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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역학동 원문보기 글쓴이: 술래
구분 |
吉작용 앞 |
凶작용 뒤 |
1 |
出生 |
死亡 |
2 |
富貴 |
貧賤 |
3 |
結婚 |
離婚 |
1.생-사(신생아.자식을 낳았냐. 사망했냐)
2.부귀-빈천(돈을 벌었냐. 성공했냐)
3.결혼-이혼(결혼을 했느냐. 이혼을 했느냐)
육친의 불균형화란 모든 것의 인간관계를 말한다.
육친관계는 인간에 대한 관계성을 말하는 것이다.
1.개인적 고뇌
2.사건
가난한것이 불행한가요. 사람이 죽으면 불행할까요.
사람은 이것들에 대해서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또 이혼했다고 불행할까요? 그렇지 않다 신랑 잘못만나서 살기 힘들다면 이런 사람에겐 이혼이 소원이고 광명이고 행복이라고 할 테니까요.
그래서 억부용신가지고 행복과 불행을 논하지 말라는 것이다. 행복과 불행은 억부용신으로 못찾는다.
가끔 역학인들이 이 사람 분명히 억부용신운을 살았는데 왜 행복하다고 하지 않을까 한다.
이것은 억부용신을 잘 못잡은게 아니고 억부용신으로 찾을수없는 것을 찾아서 그렇다.
억부가 와서 행복하냐 불행하냐 하지 말고 억부의 용도를 표1의 3가지 정도에서 사용해야 할 것이다.
그럼 올해용신운이 왔는데 육친으로는 편관이라면 (억부가 기신이라면 표1의 뒤가 되겠죠)
억부인 3가지중에서 찾으면
1.생 사 중 - 대수술을 해서 살아났는데 입원기간이 길어졌다.
2.부귀 빈천중 - 돈은 벌었는데 마음은 불안하다고 해야 할 것이다.
3.결혼 이혼중 - 결혼은 했는데 마음에는 불만족하다고 해야 할 것이다.
저 두가지 (용신과 육친)를 매칭못해 2-30년 공부해서 나중에 용신 안맞으니 용신 다 필요없다고 한다.
필요없는게 아니라 저런이유가 있는것인데 팔자를 2-30년 보고도 용도와 부딪침을 잘 모르고 있어서 용신을 부정하고 틀리다고 하는데 그 말 자체는 맞지만 이유는 모르고 있는 것이다.
예를들어 어떤사람이 올해 편인이고 용신이라면 어떻게 할 것같은가요?
2.부귀 빈천중 - 먹고 놀고 돈 벌 궁리한다. (편인은 무노동)
용신이 편인인 자가 나가서 일을 했다면 금전적인 것은 이득이 많았는데 불구하고,
용신이 편인이라 정신은 계속 힘들어 한다.
1년 지나서 돈벌어서 행복했냐고 물어본다면 너무힘들게 일해서 돈벌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용신과 육친의 용도를 모른상태에서 손님앉혀놓고 팔자분석해서 물어본다면 맞을 리가 없을 것이다.
손님은 인생사인 육친의 불균형화 되어 힘든 것을 갖고 얘기하는데
역학인은 억부인 오행의 균형화가 되어있는지를 가지고 얘기한다. 서로 다른 얘기하는 것이다.
손님은
오행의 불균형화를 갖고 얘기 하지 않는다. 손님은 육친의 불균형화 된 것을 가지고 고민스러워 한다.
역학인은
금수가 많으면 화용신해야 하고, 겨울태생이니 화가 와야 한다고 한다.
역학인은 오행의 불균형화를 잡으려고 하는 것이다.
억부인 오행불균형으로 팔자보면 손님은 아니라고 하고 맞지 않게된다. 이런식으로 팔자보다 보면은 나중에 용신은 필요없고 용신은 안맞는거라고 하며 역학은 공부할 필요가 없다고 하고 부정하게 된다.
역학은 공부를 어느정도 한사람이 부정하고 제일 많이 욕을 한다.
사람은 자기가 서있는 곳에서 세상을 쳐다보고 있는 것이다.
☑ 내년에운이 오행상 기신이고 육친이 편관이라면 어떨까요.
-재수 더럽게 없는 것이다.
-힘들긴 엄청 힘들고 재수까지 없는 것이다.(재수란 재물재를 말한다.)
-재수없다란 단어는 억부용신에서 나온 단어이고
엄청 힘들게 고생했다는 말은 육친에서 나온 단어이다.
☑ 역학공부 후회하지 않으려면.
-오행과 육친을 나누어야 하는 것이다.
-포괄적 입장에서 억부상 균형이 이뤄 졌느냐 안이뤄 졌느냐 이고,
육친적으로 길흉을 나누어 봐야 하는 2가지다.
☑ 정관운이 왔다고 다 행복한 것은 아니다.
-내 사주에 월상에 상관이 버티고 있는데 운에서 정관이 들어 왔다면 정관운 이라고 하지 않고, 상관 견관 운이라고 해야 한다.
☑ 오행상은 용신운인데 육친으로 상관견관이라면 어찌 될까요.
- 깨세요. 짜내세요.(고름을 짜내면 시원하듯이)
- 속썩이는 신랑이라면 이혼하고 돈생긴다.
