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09 28(토)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 따갈록 한마디 : Kailan mo gustong bumalik? 카이란 모 쿠스통 부말릭? (언제 또 올래?)
■ 2024년 한국영화제가 진행되었습니다. SM Aura에서 개최된 개회식에서는 한국대사가 참석하여 양국을 하나로 묶는 우정을 강화하는 행사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번행사는 한필수교 75주년 기념으로 열립니다. “Chingu Kita!”(우리는 친구)라는 타이틀로 진행됩니다. SM Mall of Asia, SM City Baguio, SM Seaside City Cebu, and SM City Davao 등에서 5개의 영화가 무료로 상영됩니다. ‘Love Reset’, ‘Inseparable Bros” ‘Our Season’ ‘Picnic’ 등의 영화입니다.
■ 기상청은 금요일 오후 까가얀 지역에 시그널 1을 내렸습니다. 열대성 저기압 Julian의 영향입니다. 토요일 오후까지 까가얀 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토요일에서 일요일 오후까지 까가얀, 이사벨라, 바따네스 지역들에서는 50-100mm비가 예상됩니다. 일요일오후에서 월요일 오후까지는 이사벨라, 일로코스, 꼬르디렐라 지역등에서 50-100mm, 까가얀, 바따네스, 아빠야오, 일로코스 노르떼 지역은 100-200mm 강우가 예상됩니다.
■ Nueva VIzcaya에서 줄로된 흔들리는 다리가 무너지면서 건너던 26명의 학생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중 3명은 중상입니다. Alfonso Castaneda 타운에서 발생한 사고입니다. 이들은 학교에 등교하던 중이었습니다. 당시 다리에는 91명의 학생과 7명의 교사가 있었는데 이들을 모두 지탱하기에는 다리가 역부족이었습니다. 이들은 10피트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 바랑가이 타노드(순찰직원)과 주민 한명이 Quezon City에서 화요일 저녁 총격 사망했습니다. 이들은 비디오케 문제로 분쟁이 있었습니다. Barangay Sauyo에서 바랑가이 따노드가 비디오케로 노래부르는 주민을 불러냈습니다. 총격을 가한 용의자 2명은 Barangay Payatas의 한 호텔에서 수요일 검거되었습니다. 이들은 2점의 총과 실탄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용의자 한명의 여자친구도 이들을 도운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 아동 20명 이상을 태우고 가던 보트가 뒤집히는 사건이 빰빵가 Guagua에서 발생했습니다. 사고는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가던 중 월요일 오전 11:30분경 발생했습니다. 등하교에 항상 이용하던 보트입니다. 아이들은 1학년에서 4학년까지의 학생입니다. 아이들은 모두 무사합니다.
■ 화요일 기름값이 인상될것으로 예상된다고 에너지부가 밝혔습니다. 휘발류 0.3-0.6페소, 경유 0.65-0.9페소, 등유 0.4-0.5페소 인상이 예상됩니다.
■ 교육부는 교사들의 vacation service credits(연차)를 15일에서 30일까지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업무량이 늘어난 것을 보상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개학 4개월이내에 임명된 교사는 30일입니다. 개학 4개월이후 임명된 교사는 15일.
■ 필리핀해경은 마닐라베이에서 기름을 밀수하는 것으로 의심된 선박을 억류했습니다. MV Palawan 선박이 화요일 저녁 10:30분 적발되었습니다. 이 배는 나보따스로 향하던 중이었습니다. 필리핀에서 이런류의 밀수를 “paihi.”(방뇨)라고 부릅니다.
■ 필리핀 프로농구선수 John Amores와 그의 형제가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습니다. 이들은 농구게임으로 인한 논쟁관련하여 총기살인미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보석금은 각각 24,000페소와 10,000페소입니다.
■ NBI는 빰빵가 Angeles City에서 온라인 사기관련자 7명을 체포했습니다. Barangay Salapungan에 있는 근거지를 급습했습니다. 이들은 미국, 중동, 유럽의 외국인들에게 자신들의 플랫폼에 투자하라고 사기를 벌였습니다. 2개월의 추적 끝에 NBI가 이들을 체포했습니다. 85대의 컴퓨터, 114개의 셀폰, 다수의 심카드, 다수의 서류 및 전자화폐를 압수했습니다.
[ ]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 전서 2:9)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