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소녀 홍가시의 아주 특별한 세계 견문록〉은 대한 제국 시대에 사는 천방지축 소녀 홍가시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문화와 인물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문화 체험 동화로, 국가, 인종, 종교, 성별을 아우르는 세계 곳곳의 문화와 인물을 소개합니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여성 인물’ 편에서는 편견의 벽을 무너뜨리고 자신 삶을 치열하게 개척하여 뛰어난 리더로 활약한 세계의 여성 위인들의 삶을 들여다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도전의 가치와 희망을 전합니다.
책벌레 위인들의 일화를 동화로 엮어 독서의 소중함을 전하는 ‘위대한 책벌레’ 시리즈 다섯 번째 이야기 《초희의 글방 동무》는 마음껏 책을 읽고 글을 지으며 재능을 펼치고 싶었던 허난설헌의 어린 시절 일화를 되살린 창작 동화입니다. 오빠 허봉, 남동생 허균과 글방 동무가 되어 세상의 이치를 깨닫고 시를 지은 허난설헌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물음표로 배우는 세상>은 사회의 여러 현상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질문과 답으로 풀어낸 인문 교양 시리즈입니다. 두 번째 권 ≪성 평등이 뭐예요?≫는 왜 남자와 여자가 존재하는지, 남녀 차별은 어떻게 생겨났는지, 성차별 표현에는 어떤 것이 있고, 페미니즘이 무엇인지 등 여자와 남자의 차이를 다양한 관점에서 살펴보고 올바른 성 의식을 갖도록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