- 육친은 쳐내고 용신 억부가 온것이라서 돈 생긴 것이다.
- 1년후에 역학인은 잘 살았나요 못 살았나요 하고 묻는다면 이것은 억부상 용신운을 물은 것인데
당사자는 이혼했다고 한다. 당사자는 상관견관에 대한 육친을 말한 것이다.
☑ 가끔 오행상 용신운이 왔는데도 이혼하는 사람들이 있다. 육친상 상관견관이 되면그렇게 된다.
오행상 기신이면서 상관견관이 되면서 이혼하는 것은 - 돈이 안남는다.
오행상 길신이면서 상관견관이 되면서 이혼하는 것은 - 돈은 남는다.
억부상 용신이 와도 이혼은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우리가 헷갈릴 수 있는 것이 있는데 이 사람이 이혼했으니 이 오행은 기신이라고 하면서 판단하면 안된다.
오행균형되면 인간관계 깨져도 빛 채무가 탕감 되던지 해서 돈은 남을 수 있다.
오행균형화는 사주 8자만 보지말고 운까지 넣어서 봐야하므로 살아 있는 동안은 영원히 잡히지 않는다.
운은 천간지지로 돌기 때문에 오행균형화 될수 없지만 되려면 죽으면 되는 것이다.
육친불균형화는 원국 8자에서 해결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운세를 볼 때는 전체를 다 봐야하지만 통상적으로 육친을 봐줘야한다.
(예)상관견관.재극인.정관.관인상생등)
사람이 로또 15억-20억에 당첨되어도 육친불균형화가 해결이 안되면 계속 힘들어 한다.
내년 辛
卯 년 이다.
신금과 묘목의 상태는 각자에게서 어떤 상태인가(운은 육친으로보니까)
상관견관, 군겁쟁재, 탈재, 재극인, 도식관계는 어느 오행이던지 해당될 것이다.
대다수 사람이 표1을 떠나서 기분 좋을리는 없을 것이다.
모두 이것들 표1을 평생을 안고 고민 하던지 석달 열흘을 고민을 하던지 해야 할 것이다.
원국 식신 버티는데 운에서 편관 오면 - 편관운 이라고 하지 않는다. 제살운 이라고 한다.
편관이라 망가진 내 인생 이라고 하지 말고 제살하였으니 문제가 해결되실 때가 되었다고 해야 한다.
8자가 한가지 오행으로 이루어져서 예전말로 木木木木으로 종격 되었다고 해도 행복과 불행을 거기서 느끼지 못하고 결정할 수 없다.
오행은 균형화 되던 불균형화 되던 행복지수와 관계가 없다. 일들이 벌어지고 있어도 체감을 못한다.
Q)육친불균형의 형태란 무었인가요?
A)대표적으로 두 가지다.
첫째:흉신이 왔을 때 사주 8자가 제압을 못하는 것이다.
둘째:길신이 왔을 때 내 사주가 못 받아 주는 것이다.
운에서 정관 왔고 팔자원국에 정인 없는것과
상관이 버티고 있다면 받아 먹지 못하는 것이다. 즉 육친이 불균형이다.
중요한 것은 불균형화를 논한것이지 성격과 파격을 논하는 것이 아니다.
내 팔자에 식신있는데 편관이 오면 식신제살운이라고 한다. 식신제살격 아니다.
오행불균형한 것에 대해서 운까지 넣는다고 통변상 그렇게 많이 할 얘기는 없다.
이런 것은 얘기할 수 있다. 억부가 되었다면 주로 표1 을 얘기할 수는 있다.
결혼운이 오셨군요
돈벌 때 가 되셨군요
아픈사람이 수명을 연장을 하겠군요
표 1을보고 판단하자면
원국에서 아래처럼 들어오면
木火 많은데 金 들어오면 (오행균형) 편관아니면, 상관견관되었다면은...
- 이혼을 하실때가 되셨군요. 결혼한다고 왔으면 이혼할 결혼을 하시는 군요 이다.
- 편관 상관견관 다되었는데 부귀빈천가지고 통변한다면 사고나고 보험료 몽땅받고.
- 중병앓고 암보험 들으셨나요이다.
편관,상관견관 되면 값은 할거란 것이다. 이것은 사고이고 수술을 말하는 것이다.
용신은 오행이 균형이 잡혔으니 돈은 생길 것이라고 해야 하는데 과연 이걸가지고 용신운이라고 해야하나 내가 사고난 것은 맞는데 돈은 남았다. 그럼 돈만 남았으면 용신운이라 할수 있겠냐인데 용신공부하고 맞춰보고는 이거왜이래 용신운에 사고가 왜 났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오행과 육친 이두가지를 매칭을 못한건지 학자님들이 공부를 못했던지 안했던지 생각을 안했던 이유는 모르고 있으니 분명히 목화 많아서 금 들어오면 잘 살아야하는데 왜 사고가 났을까라는 것을
육친이 이렇게 생겼으니까 결과는 돈이 생겼다고 통변을 해야 하는데 이것까지 모르니까 이제는 용신 다버리고 이때부터 신살만 들입다 파고 공부해서 신살로 보게 된 원인이 된 것이다.
