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지개요 : 중국 유명 관광지인 장자제(張家界·장가계) 못지않은 비경으로 이름난 강원도 양양군 설악산 오색지구의 남설악 만경대(해발 560m)가 46년 만에 다시 자태를 드러낸다. 반세기만에 개방되는 오색지구의 만경대 둘레길은 가을단풍관광의 거점인 오색약수터를 출발해 십이선녀탕~용소폭포~만경대를 거쳐 다시 오색약수터로 돌아오는 5.2km 코스로, 그동안 폐쇄했던 용소폭포~만경대 구간 1.8km는 설악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난 1970년 3월 24일부터 원시림 보존과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출입 통제됐으나, 이번에 새롭게 열린다. 지난 46년간 인간의 발자취를 허락하지 않았던 덕분에 이곳은 태곳적 남설악의 비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작은 금강산으로 불리는 바위들이 많아 세계적인 관광지인 중국의 장가계에 버금갈 정도로 뛰어난 풍광을 자랑하고 있다.
설악산에는 만경대가 3곳이 있는데 비법정탐방로여서 갈 수가 없습니다. 외설악 만경대는 양폭에서 화채봉 방향 중간 쯤에 있으니 천불동과 건너편의 공룡능선이 잘 보이고, 내설악 만경대는 오세암 부근에 있으니 용아장성과 공룡능선이 잘 보이며, 남설악 만경대는 주전골, 용소폭포와 가까우니 흘림골과 주전골의 경치가 잘 보입니다. 설악산 3곳의 만경대 중 오색에 있는 남설악 만경대가 46년 만에 임시 개방하는데 개방 일은 2016년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45일간이라고 하며 그곳에 만경대를 들려 갈 수 있게 만경대 둘레길을 개방합니다. 흘림골, 용소폭포, 주전골계곡의 단풍 구경도 하면서 걸어보면 좋겠지요.
<참고> 흘림골에서 용소폭포로 가는 길은 2015년에 낙석사고가 있었습니다. 그후 2015년 10월 초에 개방했다가 폐쇄하여 2016년 현재도 폐쇄되어있습니다. 낙석사고 때문에 언제 개방되고 폐쇄될지 모르니 오색, 용소폭포, 흘림골쪽으로 가실 분들은 문의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전화 033-636-8355 국립공원 설악산)
한편 국립공원관리공단 설악산사무소는 그동안 만가지 경치를 본다는 의미로 만경대로 불리기도 한 설악산 망경대의 명칭을 최근 개방을 앞두고 공식적으로 설악의 비경을 조망한다는 의미로 '망경대'로 일원화하여 사용키로 했다.
첫댓글 와!!!!!, 설악산이다^^, 참석합니다^^.
하미숙 이지은/시청
심인혜‥김태경‥
저는 개인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합니다.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와우~경치 좋으네요 십이선녀탕 복숭아탕 가본지가 얼마만인지 그립습니다 앞쪽으로 한자리 주세요
몽벨...참석합나다^^
바위..바위꽃 신청 합니다
최화춘씨중간에자리하나예약합니다.,,
을희 신청합니다
정연준참석..
개인사정으로 신행취소입니다..
와이비 부부동반 예약합니다(합계 2명)/운동장 탑승예정임.
저도참석합니다.
나도 안되겠네요
좌석 여유 있으면 참석하겠습니다.
천여환 외1명 예약함니다운동장 승차
최창수외 1인 신청합니다. 운동장 탑승.자리 중간
저도요~~
산행 참석 신청합니다!!~~
탑승장소는 시청 서문
운강 불참입니다...좌석에서 빼주세요...
일단은 단감사랑, 당신멋져님 보류임다
18번 좌석은 필요없는 좌석입니다. 23번,24번 좌석에 등록되어 있네요.
단감사랑, 당신멋져님 보류이면 좌석 6번(공설운동장 2문) 제가 해도 됩니까
만약 안되면 44번 하겠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이번 산행은 불참합니다~ 울릉도 산행때 뵙겠습니다~
멋진 단풍구경들 하고 오세요~~
정영순님외 1분 참석
윤춘수, 정혜영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총 2명 참석이 가능할까요?
네 맨 뒷자린데도 될까요
스미트(총2명) 입급했습니다. 혹시 다른 자리가 비면 부탁드립니다.~~~~ 운동장에서 탈께요
강산님, 내원님 최화춘님입금
먼 길 즐겁고 안전한 산행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모임이 있어 다음 산행을 기약 하겠습니다.
모두 모두 항상 자주 크게 웃는 멋진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감사요
셤보충으로... 불참요ㅠ....
멋진산행 되세요~~~^^~~~~~
바람의 영혼은 운동장 1문 입니다.
개인사정으로불참합니다~~이뿐단풍즐기시고조심히들다녀오세요~~
김혜숙외3명참석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