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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인 니오(Nio)는 중국 일부 지역의 코로나바이러스 제한에도 불구하고 4월에 5,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인도했지만, 3월의 거의 10,000대에 가까운 차량 인도에서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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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 현재 Nio 의 가장 큰 과제는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William Li CEO는 CNBC에 말했습니다.
중국 전기차 업체는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해야 했다.
4월에 코로나19 통제로 Nio’s가 공급업체로부터 부품을 받지 못하게 되자 회사는 일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 그러나 회사는 며칠 후에 일부 생산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목요일 현재 Li는 여전히 중국의 전반적인 자동차 생산 상태가 회복 과정에 있다고 설명했지만 상하이와 다른 지역은 여전히 코로나19 통제를 받고 있습니다.
판매 측면에서 Li는 중국 정부가 해당 부문에 대한 보조금이나 기타 정책 지원을 축소하더라도 전기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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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오는 4월에 코로나19 제한에도 불구하고 5,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인도했지만, 3월의 거의 10,000대에 가까운 차량 인도에서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중국승용차협회에 따르면 4월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5.5% 감소했지만 배터리 구동 전기차를 포함한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는 78.4% 급증했다.
니오의 동남아 계획
Nio의 설립자이자 회장이기도 한 Li는 싱가포르에서 회사의 2차 상장을 앞두고 CNBC의 Emily Tan 과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금요일 Nio는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에 소개를 통해 2차 상장을 진행했습니다. 이는 신규 자본이 조달되지 않고 서류 작업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 공모와 다릅니다. 대신, 상장을 통해 투자자는 주로 주요 거래 장소가 아닌 다른 거래소에서 회사 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니오는 지난 3월 초 도입을 통해 홍콩 2차 상장도 진행했다 . 회사의 첫 번째이자 주요 상장 장소는 뉴욕 증권 거래소입니다.
자동차 경영진은 회사가 싱가포르를 세 번째 상장 장소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만 Nio는 이러한 방식으로 더 많은 투자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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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Li는 Nio가 동남아시아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가까운 장래에 싱가포르에 인공 지능 및 자율 주행을 위한 연구 개발 센터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체적인 날짜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회사는 주로 노르웨이를 중심으로 유럽에 해외 확장의 대부분을 집중했습니다.
이 신생 기업의 주요 거래 장소는 2018년 회사가 기업공개(IPO)를 했던 NYSE로 남아 있습니다.
미국에 상장된 Nio의 주식은 IPO 이후 약 150% 상승했습니다. 여러 분기별 급락과 1,100% 이상의 급등을 보인 2020년 1년을 포함하여 변동성이 큰 3년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