공부를 안해서도 아니다 많이 했는데 실망을 하고 못찾아서 그렇게 된 것이다.
신살은 육친신살 오행신살이 있는데 편관. 상관. 상관견관. 등은 육친신살에 들어간다.
육친신살과 오행신살이 있는데
육친과 오행의 차이가 있는데 이걸 모르니까 신살을 붙여서 사용한 것이다.
-상관견관 된것에 대해서는 뭐라고 하냐면 수술하셔야 결과가 좋겠습니다라고 한다.
-목화가 왔는데 정관운이 와서 받아주었다(인성이 원국에 있겠죠) 신생아를 보시겠습니다 라고 한다.
-안그러면 수술안하고 기다려 보세요 자연적으로 치유되던가 좋은결과 있으시겠습니다 라고 한다
예 2)
甲癸壬己 乾 庚
寅酉申未 寅년
이혼소송했다고 함
오행균형을 잡는 것은 화가 잡는것인데 경인년에 오행상 불균형화 되었다. 표1중 뒷부분해당 이혼
감정상태나 일 벌어진 상태는 경인년에 도식된 것이다. 상관 정인도 도식된다.
무자년결혼은 상관견관운에 했으니 이혼할 결혼을 한 것이다.
올해는 경금 정인이 왔다고 단순하게 얘기 하지마라 경인년은 경금과 인목이 두 개가 붙어온 것이다.
경인 계수한테 어떤 역할을 하는지 봐야한다. 도식 된 것이다.
식신이 도식되면 도식된 것이다. (힘들었으니 쉬라는 것임, 일거리가 끊어진 것임.)
상관이 도식되면 싸움이다. 상관하고 인성이 도식이 왜 돼냐면 인성하고 상관은 싸움하는 것이다.
흉한운을 살고 있다고 얘기한다. 오행이 균형이 8자가 안잡힌 사람이다.
원국에서 오행이 균형이 안잡히면 살면서 확률상 표1의 뒷부분에서 해당 되는 일이 조금 더 많다.
원국오행이 균형이 잡혀있는게 아무래도 더 났지 않을까 물론 그것도 운이 10년이면 한바퀴 빙돌며 2개씩 들어와 못살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 토가 기신인 사람들이 힘들 것이다.
☑ 천간2개 지지4개 총6개다. 10년중에 6년이 기신이다.
토가 기신되는 오행 - 수일간은 대체로 토가 기신화 된 것이다.
토가 기신되는 오행 - 토일간인데 비겁이 중중한 것 무엇에 쓸데가 없다.
격이 크면 놀지도 않는다. 지지리 궁상맞아도 고생하며 싸움해가면서 활동한다.
신묘년에 뭐가 될까요? 오행 불균형화는 여전히 된것이고 오행상 도식된 것이다.
이혼은 이혼이고 먹고 사는 걱정해야 한다. 어디가서 일하나요
다른 여자가 이혼하고 와서 살겠다는 여자가 있는데 오행불균형 해결 안되니 이혼할 여자 만난 것이다.
그럼 신묘년에 만나서 살았다 치고 헤어질 때는 언제냐하면 오행균형 잡힐 때 헤어질 것이다.
병정사오미 년에 헤어질 것이다. 지금여자와 몇 년 더살다 이혼하면 어떨까.
8살 차이여자와 사는데 험한 소리를 남자가 한다.
관인에 기대는 것이 정상인데 관은-나이 많은 차이
인은-나인 조금 많은차이
식은-나이 조금 어린 차이
재는-나이 많이 어린 차이
관인으로 둘러 쌓인 사람이 연상과 살 때는 어른스럽게 행동하지만 연하와 살게 되면 여자가 불만스러워 한다. 쩨쩨하다고 하고 나약하다고 한다.
관인이 크면 나이차가 많은 사람을 만나야 어른스럽게 행동한다.
도식은 일을 쉬었다가 하면 된다.
☑ 상관과 식신의 차이는 傷과 食의 차이 뿐이고 넘어질 倒는 똑 같다.
☑ 상관도식은 싸우고 그만둔다. 傷은 官을 치는 것이다. 힘든 것 하고는 상관없다.
직업적 분발을 했는데 불발된 것을 말한다.
식신도식은 자발적으로 그만둔다. 식은 일간을 설하는 역할을한다. 내가 몸이 힘들고 지친 것이다.
위 2가지를 헤쳐나는 방법은 쉬는 것이다.
쉬세요의 문제인데 이것이 쉬냐 안쉬냐는 어떻게 구별하느냐 하면
편인이 식신 상관 보면 쉬게 된다.
정인하고 식신. 정인하고 상관은 쉬지 않고 일하다가 사고 당하는 것이다.
정인하고 편인을 동반한 식신상관하고, 정인이 식신상관을 봤을 때 하고 조금 다르다.
Q) 편인정인 있다고 쉬었다 하라는데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쉴 수 없는 것인데 어떻게 하나요
A) 집나가면 된다. 집에서 쉬는 것은 노는것이다, 집에서 누워있다 직장 출근하지 말고 놀러가면 된다.
