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정보/ 기계연 (KIMM) 자기부상열차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868 05.09.02 17:53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9.02 17:56

    첫댓글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방금 집에 들어왔네요. 졸려서리 영등포까지 주욱~ 연장해서 왔습니다. 사진을 raw로 찍은 관계로 편집 작업 좀 하고 보내드리겠습니다.^^;(모자이크 신공은 베리 굿입니다.)

  • 05.09.02 18:24

    글쎄요. 자기부상열차가 경전철의 범주에 들던가요... (애초에 전철이 맞는지도 의문이긴 합니다만 ;)) 자기부상식의 경우 급가속-제동이 가능할테니 완급 운영의 필요성은 상당히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 05.09.02 22:19

    나도 직접 보고싶다... ㅠ.ㅠ 나도 직접 보고싶다... ㅠ.ㅠ 나도 직접 보고싶다... ㅠ.ㅠ.... OTL

  • 05.09.02 22:29

    중간에 부산지하철이 있는 저곳은 어디일까요? 급커브가 심한걸로 봐서는 장전동-구서동구간같은데, 주변건물은 아닌것 같네요. 어쨌든 그사이에 역에서 보면 커브레일을 달리는게 정말 멋지더라구요. 들이대기 그만일듯...

  • 05.09.03 16:31

    저기가 동래-명륜동 구간이라 들었습니다.

  • 온천장~명륜동 구간입니다.

  • 05.09.03 00:55

    자기부상열차 선로의 캔트가 궁금합니다. ^^ 사진상으로 볼 땐 거의 없어보이는데, 그러면 곡선통과속도에 문제가 있지 않나요? 탈선위험은 없다고 해도 승차감 문제는 어쩔 수 없을텐데요. 있다면 기존철도처럼 최대캔트량 제한은 있는지, 기존열차와 곡선통과속도 비교 결과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 작성자 05.09.03 01:32

    곡선구간 통과 중에 약간 쏠리는 느낌을 받았던 것을 회상해 보면 약간의 캔트가 있었지 않아 생각합니다.

  • 05.09.03 01:29

    자기 부상 열차의 단점은 중간에 고장나면 승객이 대피할 길이 없다는 점이죠...ㅋㅋ

  • 05.09.03 11:13

    밑에서 두번째 4호선같이 생겼군요...아무리 현대가 만들었다지만...-_-;;

  • 05.09.03 14:17

    대전에 있는 자기부상열차를 시승하실려면, 금요일만 된다고 합니다. 사전에 시승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함.

  • 05.09.04 20:35

    이야기가 딴 데로 새지만. 공항철도를 자기부상방식으로 하는게 어떨지요? 현재 짓는 공항철도는 고속도로에 비해 별 메리트가 없어보이는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