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고 하이볼, 표고 에이드 등 젊은 소비자 겨냥 제품 개발
- 김성 군수 “장흥 농특산물 활용한 밀키트 상품 개발하겠다”
장흥군 대표 특산물인 원목표고버섯을 활용해 만든 ‘표고버섯 음료’가 재출시됐다.
장흥표고음료는 1999년 최초로 개발되어 연간 60만 캔 이상 꾸준히 판매된 지역 대표 음료다.
표고음료는 지역민의 사랑을 받으며 탄탄하게 자리매김했으나, 지난 2021년 생산 공장의 화재로 판매가 중단됐다.
올해 2월, 장흥군은 정남진장흥농협, 다인음료,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은 재생산을 협의에 돌입했다.
이어 장흥군과 전문가가 참여한 시음회 행사를 추진하는 등 기존의 상품보다 더 나은 음료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왔다.
기존 제품을 보완한 결과, 이전보다 칼로리를 낮춘 새로운 버전의 표고음료가 출시됐다.
새로운 표고음료는 이달 12일부터 정남진장흥농협 하나로마트, 관내 마트, 특산물 판매장(토요시장) 등에서 판매한다.
장흥군과 정남진장흥농협은 지난 9일 표고음료 출시를 기념하여 직원 무료 시음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 식당 및 공급업체에 무상으로 시음용 표고음료를 제공하는 등 판촉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MZ세대‘하이볼’열풍에 힘입어 쉽고 재밌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표고 하이볼, 표고 에이드 밀키트를 한정수량 제작할 계획이다.
이는 다가오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7. 29. ~ 8. 6.), 통합의학박람회(9. 8. ~ 9. 14.)에서 젊은층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을 대표하는 지역특화상품 표고음료를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며, ”앞으로 장흥의 우수 농특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밀키트 상품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