집에 있다 나가면 일할려고 준비한 것이다. 놀러가라는 것은 일에서 떠난 것이다.
일요일날 쉬는것과 새벽까지 놀지않고 귀가하는 것은 내일 일하려고 준비하는 것이다.
- 왜 정신적 문제를 논하냐면 이것은 육친이라서 그런 것이다.
- 친은 사람 마음을 조성해야 되는 것이다.
- 차피 결과는 오행상 불균형화 되었으면 해결 안되니 사람마음은 편해야 하는 것이다.
- 식 상관되면 그래서 일에서 떠나라는 것이다.
- 에서 쉬고 있다가 아침에 일어나서 열심히 일하러 나가라는 것은 아니다.
- 것은 처방적인 방법인데 하고 안하고는 사람마다 다르다.
☑ 가르쳐 줘도 제일 안하는 사람은 관이 큰사람인데 관이 큰 것은 2가지가 있다.
1.관격.
2.관이 하나있는것도 말한다.
- 비겁이 중중하면 관을 쳐다봐야하고. 건록.양인등이 그렇다.
- 1년내내 도식현상 되느냐고 묻는데 1년 내내 비오는데,
환경을 이기고서 나가고 안나가고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 원국 8자에 있는 정인 편인에서의 도식현상을 말하며 격을 얘기하는 것은 아니다.
- 사람들중에 조정안되는 것중에 하나가 관들이 조정이 안된다.
☑ 관이란 지붕을 말하고 말뚝을 말한다.
-관이 어떤짓을 하는가 하면 옷이 젖었다고 빗속에 서서 옷을 갈아입는다.
-자기가 움직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옷을 갈아입는다.
-소신으로 세상을 엎으려고 한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석고대죄 한다고 앉아있는 것이 관들이 그런짓 한다.
-하지말라고 했는데 끝까지 얼굴보고 앉아서 자기 말 들어 달라고 있는 것이다.
-제일 피곤한 것은 배우자가 치닥꺼리하기 힘들다.
-소신이고 말하는 것은 옳게 얘기한다.
-나라와 국민에게 대민 봉사 하겠다며 행동으로는 모진풍파 다 맞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관과 사는 여자는 사고나면 해결해 줘야 하고, 옷 젖었으면 갈아입혀줘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배우자가 뒷치닥꺼리 하다하다 안되면 떨어져 나간다. 이혼한다.
☑ 관에는 3가지가있다.
1.상관 2.정관 3.편관이다.
-상관격 정관격 편관격보다 위험한 것은 상관 정관 편관용이 더 위험하다.
-격은 머리에 임하고 용은 정신에 임해서 이다.
-관용신하면 - 정관용신 상관용신 편관용신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정신에 임한 것이다.
-남자가 정신이 관에 가있으면 모진풍파 맞고 있으면서 소신있게 보여서 아름다워 보이는 것이다.
-여자가 관용신이면 어찌될까 누가 시키지 않았는데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이다.
-관이 격인 사람들 (상관격이고 정관격이고 편관격)이면 자기가 하고 싶은 의지력보다 해야할 상황이 더많다.
☑ 용신이 관인 사람이 아름다운가. 격이 관인 사람이 아름다운가.
격이 용신사람들 이면
-격이 관격인 사람들은 나는 가만히 있는데 사람들이 네가 반장 해야 돼 하며 시키는 것이 격이다.
용신이 관인 사람들 이면
-예를 들어 나는 상관격인데 용신이 관이면 나는 반장하고 싶은데 남들이 안시켜 주는 것이다.
-너는 그럴만한 인간이 아니니 그냥 우리하고 친하게만 지내자 하는 것이다.
-상관격이면 공부하면서도 오락하고 있다. 몸따로 마음따로 한다.
상관격인데 용신은 인성인 사람이 천주교신자인데 만날 연애만 하고 다닌다.
마음은 인성에 있어서 숭고하고 고결하려고 하는데 몸은 뭘 하냐면 만날 연애짓하고 다닌다.
☑ 역용하면 몸과 정신이 같기 힘들다.
- 상관격 정인용. 건록에 정관. 양인에 편관 편인에 편재등인데
- 역용하게되면 말하고 행동이 다르게 된다
☑ 순용하면 몸과 정신이 같아서 언행이 일치한다. 격과 격용이 상생해야 한다.
- 격이 정관격으로 몸이 동쪽으로 임했는데, 용신이 인성이면 정신도 동쪽으로 임한 것이다.
- 만약 술먹는 것을 와이프가 싫어한다고 하면 안먹는다고 안하고 먹으면 어떡할건데 한다.
- 정관격 정인용신자들 거짓말하기 싫어서 바람피는것도 흘리고 다니고 고지식하다.
- 격과 용신이 상생되면 실실 흘린다.
- 상관격에 편재용신, 편재격에 식신용신 이렇게 상생되면 흘린다.
- 흉악범은 흉신격들이 많다. 말하고 행동하고 거꾸로 해서이다.
- 길신격들이 흉악범이 덜 나온다. 말하다 보면 흘려서 감추지 못함.
- 식신격에 생재용 정재격에 정관용 이렇게 격과 용이 상생이 되는 사람들이 대체로 융통성이 없다.
