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 소리 한번했다간 몰매 맞기 십상이죠
그러니 다구리 맞기 싫어서 더럽고 치사하지만 그냥 보고 있는거죠..속으론'똥이 무서워서 피하나 더러워서 피하지!'하며 그냥 말해봐야 소용도 없고 ...그래도 어떻게 하든 악화 되지 않으려고 발버둥 치는 분들 간혹 보이셔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지금까지 꾀나 많은 분들이 입바른 소리 했다가 사회 통상적인 정의와 도덕성이 검증되지 않은 분들의 집단 다구리로 인해 허탈해 하며 뒤돌아서서 떠나셨던걸로 알고있습니다
그중엔..앞으로 다시는 글을 쓰지 않겠다는 선고(?)나 스스로 탈퇴를 하신다고 직접적으로 말씀하신 분도 계시지요..
물론 그런사람들 모두가 양화였던건 아닙니다...라이더를 다분히 비난하기 위한사람도 있었고 개인적인 원한관계때문에 반바이크 매니아가 된사람도 있지요.
전자든 후자든 그중 일부는 반바이크 매니아 까페를 만들겠다고 엄포(?)를 놓고 가신분도 있고..도리켜보면 참 많은 분들이 ..스스로 침묵의 시위를 하시는거 같군요
-저도 다시는 글을 쓰지 않을테다..그냥 참고 넘어가자...말해봐야 소용도 없고...스스로와 타협하기로 하였으나...보고있자니 기가막힐 노릇이라 몇마디 거들다 다굴맞은척이 많군요ㅎㅎㅎ-
각설하고,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
우리사회의 절대다수, 검증된 통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다면 품질이 좋은 돈과 상품은 시장에서 사라지고 품질이 낮은 돈과 상품만 시장에 남게 된다는 것이지요-물론 여기선 악화가 양화를 직접적으로 구축하는데 까지 가담합니다-
조직 내에서도 마찬가지지요...자질이 높은 사람은 조직에서 사라지고 자질이 낮은 사람만 득실되는 그레셤의 법칙이죠
언제까지 "똥이 더럽다고 피해야만 합니까"
지금 우리자신들을 위해 라이더들에게 쓴소리를 해주는 자들을 몰아 내어선 않됩니다
또한
그들(양화)스스로 포기해서도 않됩니다.
포기하면 지는겁니다
여기하나 거름똥밭 되는건 문제가 아닙니다만 이런식으로 하다간 전체 이륜차라이더의 값어치가 똥값되는겁니다
네, 맞습니다..모두 제각각의 소리를 내야합니다..그러나 그못소리는 자기만을 위한 목소리가 아닌 모두를 위한 목소리어야 하지요...또한 침묵이 아닌 기다림도 있어야 하는것이구요..심포니 오케스라에 나팔수가 시작부터 끝까지 나팔을 불수는 없는거죠..자기때가 되면 그때 신나가 불어보는겁니다
첫댓글 개념글 인정
더 좋아질 과정중의 일부분일겁니다....적지않은 수의 정확한 판단 또한 많은 경험들을한분들이 도가 지나치다면 나서실겁니다....암튼 여러의견들을 많이들 내 보이시고 또한 갑론을박을 거치면서 어느덧 자리매김 하리라고 생각됩니다~~~~~~~~~~~~~
이런식으로 하다간 그다지 밝은쪽으로 자리매김 할것 같지 않아서 쓴글입니다....지금 이같은 현실이 과정의 일부임이 틀림없지만..이 과정이 너무 길고 과정이 좋아야 결과가 좋을터인데...
갈등 없는 발전은 없죠
좋은 글입니다~
'토론에서 모든 사람들이 침묵하면 오류가 없다고 가정하게 된다' 존 스튜어트 밀 (웁~쓰 님의 리플 인용)
네, 맞습니다..모두 제각각의 소리를 내야합니다..그러나 그못소리는 자기만을 위한 목소리가 아닌 모두를 위한 목소리어야 하지요...또한 침묵이 아닌 기다림도 있어야 하는것이구요..심포니 오케스라에 나팔수가 시작부터 끝까지 나팔을 불수는 없는거죠..자기때가 되면 그때 신나가 불어보는겁니다
바이크 카페마다 논쟁들이 심해서 난리 입니다...
대부분 논쟁꺼리도 되지않는걸로-혹은 논쟁꺼리가 되지말아야 하는것-으로 이야기 하고 마무리 된다는것이 문제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조금더 살아보세요....걍 웃음만 나와요~~~~~~~~~~~~~~
약자는 똘똘뭉쳐야합니다. 도로에서의 약자는 사륜차가아닌 이륜차입니다. 이륜차를 타시는분들은 똘똘뭉쳐서 강자에게 무시당하지않게 해야합니다. 허나 이륜차가 똘똘뭉치기가 정말로 힘듭니다..
이건뭐...지금 그말이 여기에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리플다신겁니까?무슨 의미로 이런리플을 달았는지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