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의 기아가 넥센에 승리를 거뒀는데
승질드런 트레비스가 승리투수 요건도 못갖추고 강판당할 위기에 쳐하자
투코 이강철 부르는데 쌩까고 덕아웃으로 갔거덩..
4:3으로 앞선 4회부터..손영민이 등판했다가, 6회인가 강판당했거덩
선발이 승리투수 요건 못갖추면
다음 등판 투수 중 누가 승리투수가 되는거냐?
무조건 선발 다음으로 나온 놈이 승리투수 되는거야?
이기고 있다는 가정하에 선발 다음 투수가 공 한개만 던지고 계속 이기면 승리투수 되는거야?
알려죠 ㅜㅠ
첫댓글 손영민
팀이 승리요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등판한 선수한테 승을 준다. 오늘 한화경기의 경우 8회에 뒤지고 있을때 불넬리가 올라와서 9회까지 막았잖아. 오늘 한화가 역전하는 동안 불넬리가 투수였으니 불넬리한테 승을 주는거다.
뭐야 그럼 선발투수 다음투수가 나와서 한타자만 처리하고 강판당해도 걍 승리투수 되는거야? 헐
최소 5회는 던져야 선발승이 되는걸로 아는데...
아 진짜 글 좀 제대로 읽어봐...선발투수가 승리투수요건 못채웠을 때 누가 승리투수가 되냐고?????
선발승을 거두려면 선발로 나와서 5이닝을 던져야 된다. 물론 5이닝을 던지고 팀이 이기고 있는 상태여야 되고..
아 진짜 글 좀 제대로 읽어봐...선발투수가 승리투수요건 못채웠을 때 누가 승리투수가 되냐고?????
선발투수가 승리 요건을 갖추지 못하고 강판 당했을 시 이후 나온 투수들 중 자기 팀이 리드를 잡은 이닝을 끝까지 책임진 투수가 승리투수가 된다. 단 리드가 깨져 동점이나 역전이 되었을 경우는 해당사항 없음
자기 팀이 리드를 잡은 이닝을 끝까지 책임진 투수가 승리투수 -> 이게 좀 애매하다. 한번도 리드를 뺏기지 않은 상태에서 손영민-과정철-유동훈이 차례로 나와 던졌어..그럼 얘네들도 다 승리투수냐?
곽정철은 홀드 세이브상태였다면 유동훈은 세이브 승리투수 말고 나머지던진 1이닝이상은 다 홀드야 홀드
리드잡은 그 이닝을 책임진 투수가 승리 투수라고 한국어 못읽냐?ㅋ 그 이후는 전부 홀드야 3점차 리드에서 9회에 올라온 투수는 세이브 투수가 된다.
승리요건을 못 채우는 경우는 5회이전 강판, 5회이후라도 동점 또는 지고있는 상황에서 강판이야. 5회이전강판시 이기고 있으면 그 뒤를 이어서 5회를 넘긴 투수가 승을 받어. 물론 경기도 이겨야하고. 동점이나 지고있는 상황은 그대로 졌다면 아무도 승을 못 먹고 역전해서 이긴다면 역전이닝을 던지고 있는 투수에게 승이 주어지는 거야.
오늘같은경우는 손영민이지 ㅋㅋ 이기고있는상태 손영민올라가서 6회까지던졌으니까 원래 이기고있을때 먼저올라가서 이닝마친놈이 먹는거야 손영민이 5회강판했다면 그다음 투슈였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