- 다르게 표현하면 나쁜일을 해도 감추려고 하지 않는다.
- 나 이런사람인데 너 어떡할건데 하면서 들이 댄다.
도식년의미는 역용하고 같은의미다. 몸따로 마음따로이다. 생각은 쉬고 아침되면 출근한다.
쉬라고 해도 쉬지 않는것과 같다. 놀러가도 마음이 편하지 않다. 역용했으므로 방향이 같지 않다.
도식은 끊어주면서 일해야 하는 것인데 안되는 것을 주구장창 붙들고 있지 말고 마음 떠났다 오라는 것이다.
☑ 원국에 도식된사람들 평생 시원치 않다.
-방법은 직업을 2개 잡아서 해야한다. 일에서 떨어지려면 집중하지말고 일주일에 반반씩하는 것이다.
-주부도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남자가 혼자살면 직업이 2개냐 하면 아니다.
-여자들 도식되었을 때 살림하다가 바깥에 나가서 일하면 직업이 2개인가요 하면 아니다.
-여자가 아무것도 안하면 직업이 가사이다.
-사회에 나가서 일하면 가사일은 직업으로 치지않고 바깥일 1개다.
☑ 또 하나의 방법은 아르바이트 하면 된다.
아르바이트 특징은
-1년이상 못채운다.(3개월 6개월 등으로 짤라서 한다.)
-1주일에 5일이상하지않는다.
-1일 6시간외 일하지 않는다. 이 내용 이상 넘어가면 정직이다.
-내 팔자가 도식되었다면 이렇게 살면 딱 적당할 것이다.
☑ 도식된 남자가 알바식으로 살수는 없어서 몇 년에 한번씩 직업을 바꾼다. 안그러면 투잡을 해야한다.
-이런일을 겪으면서 살게된다면 누가 쉽게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것은 편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편법이란 좋을 수는 없는 것이다.
-역학인을 찾는 사람들은 편법과 차선을 찾기보다는 최선책을 찾으려고 와서 만족하지 못할 수 있다.
-세상사람들이 자기 팔자의 나쁜문제는 노력으로 이길수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생각이 강하면 강할수 록 역학인은 힘들다. 그 것을 깰수도 없고 알면서 하라고 할수도 없어서이다.
예 3)
己己庚己 乾 庚
巳巳午酉 寅년 상관견관운
굳이 따진다면 쓸만 하지는 않지만 용신은 상관용을 써야한다.
올해운세는 경인년은 상관 견관된 것이다.
오화 편인이 상관을 건드림 먹고논다.
용신오행인 경금 왔다. 용신오행 왔으니 먹고 놀아도 살만 하다는 것이다.
육친오행은 상관견관 되었다는 것은 먹고 놀라는 것이다.
이사람에게 개인적으로 올 해 어떠냐고 묻는다면 이사람은 뭐라고 답할까요.
먹고 살만하니까 나는 그래도 잘 살았어요 할까요
상관견관 되어서 직장이 없어져서 노니까 그거 가지고 힘들게 살았다고 할까요.
묻는 사람은 육친가지고 인생을 논한다.
역학인은 오행균형을 보고 금으로 균형을 잡았다고만 한다.
서로 다른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이다.
신묘년이 오면 나가서 개업시키세요 했다.
신랑이 어디서 오픈할건지 고민하다 상담하러 왔다고함.
금이라는 용신오행이 오고, 운은 식신제살이 왔으니 개업하고 돈 버시겠다고 했음
예문 4) 예문 5)
己丙丁丙 乾 庚 辛 丙己辛丙 坤 庚 辛
丑申酉申 寅년 卯년 寅亥卯申 寅년 卯년
남자가 사업하다 망해서 가출했는데 행방묘연 하고 매일 죽는다고 했다는데 진짜 죽는지 사는지 궁금.
일단 이별은 되었고 경인년 인목이 용인데 팔자에서 관용하니까 사장은 해야 하는데 목을 써야한는데
경인년에 인목이 두들겨 맞고 신묘년에 묘목이 두들겨 맞으니 억부용신 극충이 심하다.
오행의 불균형화가 된 것이다.
오행용신 억부가 상생되거나 두들겨 맞으면 표1의 현상이 나온다.
신묘년을 보면 육친도 불균형화 되었나를 보자면은 불균형화 되었다.
신금은 정재다 정재를 파극하는 무리는 비겁의 무리다.
묘목은 정인이다 정인을 파극하는 무리는 재성이다.
천간지지로 육친의 불균형화가 심하다 오행과 육친이 다 망가진 것을 말한다.
일단은 이별을 들어갔고. 불길하다. 사람은 원진때 잘 죽는다.
올해는 인유원진 1개들었고 내년에는 묘신원진 2개 들어온다.
통계상 원진들 때 변사를 많이 한다 다그런 것은 아니지만 통계상 원진 있는 사람이 죽는게 아니라 죽은사람 보니까 원진이 많더라.
1 2 3 4월까지 이번달도 불길하다. 죽고사는 것은 오행을 보는데 이번달도 오행이 불길하다. 무자달인데 병화를 해꼬지 하는 무토하고 유금과 자수의 관계에서 기간이 조금늘었는데 12 1 2 3 4월까지 넘어 가면 될 것같다.
