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나스 궁수3차전직교관 > 리프레 산양맵 히든에 있는 4차 전직교관 > 촌장 > 4차전직교관 전직
(주문서 대신 촌장이 얘기하는 그리프,마뇽 각 1마리씩 잡고 재료를 모아도 되요 단 경쟁이...)
전직하면 [메이플용사](소비,기타창에 있어요 더블클릭으로 배우면 되요)
[햄스트링],[보우엑스퍼트],[샤프아이즈] 이렇게 기본적으로 4개 스킬을 배우게 되고요
그외
[폭풍의시] - 4차전직 교관 클릭 /보이지 않는 눈으로 쏘는 활/
헬레나의 장갑어쩌구/ 켄타를 잡아서 헬레나장갑 득 후(불켄추천)/ 헬레나만나서 스킬 획득
[피닉스] - 리프레에 있는 쿠모는 만나서 전설 속의 불새 퀘 시작 / 엘나스 시련의동굴3 입구쪽에 있는
화산+뼈(예전에 없던 공간이 보여요) 그 위치에서 키보드↑ 누르면 히든스토리 이동 /
보이는 알을 활로 때리고 먹고 다시 리프레 쿠모 / 하늘둥지1 위쪽에서 포탈을 이용한 히든페이지로 이동
히든맵 제일높은곳에서 알을 떨어트리면 피닉스 소환(대충 공격력 1700 어느정도 약 챙기세요)
피닉스를 잡고 쿠모를 만나면 스킬획득
[드래곤펄스] - 전사계열의 타일러스 납치 음모 퀘를 진행하시는 분이랑 파티를 해서 그 맵에서 나오는
펄스 스킬을 먹으면 되요(메이플용사처럼 스킬포인트를 클릭하면 배울수 있어요)
[집중] - 아쿠아로드에 난파선맵(결빙되는 상어를 잡으면 책이나와요) 책을 먹고 먹물50,마돌30,맑은물10개를
챙겨서 아랫마을에있는 사서위즈 만나고, 헬레나 > 3차전직교관 >샤모스>슬피마을에 기억하고 있는 자 > 신전입구 아래쪽에
의미없는존재(? 맞나) 하여튼 그애를 클릭하면 사악한 영혼석 50개 모아서 오라고 하는데요
보통 카고/소가 드롭하지만 카고는 무지 안주더라고요 고로 소 신전 3/4를 동시에하면 편하게 모을수 있어요
50개 모아서 의미없는존재한테 주고 이계의주니어발록 어쩌구 나오는데 여기서 퀘를 진행하러면
현재단계까지 한 보마,신궁이랑 파티를 맺고 이계의공간으로가서 발록300마리 잡으면 되고요
테섭은 3마리뿐이 안나오는데 본섭은 5~6마리정도 나오더군요 대략 10분정도면 300마리 가능
다 잡고 의미없는존재 클릭하면 집중을 배울수 있습니다
[각성] - 리프레 촌장이 시작이며 카타르죄? 클릭하고 아쿠아로드에 카타르를 만나서(예전 망토퀘npc)
피아를 잡고 미니아처?(피아 한마리당 1개씩 나오고요 파티원이 공용으로 쓸수있어요)
미니아처를 최소 5개이상 모아서 한번에 하는걸 추천드리고요
미니아처를 가지고 4차를 전직한 사람끼리 파티를 맺고 카타르를 클릭하면 이계의 공간으로 가는데
그중 몹을 잡아서 의지<ㅡㅡ검은돌맹이 40개 모아서 카타르 주면 끝이고요(여긴 진행중) 의지는 대략
이계의 맵에서 밑에있는 상어가 의지를 잘주는거 같아요
Thread님의 글이 왜 안올라오나 궁금했는데 드뎌 올라왔네요. 저는 집중과 각성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 얻었는데 먼저 샤프아이즈에 10개찍고 엑스퍼트 10개 찍고 폭시 10개 그리고 피닉스와 펄스를 각각 1개씩 찍었습니다. 원래는 샤프아이즈와 엑스퍼트를 먼저 마터 하려 했는데 폭시의 속도에 반해서 (마터하믄 쓸만할것 같더라구요) 폭시를 먼저 마터 하려구 합니다. 그리고 엑스퍼트 마터로 가고 용사는 나중에 마터 하려 합니다.(빌붙어살아봐야죠) 집중은 오늘밤에 마무리하고 하나찍어볼까 하는데 하나찍었을때 어케되는지 몰라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피닉스는 하나 찍었는데 공이 305라서 보통 뎀지가 몇천정도 나오는거 같더군요. 저렙몬들한테는 쓸만한데 집중스킬북 득하려 상어갔을때 써보니 사냥에 방해가 되더군요. 샤프아이즈는 10개만 찍어도 차이를 확실히 느낄수 있습니다. 크리 뎀지가 3천정도 또는 이상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꼭 먼저 찍으시길~~게다가 다른사람들이 "드뎌 궁수도 파티스킬 생겼네~" 이말도 듣기 좋구요~~
