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한국타이어 DAUM 카페 ATLAS BX 체험단이신 '연비의달인' 님께서 작성해주신 체험 후기 입니다.
원문 게시물 : http://cafe.daum.net/xqoptimonova/GUde/35
이번에 장착한 ATLAS BX 배터리와 그동안 사용해 왔던 배터리와의 성능 차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측정치는 배터리가 오기전 순정 차량의 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12월 18일 부터 12월20일 까지 총 3일간 시간 경과 후 변화되는 배터리의 전압 변화를 측정해 보았으며 아래의 마지막 사진은 12월24일 퇴근후 부터 성탄 연휴 이후 75시간 경과 후 12월28일 출근때에 전압을 측정한 화면 사진입니다.
1. 12월 18일 금요일 저녁 퇴근 40Km 운행 후 시동을 끄고 즉시 전압을 측정한 상태
측정전압 : 12.4 V
2. 12월 19일 토요일 오후 19시간 경과후 전압을 측정한 상태 (운행 하지 않음)
측정전압 : 12.0 V
3. 12월 20일 주일날 오후 43시간 경과후 전압을 측정한 상태 (운행 하지 않음)
측정전압 : 11.9V
3. 12월 24일 부터 28일 오전 출근시간 까지 75시간 경과후 전압을 측정한 상태
측정전압 : 11.8V (성탄절 연휴로 24일 부터 28일까지 운행하지 않음)
위의 2009년식 차량으로 배터리의 사용은 11개월 사용한 배터리로써 매우 양호한 상태의 배터리이나 실제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을때에 주행 후 첫 하루동안 전압 강하치는 처음 12.4V 에서 12.0V로 0.4V가 떨어졌으며 이후 하루 동안은 하루정도에 0.1V 씩 하강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40Km 이상 주행 후
1. 전압 측정치 : 12.4V
2. 하루(24시간) : 12.0V
3. 이틀(48시간) : 11.9V
4. 사흘(76시간) : 11.8V
최근까지 최대 3일 이상은 항상 운행을 하다보니 이하로 떨어지는 전압은 확인을 하지 못했지만 어느정도 기간까지는 전압 하강 속도는 더디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위의 순정 배터리의 테스트 결과치는 이후에 알려드릴 ATLAS BX 배터리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는 다소 타당성이 있는 근거 데이터로써 좋은 비교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드디어 ATLAS BX 배터리를 장착하고 처음 테스트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배터리의 장착은 12월 31일날 장착을 하였고 송구 영신 예배와 더불어 1월 1일은 편안하게 집에서 보내고 드디어 1월2일 처음으로 운행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1월2일은 보통 회사들은 출근을 하지 않을텐데 전 출근을 했습니다 ㅠ.ㅠ
그런데 정작 1월2일 출근때는 제가 ATLAS BX배터리를 장착한 것을 깜박 까먹은 저는 1월2일 출근 하다보니 생각이 나서 출근 후에 전압을 확인해 보게 되었습니다.
출근 후 시동을 끄고 2분 정도를 기다린 후 전압을 확인하니 12.4V가 나옵니다.
1. 1월 2일 아침 출근 후 전압 측정
측정 전압 : 12.4V
2. 1월 2일 퇴근 전 전압 측정 (5시간 30분 경과 후)
측정 전압 : 12.4V
처음 테스트를 해봤더니 5시간 30분 정도 지난 후에 전압을 확인해 보니 전압이 떨어지지 않는 군요
왠지 앞으로의 테스트 결과가 기다려 지지 않으시나요? ^^;;
본 게시물은 한국타이어 DAUM 카페 ATLAS BX 체험단이신 '연비의달인' 님께서 작성해주신 체험 후기 입니다.
원문 게시물 : http://cafe.daum.net/xqoptimonova/GUde/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