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름이 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다 잘 맞아야 하는 것인데
그 중에서도 아래 3개의 조건은 최소한의 필수 요구 조건으로
어느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큰 결함이 있는 이름으로 좋은 이름이 되지 못합니다.
그 필수 요소로는
1, 발음오행의 배열(한글 발음 그 자체); 자체적인 배열도 좋아야 하며
2, 사주와의 조화; 발음오행의 배열이나 자원오행이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3, 수리오행(한자 획수)의 배열;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이 다 잘 맞아야 합니다.
감명할 때에는 우선 가장 근본이 되고 영향력이 큰 발음오행의 배열을 보는데
발음오행의 배열을 주음(초성)으로만 보는 학설과
종성(받침)을 넣어서 보는 학설이 있고,
둘 중 어느 한 학설에라도 맞으면 그 배열은 좋다고 봅니다.
김가연이란 이름은 수리오행의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은 잘맞으나
발음오행의 배열은 주음이 목목토로 상극의 배열이 되며
종성을 포함해도 수목토로 상극의 배열이 되니 발음오행상 배열은 흉한 것입니다.
사주와의 조화도 그리 좋지 못하니
결론적으로 김가연이란 이름은 예쁜 이름이기는하나
성명학적인 불리함이 많아 좋은 이름이 되지 않습니다.
이름의 영향은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평생 동안 작용하는 것이라 그것이 모아지면 나중에는 큰 차이가 됩니다.
지금 까지 법원에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명을 허가 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불리함을 감수하며 살아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드디어 얼마 전 대법원에서 개명에 관한 새로운 판례와 개명에 관한 세부지침이 하달되어 이제는 이름이 특별한 개명 사유가 없어도 본인이 원한다면 바꿔주도록 하고 있으니 개명하기가 훨씬 쉬워져서 좋은 이름만 있다면 이제는 본인이 직접 서류 준비해서 개명 신청해도 충분히 개명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야 말로 행정편의 보다는 개인의 행복추구권이 우선시 된 것입니다.
저의 카페나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 하시면 개명절차나 필요한 서류 그리고 서류작성 요령 및 예문까지 잘 나와 있으니 참조 하시면 되고 어려운 부분은 제가 도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