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는 공을 살린 선수는 라인 밖에 있다 안으로 들어와서 완전히 코트인 했다고 가정할 때 살린 공을 자신이 다시 잡아도 괜찮은가요? 전 몇 년전까지만 해도 인플레이로 알고 있었는데 혹시 최근 룰 개정이 있었나요? 그리고 라인 아웃된 선수가 코트 인 할 때 두발이 모두 들어온 뒤가 인정인지 아님 다른 룰이 있는 건지 궁금해요. 예전엔 들어오면서 잡으면 바이얼레이션이고 완전히 두 발이 들어온 뒤는 상관없다고 알고 있었는데 참 헷갈리네요.
이 분 말씀이 정확하시네요. FIBA룰에는 관련내용이 없고(=일반적인 아웃오브바운드 규정대로 판단) KBL과 NABA에는 별도의 추가 조항이 있네요.
[KBL] 제63조 드리블 2. 드리블로 볼을 컨트롤하고 있는 선수가 경계선상이나 경계선 밖을 밟았을 때 비록 볼을 터치하고 있지 않았더라도 경계선 안으로 다시 돌아와 볼을 터치할 수 없다. ⑴ 그 선수는 경계선 안으로 다시 들어와 위치를 잡았다 해도 첫 번째로 볼에 터치할 수 없다.
[NABA] - (위 조항에다 추가로 아래의 보충조항 있음) (2)라인 밖으로 나가는 볼을 컨트롤해서 라인 안으로 살려놓으면 코트 안으로 들어와서 첫 번째로 터치할 수 없다.
다른 볼 소유에 관한 상황으로 적용될지도모르겠지만 예전에 웨이드가 드리블로 속공하던 중에 사이드라인 아주근접한 수비수 다리사이로 공을 통과시켜 드리블하고 자신은 그 다음 잠깐 라인밖으로 한두발자국 나갔다가 수비수 제치고 들어와서 속공전개해나간 경우가 있었는데 심판재량인지 모르겠지만 콜없이 진행됐어요
첫댓글 국제룰 ,국내생활체육룰 상에서는 바이얼레이션인데요 nba 에서는 용인하는듯해요
아~ 그럼 라인 나간 선수는 다른 사람이 살린 공을 잡기 전엔 다시 잡을 수 없다는 말씀이시죠?
fiba룰에서는 라인밖으로 나갔다 들어와서 다시 잡아도 아웃이 아닙니자. kbl/naba에서는 아웃이고요
이 분 말씀이 정확하시네요. FIBA룰에는 관련내용이 없고(=일반적인 아웃오브바운드 규정대로 판단) KBL과 NABA에는 별도의 추가 조항이 있네요.
[KBL]
제63조 드리블
2. 드리블로 볼을 컨트롤하고 있는 선수가 경계선상이나 경계선 밖을 밟았을 때 비록 볼을 터치하고 있지 않았더라도 경계선 안으로 다시 돌아와 볼을 터치할 수 없다.
⑴ 그 선수는 경계선 안으로 다시 들어와 위치를 잡았다 해도 첫 번째로 볼에 터치할 수 없다.
[NABA] - (위 조항에다 추가로 아래의 보충조항 있음)
(2)라인 밖으로 나가는 볼을 컨트롤해서 라인 안으로 살려놓으면 코트 안으로 들어와서 첫 번째로 터치할 수 없다.
다른 볼 소유에 관한 상황으로 적용될지도모르겠지만 예전에 웨이드가 드리블로 속공하던 중에 사이드라인 아주근접한 수비수 다리사이로 공을 통과시켜 드리블하고 자신은 그 다음 잠깐 라인밖으로 한두발자국 나갔다가 수비수 제치고 들어와서 속공전개해나간 경우가 있었는데 심판재량인지 모르겠지만 콜없이 진행됐어요
나가는 공을 살리고 라인밖으로 나간 선수가 어느 누구의 터치없이 다시 그 공을 잡으면 바이얼레이션으로 알고 있십니다. 올시즌 지노블리가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데 해설진도 바이얼레이션 지적했는데 심판이 못봤던 걸로.
답변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증이 말끔히 해소되었습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nba는 속공상황이면 상당히 관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