보다 복잡)
(na이트온라인 봉인반지시스템
ca발온라인 계정이동 시스템 참고바랍니다.)
이거 1번개공감 진짜.. 오픈갯수 늘려라 까는거진짜졸귀찬음
3. 뒤틀린 시공 보스들 이동거리 제한 좀....
너무 돌아다녀서 특히 티폰 볼테온놈 찾기도 힘들고 잡기도 힘듬....
특히 볼테온은 하향필요....
프리셋으로 변경시 케릭한개 실드 다 깍여있는거 이거좀고쳐줘요;
방송에서 뉴헤이븐 지역 몬스터들의 공격력,방어력 낮춰주는 문제는 왜 빠져있는지 모르겠음
디렉터로서 유저들을 위해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간다는 방식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짐
정말 진심으로 감사할 따름임.
허나, 30~40만짜리 투력으로 진행해보길 권함 (반드시), 그리고 쏟아지는 문제점들을 바로잡길 바람.
한가지 덧붙이자면 소통방송으로 하기로 했으면 소통만 하길 바람.
유저들은 근철이형만 바라보는 아기새들 수준인데지금 거기에 대고 보스잡는 컨텐츠가 재밌네마네 해버리면 쌓여있던 불만들이 터지다못해 폭팔할 것임.
9번은 지금 나온지 엄청 오래됐는데 연계스킬 한번도 본적없다 ㅋㅋ성물택트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