재다한 것을 보니 술먹고 퍼질러 노는 것 같다.
이남자는 官이 없는게 문제다 재다한 것이 관으로 빠져야하는데 빠지지 못하면 탈재난 것이다.
운에서 관이오면 쓸 수 있느냐 하면 개업이나 하면 될 것이다.
그러나 운에서 오는 官이 아니고 운에서 오는 水라고 해야한다. 水運이라고 해야한다.
사람이 괴롭고 힘든 것은 오행가지고 해결안되는 것이다.
일단은 경인년이 흉하다. 대운이 먼저냐 세운이 먼저냐면 세운이 먼저다.
대체로 세운 때문에 죽고 사는것이지 대운 때문에 죽고 살지않는다
남자한테 경인년 신묘년 두 개 붙이면 재극인이니 신용불량이다.
집팔아서 신용불량상태를 벗어나라고 해야한다.
예문 5) 여자사주도 범상치않다.
여자사주 경인년에 상관인데 상관의 불균형화는 막았는데 견관의 불균형화는 막지 못하였다.
신묘년에는 식이다. 식이 병화가 와서 잡은 것이다. 식신이 파극된 것이다.
식신을 받아줘야 하는데 재가 없다. 내년에는 못 받아 주는 것이다.
다음에 묘목은 편관이된다. 식으로 잡아야 하는데 상관하고 편관하고 부딪친 것이다.(사랑과 전쟁)
상관편관 되면 수술 병원이다 이 사람도 불길하다. 빨리 나가서 찾으라고 해라 정해달은 넘어가겠다.
무자달이 오기전에 찾아서 괴로워도 집에서 하고 술 먹어도 집에서 먹으라고 하라.
지지에서 관은 아닌데 하나만 있으면 관이라 하는데 관이 너무 시달린 것 같다.
지지는 생이란 단어가 없다. 합충변화만 있다. 이렇게 되면 합거된 것이다.
천간에서는 생극제화를 논한다.
묘신은 원진이고 금극목한 것이다. 완전히 관을 시달리게 한 것이다.
팔자 사나운 여자를 만난 것은 맞다.
병신합은 조상문제다. 아버지나 할아버지의 문제일수 있다.
인해도 합이고 해묘도 합이다. 관이 합목 된 것이다. 관이 커지지않고 합거이다.
인해가 수생목아니고 합거이다. 인묘가붙으면 관합했다고 해야한다. 관에 대한 문제는 배우자에게 문제가 아니라 여자에게 이성관계 문제가 생긴 것이 된다. 두 번시집을 갈수있겠다고 말해야 한다.
관을 2번 합거했으니 2번더 살아야한다. 관을 가져다 내가 데리고 산것이니 관합거이니 두 번 시집가서 산다고 말 할수 있다..
관이 생되면 한번 살면되는 것이다.
천간에 상관이 두 개면 뭐라하나요.
그것도 관이 두 개다 관을 상해가지고 데리고 살아야 하니까
여자사주에서 신랑이 불길하다. 여자가 남자를 도와줄 사람은 아니다.
Q) 편관왔을 때 식신으로만 하는가요. 상관합살 하는 것은 해당되는 것은 아닌가요?
A) 그것은 전쟁 중이니까 소송난 것이다.
Q) 합거할 때 합을해서 다른 오행으로 바뀌는게 아니고 다시목이 되는 것도 합거로 보나요.
A) 합거해서 다른 오행으로 변한다는 것은 역학논리용어에서 없다.
-위여자 사주에서 병화는정인 신금은 식신이다.
-병신합해서 수한다는 말은 있어도 합거해서 재가 나왔다는 말은 없다.
-육친은 합해도 다른 육친을 내놓지 않는다.
甲+己=戊土가 나오는데 진월에서 변하여 무진월이다. 양간무토가 되는 이유다
乙+庚=庚金이 나오는데 진월에서 변하여 경진월이다. 양간경금이 되는 이유다.
丙+辛=壬水가 나오는데 진월에서 변하여 임진월이다. 양간임수가 되는 이유다.
丁+壬=甲木이 나온는데 진월에서 변하여 갑진월이다. 양간갑목이 되는 이유다.
戊+癸=丙火가 나오는데 진월에서 변하여 병진월이다. 양간병화가 되는 이유다.
예문 6)
甲己辛丙 乾
子亥卯申
해수는 갑목에게 생관계다. 지지해묘는 관합이 된다.
해묘미합목이란 말있어도 관하고 재하고 만나서 재관이 합거해서 다른 오행이란 말은 없다.
육친은 원래 합해서 다른 육친을 내놓지 않는다. 오행에서 내놓는 것이다.
상관+편관 합하면 합거이다.
관은 합거하면 안된다. 합거하면 가져 온 것이 된다.
관은 충하면 내보낸 것이된다.
합거 2번했으니 남자를 2번 데리고 오라는 것이다.
상관견관이 2번이면 남자를 2번 내보내라는 것이다.
2번 시집가려면 내보내는게 확실한가요. 들어오는게 확실한가요.
들어오는게 확실하다.
내보내놓고 남자가 안들어 올 수 있다. 2번 시집 안갈수도 있다.