집중이랑 각성 아직 안했는데 정리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128렙밖에 안된 제 입장에선 펄스1+샤프아이즈30+폭시21 이렇게 먼저 가는게 사냥궁합에 맞는것 같아요. 샤프 마스터하고 폭시21개하면 마빡이도 펄스로 밀어서 폭시로 넉백뎀지 주면서 편하게 잡을 것 같습니다. 왜 폭시가 21개냐면요 10개 올리면 공60%인데 11개는 공71%부터 올라갑니다. 그럼 20개는80%일것이고 21개는 91%부터 올라가겠죠. 그래서 폭시를 21개 찍고 활달을 마스터 한 담에 다시 폭시를 마스터 하는게 더 유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현재 각성빼고는 모두 배웠는데요 마스터리북이 버그라 아직 다 10이네요 오늘 드롭2배라고 하던데 빨리 집에가서 마스터리북 먹어야겠네요 마스터리북에대한 정보는 메이플회원정보 게시판에 7~8페이지에 스킬북 드롭몹 등 제목의 글과 제 댓글을 참고하세요
각성퀘가 그이후도 또 있네요 의지40개모으고요 말걸면 팔찌 찾아오라고 하네요 팔찌는 그리프 잡으면 나오고요 그걸 재련해서 주면 물약을 주는데 그 물약을 먹으면 스킬을 배울수 있다고 하네요 ^^;
#역시 쓰레드님이세요 ♡ㅋㅋㅋ4차멀었지만 나중에 한다면 참고 할께요 ㅋㅋ><
Thread님의 글이 왜 안올라오나 궁금했는데 드뎌 올라왔네요. 저는 집중과 각성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 얻었는데 먼저 샤프아이즈에 10개찍고 엑스퍼트 10개 찍고 폭시 10개 그리고 피닉스와 펄스를 각각 1개씩 찍었습니다. 원래는 샤프아이즈와 엑스퍼트를 먼저 마터 하려 했는데 폭시의 속도에 반해서 (마터하믄 쓸만할것 같더라구요) 폭시를 먼저 마터 하려구 합니다. 그리고 엑스퍼트 마터로 가고 용사는 나중에 마터 하려 합니다.(빌붙어살아봐야죠) 집중은 오늘밤에 마무리하고 하나찍어볼까 하는데 하나찍었을때 어케되는지 몰라서 망설이고 있습니다.
다 배우기도 어렵고 마스터리북은 잘 안나오고 열씨미 해서 마스터 하세요...화링~~
피닉스는 하나 찍었는데 공이 305라서 보통 뎀지가 몇천정도 나오는거 같더군요. 저렙몬들한테는 쓸만한데 집중스킬북 득하려 상어갔을때 써보니 사냥에 방해가 되더군요. 샤프아이즈는 10개만 찍어도 차이를 확실히 느낄수 있습니다. 크리 뎀지가 3천정도 또는 이상 차이가 나는것 같습니다. 꼭 먼저 찍으시길~~게다가 다른사람들이 "드뎌 궁수도 파티스킬 생겼네~" 이말도 듣기 좋구요~~
귀챦은 퀘 할때 피닉스 엄청 유용하겠네요
펄스는 하나 찍어도 몬밀리는게 아주 좋습니다. 펄스로 밀고 스프나 폭시로 해결하믄 좋을거 같구요. 폭시를 먼저하느냐 용사를 먼저하느냐는 사람마다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첨언하믄 메이플플레이포럼에 보면 마스터리북 본섭에서도 득한분이 있다네요. 득이 안되는건 아닌듯한데 드롭율이 넘 낮은거 같네요.
정말 낮은거 같습니다 드롭이 2배인데 제 친창에 아직 아무도 드신분이 없네요
피닉스 1찍엇는대요 화팽 원킬 푸켄약8000대 댐지 나오드라고요.... 펄스1찍고 쥬예티 4마리 밀리면서 50%원킬. 하드라고요...^^
보마 5명 파티로 화팽맵 매크로??? 농담입니다. ㅋㅋ 잘 오르지도 않겠죠 -_-
귀찮겟다...............................................................................................
역시 1빠는 파티스킬이네여 용사는 비숍이 가장먼저 올려서 돌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엑스퍼트를 2번째로 하는것도 좋을듯 ㅎ
애인이 프리를 키우고 있어서 생각해 봤지만 제가 프리라면 용사 아주늦게 찍을꺼같네요
약간 스킬이 ' 라테일' 게임이랑 비슷하다는.. 머 거기서는 스킬 사는거지만.
버그라며............구라친거?
내가 볼때 버그 맞다 내일 아침에 1시간동안 패치하네 그때 다시 패치 할 듯
아 놔 4차퀘 얼른얼른 깨고 글 좀 많이 올려주세요..시간이 안가서 죽음--,
집중이랑 각성 아직 안했는데 정리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128렙밖에 안된 제 입장에선 펄스1+샤프아이즈30+폭시21 이렇게 먼저 가는게 사냥궁합에 맞는것 같아요. 샤프 마스터하고 폭시21개하면 마빡이도 펄스로 밀어서 폭시로 넉백뎀지 주면서 편하게 잡을 것 같습니다. 왜 폭시가 21개냐면요 10개 올리면 공60%인데 11개는 공71%부터 올라갑니다. 그럼 20개는80%일것이고 21개는 91%부터 올라가겠죠. 그래서 폭시를 21개 찍고 활달을 마스터 한 담에 다시 폭시를 마스터 하는게 더 유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