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 관련 문제, 아이템 및 보상 문제 등 기록 확인이 필요한 상황은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셔야 확인 및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휴대 기기(모델 번호) / 버전 정보 확인 방법]
- Android(구글) 기기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모델 번호] 확인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 iOS(애플) 기기
· [설정] → [일반] → [정보] → [모델 번호] 및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1. 발생 일시 : 2023.08.30 약 01:30~02:50 사이
2. 이용 환경(휴대 기기 / PC) : PC 클라이언트 + 갤럭시 S23U 안드로이드 13
- 휴대 기기인 경우 모델 번호와 버전 정보를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 PC 버전 클라이언트(베타) 설치/실행 오류 현상 발생 시 사용 중인 백신 프로그램명을 함께 기재 부탁드립니다.
3. 발생한 오류(버그) 현상 상세 내용 : 이전부터 간간히 보고되었던 PC 클라이언트 - 모바일(안드로이드) 간 대화 이벤트 미연동 현상에 대해 관련 증거를 취득해 여기에 보고합니다.
이 버그는 후진 뿐 만 아니라 이전 다른 우마무스메 캐릭터의 대화 이벤트 해금시에도 발생했으나 증거를 채집하지 못했습니다.
파일의 생성시간에 의하면, 사진 2.가 01:36경, 사진 4.가 02:47경, 사진 5.가 02:49경에 채집되었습니다.
-------- 03:16 추가사항 --------
게시글 작성 이후 마루젠스키 대화 이벤트 '일상 대화 6' 이 발생하여 확인해 본 결과, 1) PC 클라이언트에서 2) 대화 감상 이후 3) 도감에서 갱신 확인 시 모바일에서도 해당 해금정보가 연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4. 기타 첨부(스크린샷 / 동영상 등) :
사진 1. PC 클라이언트에서 '게시판 앞'에서 발생한 후진 대화이벤트
사진 2. 사진 1의 대화 이벤트 실행 모습
사진 3. PC 클라이언트에서 '로비 우측'에서 발생한 후진 대화이벤트 모습.
사진 4. 사진 3.의 대화 이벤트 실행 모습
사진 5. 사진 1.~4.를 모두 PC 클라이언트에서 완료한 이후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한 대화이벤트 해금상황
첫댓글 먼저, 트레이너님께서 겪으신 문제가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말씀해 주신 대로 해당 현상은 대화 획득 후 도감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기기를 변경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후 위와 같이 조치를 진행한 뒤에도 대화가 해방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1:1 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문의 접수 방법 : https://cafe.daum.net/umamusume-kor/ZBi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