관을 2번 합거는 2번 들어와 산다는 것이다.
역학노트 66쪽
㉠ 피부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이고 모래 먼지나 미세먼지가 발생하기 시작하며 작은 구멍이나 틈을 막아 내는 때이기도 하다.
寅 목속의 지장간은 무병갑이다.
戊 丙 甲
10% 90% 본기
인중의 갑목이 수를 빨아드리기 시작한다. 필요한 수를 어디에서 찾느냐면 진토에서 수를 찾는다.
나무는 클 때 화로 큰다. 나무는 흙이라는 것에 10%로만 의지하고 나머지는 화에 의지 하고 성장하며 큰다.
진월은 양력 4월이고 이때는 나무도 푸르고 햇볕도 좋고 땅도 윤택하고 비옥하여 모든 성분을 갖추고 있는 것이다.
인월생이라는 것은 병화가 중요하다.
화라는것에 의해서 다 크는 것이다.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은 수이다.
인월은 수가부족하여 건조하다. 목이 얼마되지 않은 수를 빨아서 한국의 대기가 건조해 지는 것이다.
인목은 화가 용신이며 꼭 필요하다.
그렇다면 인목에게 화가 조후용신이냐면 인월이라 화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인목자체가 화를 쓰는 것이다.
해자축이 화를 쓰는 이유는 일간 때문에 쓰는 것이다.
◎ 丙 甲 丙
◎ 寅 子 ◎
亥子丑월 병화는 병화를 쓰지 않고 갑인목을 쓴다.
계절대비 일간의 상태 때문에 갑인목을 쓰는 것이다.
亥子丑월은 화가 있어도 살수 없으므로 일간을 통해서 자기가 살려고 쓰는 것이다.
亥子丑월 화는 배경 백 돈 건강 귀인 도움손길을 의미한다.
丙 丙
寅 월
寅月에 월상이 병화이면 일간이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寅月이란 격이 사용한다.
寅月에 화를 쓰는 이유는 인목 자체가 쓰는 것이다. 寅月이면 일간과 상관없이 화를 쓰는 것이다.
寅月의 화는 배경,백,돈,건강,귀인 도움 손길과는 아무 상관없고 이런 것들 못쓰는 것이다.
타인의 힘을 빌리지 말고 혼자 크라는 것이다. 열심히 살아라는 것이다.
寅月丙火가 있어야 하는데 丙火없으면 자신이 망가지던가 애시당초 집안이 망가졌던가 둘 중에 하나는 한다.
丙 甲 甲
寅
이렇게되도 갑목을 쓰지 않는다.
戊 丙
寅
인목 때문에 병화를 쓰지 무토 때문에 병화를 쓰는 것이 아니다.
예문 7)
壬戊庚辛 乾 작곡선생
子子寅卯
경금과 인목은 식신제살 안된다. 종으로 하지 말고 횡으로 해야 한다.
역학하다 시골가서 농사짓고 있으며 지금까지 한번도 성공 못하고 살고 있다.
백번을 넘게 선보고 결혼했는데 아이 둘 낳고 별거하며 살고 있다.
너무 고르면 눈먼 사위 얻는다는데....
인월무토가 화가 없어서 평생을 고생하면 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운에서 오는 화는 조후로서 (돈.결혼.환경.배경.귀인으로 쓰는게 아니라) 인목이 활동하는데 사용한다.
인월의 격이 커져서 사회적 활동력이 커졌다고 해야 하는 것인데 이름이 날수도 있고 개업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용신 없으면 기신을 따라살게된다. 쉽게말해서 운따라 사는 것이다.
오행에서 약자와 강자는 약자는 무엇인가.
약자는 목이고 관이다. 강자는 수이고 재다.
이집 사모님 성질 더럽게 세다. 몇 번을 이혼하려고 하다 현재는 별거하며 시골에서 살고 있다.
아이는 사모님이 키우면서 애덜 학비하고 생활비는 사모님이 벌어서 해결하신다.
해자축월 병화 오면 조후로 쓴다고 해서 여러 가지 역할을 얘기하는데 쓰는것과 쓰지않는것은
표 2
조후로 화를 쓰지 않는 것 |
조후로 화를 쓰는 것 |
인간관계 나쁜 것에 쓰지 않는다. |
돈.결혼.환경.배경.귀인을 말할 때 쓴다. |
인간관계 호전되는 것에 쓰지 않는다. |
직업변화에 쓴다. |
무토일간의 체용이 인목이 깨진 것이다.
일간 체용이 있어야 혼자라도 뭘 해먹을 수 있는데 일간의 체용이 깨지면 자수성가 못한다.
일간 체용이 없으면 조직생활에서 성공하면 된다.
일간 체용이 있으면 나가서 성공하면 된다.
일간의 체용이 있는데 깨지면 나가서 실패한 것이다.(안에 있어야 하는 것이다.)
병화일간이 천간에 丙 甲 庚 갑목 경금 다있으면 나가서 실패하는 사람이라고 말해야 한다.
식신제살격이 아니고 식신제살 했다고 하는 것이고 이 사람의 손재주는 아주 좋은 사람이다.
