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4): PSA (Prostate Specific Antigen) Test: 믿을만 한가?
출처: http://hcode.kr/bbs/board.php?bo_table=hcode_kor_2&&wr_id=106&page=0&pcode=
PSA Test 는 현재 의학계에서 전립선 질환 진단에 절대적인 표준 검사로 사용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PST test 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믿고 있는 것처럼 정확하지가 않다는 것이다.
문제의 심각성은 전립선 암이 분명히 있을지라도 PSA 검사 결과가 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자주 있다는데 있다.
실제로는 전립선 암이 있는데 검사결과가 정상으로 나왔다고 하자. 그러면 암치료가 상당히 늦어 지게 될 것이 뻔한 일이 아닌가.
사실상 전립선 질환에 대한 더 정확한 검사는 전체 PSA 수치가 아니라 자유 PSA (Free PSA) 수치의 퍼센티지이다.
전립선의 건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기를 원한다면
에스트로젠 수치, 테스토스테론 수치, 디 하이드로 테스테론 수치 및
안드로스테네디올 수치 전체를 정확히 파악 해 보는 것이 아주 중요한 일이된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복부비만( 중년이 지나면 남자건 여자건 지방세포에서 에스트로젠을 만든다.)과
환경홀몬( 농약, 집안에서 쓰는 청소용 스프레이, 플라스틱 용기에서 나오는데 몸에서 강한 에스트로제으로 작용한다 )
으로 인한 에스트로젠의 과다가 전립선 질환의 원인중 하나로 보여진다.
그러므로 에스트로젠 과다를 점검하고 만일 과다로 판명되면 반드시 조치를 취해야한다.
그리고 이제는 아는 사실인데 안드로스테네디올 수치가 낮으면 치명적인 전립선 암이 생기므로 이 수치 또한 점검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 되는 것은 남성홀몬 Testosterone[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정상이냐 하는 것이다.
남성홀몬이 효소에 의해 DHT 로 바뀌어 진다는 것을 기억 하는가?
의학계에서는 아직도 이 DHT 가 전립선에 문제를 일으킨다고 믿고
이것의 모체인 남성홀몬을 없애 버릴려고 많은 노력(예: 남성홀몬 생산하는 고환을 제거함)해 왔다.
그러나 이것이 얼마나 기가 막힌 일이 었는가!
Norris Cancer Center 에서 한 실험을 기억하는가?
이 실험에서 평균 DHT 수치가 67%가 떨어진 결과가 나왔다.
DHT 수치자체가 높은 것이 문제를 일으키는 근본 원인 이라면 정말로 기뻐할 결과이다.
왜냐면 암 발생율이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살펴 본 것처럼 이상하게 암 발생율은 800%가 늘어나 버렸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DHT 수치가 바라는 바대로 떨어져도 전립선 암은 증가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전립선 비대가 생기고 이것이 암으로 변하는 진짜 이유는 무었일까?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진짜 이유는 DHT[ 분산 해시 테이블(distributed hash tables)]가
방해받지 않고 전립선에 붙어서 전립선을 성장 시키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DHT 가 전립선에 붙지 않도록 막아 보호작용을 하는 것이 바로 남성홀몬이다.
그러므로 전립선 질환은 DHT 만의 수치가 높은 것이 문제가 아니라
이를 통제할 남성홀몬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생긴다는 것이다.
이제 왜 20 대 청년들이 DHT[분산 해시 테이블(distributed hash tables)] 수치가 하늘을 찌를 것처럼 높아도
전립선 비대증이나 암이 생기지 않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가?
그 이유는 DHT 보다 더 많은 남성홀몬을 몸에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참고로 DHT[분산 해시 테이블(distributed hash tables)] 가
전립선에 붙지 못하게 막아줌으로 전립선 비대증을 막아 주는 영양 보조 물질이 있음을 알려드린다.
Beta-sitosterol[베타시토스테롤] 이다.
이 것은 면역증진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정상화 시키는데도 아주 효과가 있는 영양소 인데 청국장에 제법 들어 있다.
조물주께서 별로 필요가 없는 홀몬을 주셨을리가 절대로 없다.
남성홀몬은 죽기까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절대로 필요한 홀몬이다.
남성홀몬이 전립선 암 예방과 전체적인 전립선 건강에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논문은 너무나 많이 나와 있다.
그러므로 우리 남성들은 죽건(죽도록 건강)하기 위해 남성홀몬 정상화에도 최선을 다하여야 됨을 깨닫게 된다.
■베타시토스테롤[beta-sitosterol]
피토스테롤(phytosterols)의 일종으로서 대부분의 식물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특히 쌀겨, 땅콩, 콩류, 호박씨, 옥수수유, 무, 배추, 구기자 등에 많이 들어 있다.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고 항암, 항산화, 항염증, 혈당 강하,
면역 증진 효과 외에도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Beta-sitosterol[베타시토스테롤]
DHT 가 전립선에 붙지 못하게 막아줌으로 전립선 비대증을 막아 주는 영양 보조 물질이 있음을 알려드린다.
Beta-sitosterol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