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보일러 본사AS 시스템에 의한 지점 AS도 사기 AS 수준을 벗어나질 못하더군요.
롯데보일러 본사AS 시스템에 의한 대구동구 반야월 지점 AS도 수준이하의 사기 AS 수준을 벗어나질 못하더군요.
롯데기공 가스보일러 LGB-F251RC를 사용중인 대구동구 반야월 00 아파트 입주자입니다.
온수가 나오지 않아서 보일러를 보았는데, 누수로 인하여 작동이 에러가 걸려 보일러가 꺼졌더군요.as가 불가능한 늦은 시간이라서 보일러 뚜껑을 열어 내부를 확인 하여 보니 “기수분리기”가 파손되어 물이 새더군요. 급한 대로 전기테이프로 봉하고 긴급작동버튼으로 보일러를 가동한 후 다음날 as기사분을 불렀습니다.
나이가 50대 정도의 기사분이 와서 기수분리기는 당장 부품이 없다고 하였고, 별다른 확인도 없이 보일러 작동상태가 좋지 않고, 또한 앞으로 수리할 것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현재상태로 기수분리기와 컨트롤유니트등을 교환하면 비용이 몇십만원 드니까 보일러를 아예 새것으로 교환하기를 권유하더군요. 컨트롤유니트의 상태는 확인점검도 하지 않았으면서 말입니다.
너무나 뻔 한 원만한 사람이라면은 한 귀에 들어도 속셈이 들어나는 한심한 수준이하의 보일러 영업만을 위한 상술이 여실히 와 닿더군요. 그래서 일단 확인해보고 연락하겠다고 하니까 기사분이 출장비20,000을 달라더군요. 뭐 이렇다하게 확인한 것도 없고, 속 시원한 진단으로 수리절차·내용·방향을 얘기 한 것도 없으면서. 어쨌든 출장비는 줄 수가 없어서 주지 않자 잠시 말다툼 후, 명함을 주면서 하루 빨리 롯데기공 보일러로만 교체를 하라더군요. 일단 기사분이 가고난 후 제가 보일러를 리셋 한 후 작동상태를 장시간에 걸쳐 확인한 결과 작동에 관하여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단순히 기수분리기파손만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서울 본사에 전화하여 기수분리기 2만원대, 교환비1만원, 출장비15,000원 총 45,000원의 수리비가 든다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주위의 같은 보일러를 쓰는 지인들에게 알아보니 롯데보일러 고장나본 사람들은 전부 이 같은 경우의 횡포를 당하여 새것으로 교체를 하였더군요.
그리고 제가 그 지점에 다시 전화를 하니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자기네들도 인권을 가지고 있다면서 되려 큰 소리를 치더군요. as센터 전부는 아니겠지만, 이런 어처구니 없는 수준이하의 as센터 지점은 없어져야 하지 않을 까요?
따라서 간단한 수리비도 몇배를 요구하고, 원만하면 새것으로 교환하라는 것 이죠! 정말 고가의 부품교환이나, 심각한 고장, 수명이다 한것 등은 새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맞지만, 이런 고장은 단순한 수리를 하는 것이지, 보일러자체를 교환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요. 또한 그런 지점에서 권유하여 설치하는 제품은 과연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또한 의심스러울 따름입니다.
더욱더 중요한 것은 보일러를 교체한다고 해도 이런 속셈이 뻔한 지점에서 최신형의 좋은 제품으로 정상가격으로 교체하는 것도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보일러를 교체하시려면 본사에 적당한 제품과 견적을 알아보거나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최신형의 제품으로 더욱더 저렴하게 교체하실 수 있다는 겁니다.
겨울한철 보일러 장사를 하려는 목적뿐인 사기 AS 지점(대리점) 조심하실것을 당부드리면서,대구동구 반야월 일대에 롯데보일러 쓰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립니다. 보일러가 고장 나면 일단 대구본사745-5812로 전화하여 고장접수를 하신 후, 기사분이 방문하면 고장부위와 수리내역을 먼저 듣고 확인 후 수리를 하실 것을 당부드림니다. 하지만, 보일러에 대한 무지로 인하여 구분하시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듯 합니다.
첫댓글 그럼 수리는 어디서 하셨는지요? 동일한 증상이네요
그 아저씨 동구 쪽 관할인듯하네요. 신천동에도 맏고있는듯한데. 글 읽어보니 하는행동이 우리집에서 한짓이랑 똑같네요 수리비 20만원든다네요.8년되어서 새걸로 교체하는게 낫다고. 온수.나오다찬물나오는정도인데. 그래서 수리 어떻게 하셨는지요?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하네요. 답변 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