오행이 불균형화 된 것이다. 해결이 안되어서 평생 성공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인월 인목이 병화를 쓰는것과 해자축월이 병화를 쓰는 것은 다름을 우리는 깨우쳐야 한다.
인월의 인목이 병화를 쓰는 것은 오행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다.
해자축월이 병화를 쓰는 것은 한난조습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다.
壬 庚 甲
寅월 寅월 寅월
인월생이면 일간오행과 상관없이 병화는 꼭 있어야하는데 없으면 사회적 성공 발현 활동력이 없다.
예문 8)
☒丙庚辛 乾 박수무당
☒申寅亥
타조 농장하다가 타조 다 죽어서 망했음.
인월병화가 있어야 하는데 없고 인목을 금으로 패면 대단히 크고 심한 파격이니 조심해야한다.
다는 아니어도 인월이 병화를 못보는 것은 용서가 되도 이런 식으로 조직이 이루어 졌다는 것은 층자체가 하층으로 내려갈 소지가 많다. 인목이 못들어오고 살지 못한다.
인목은 천간으로 병화기가 올라가는 습성이 있는데 병화에는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인목에는 무병갑이 있는데 무토에 10% 병화에 90%의지하고 사는게 인목이다.
인목에겐 병화가 중요하고 있어야 하는 이유는 배경.환경.백그라운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을 사회적으로 발현시켜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병화가 없더라도 경신금으로 두둘겨 패지는 말아야 한다.
번성과 번창이 이루어 지는 시기는 인목이 병화를 봤을 때를 말한다.
습한 기운을 몰아내는 것은 갑목이 하는 일이다. 습한 기운을 없애는 것은 아니다.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단계이다.
인월에 귀신소리난다.(바람소리) 병화가 소리가 높다고한다. 경금은 쇠소리가 난다.
내년에 신묘년 경인달 들어오는데 이렇게 생기면 문제는 인월생이 병화가 없게 되는것인데 문제다.
일간이 무엇이던지 인목이 살아갈수있게 화는 꼭 넣어줘야한다. 시지에는 화가 있어야 한다.
나이 먹으면 자지러지고 병화가 꺼진다.
나이먹으면 눈이 어두워 지고 습해진다.
丙 →→→→→壬
丙火 에서 태어나서 壬水 로 간다. (토에서 태어나 토로 가는 것이 아니다.)
어릴적 ----------늙을적
아이 때는 목소리 높다↲ ↳나이 먹으면 목소리가 저음이 되고 기력이 없어진다.
병화가 임수로 가는데 지대하게 빨리 늙게 하는 것은 癸水가 한다.
늙었는지 아닌지는 아이들 앵앵소리나는 것 싫어하면 늙은 것이다.
유치원선생들이 대다수 젊지만 젊어서 아이들 앵앵 깩깩하는데 살고 있는 것은 아니다.
견딜만 하니까 있는 것이다.
병↑화의 특징은 오르고 임↔수는 하강 수평 한다.
아이들의 말은 끝이 올라가고 나이 먹은 사람은 말 끝이 내려간다.
내려가는 것을 막으려고 나이드신 분이 아이를 안고 있는데 감당할 수 있을 때의 얘기다.
㉡ 까다롭고 철두철미한 모습이고 버럭 화를 내거나 무모한 일의 시작은 인목이 관여하는 경우가 많다.
젊은사람을 보면 무모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병화의 습성이다.
丙
寅
병화를 뒷받침하는 인목이 있으면 계속 끌고 가면서 말썽이 날것 같은데도 그래도 멈추지 않느다.
어려보이고 젊어 보인다. 철없어 보일때도 있다. 소리가 높다.
壬
申
임수를 뒷받침하는 경금이 있어야한다.
소리가 낮고 저음이 된다. 노숙해 보인다.
庚(바람)
壬 (비)
癸(안개)
바람도 불고 비도오고 안개가 끼는 것은 이상한 현상이 생긴 것이다.
바람+비는 같이올 수 있다. 庚金+壬水는 생관계라서 같이 올 수 있다.
바람+안개는 같이 올 수 없다. 바람이 불면 안개는 날아가서 없어진다.
먼지.황사.연무는 기토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순수한 안개는 계수만 말한다.
庚+癸 = 생관계 아니다. 바람과 안개는 금생수 관계가 될 수 없다. 같이오지 않는다.
己 壬
○
임수하고 기토하고 만나면 진흙되어서 땅으로 내려앉는다. 뻘의 형상이 된다.
기토일간이 임수옆에 있으면 내려앉아서 진토인 뻘창처럼 되어서 배꼽아래 하체가 부실하다. 무릎 같은데가 아프고 발가락 무좀 오는 것 쳐다봐야한다.
◎己庚壬 기토가 상관생재 임수가 큰 것이다. 바람과 비에서는 비가 큰 것이다.
임수가 경금을 쥐고 흔들수있는 것이다.
◎己庚癸 상관생재가 아니고 상관 재를 몰아 낸 것이다. 바람과 안개는 바람이 큰 것이다.
돈보다 기술이 뛰어난 것을 말한다. 기술갖고 먹고사세요 하지 돈놀이나 투자 하라고 안한다.
바람이 안개를 흔들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