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nvestor.hasbro.com/news-releases/news-release-details/hasbro-reports-full-year-and-fourth-quarter-2018-financial
한 줄 요약: 다 털리는 와중에 매직, D&D, 모노폴리 수익 증가.
Revenue gains in MONOPOLY and MAGIC: THE GATHERING was more than offset by declines in all other Franchise Brands.
DUNGEONS and DRAGONS, DON’T STEP IN IT, CONNECT 4 and JENGA revenues grew, but were more than offset by declines in PIE FACE, SPEAK OUT and other gaming properties.
Hasbro’s total gaming category, including all gaming revenue, most notably MAGIC: THE GATHERING and MONOPOLY, which are included in Franchise Brands in the table above, totaled $479.0 million for the fourth quarter 2018, down 12%, versus $546.4 million in the fourth quarter 2017 and down 4% to $1,443.2 million for full-year 2018 versus $1,497.8 million for full-year 2017. Hasbro believes its gaming portfolio is a competitive differentiator and views it in its entirety.
프랜차이즈 분야에서는 매직, 모노폴리가 수익을 늘렸다만 다른 곳에서 다 까먹었습니다. 매직과 모노폴리로 대표되는 프렌차이즈 분야 수익은 2017년 4분기에 비해 8%, 2017년 전체에 비해 9% 감소했습니다.
D&D 등이 있는 게이밍 분야(프렌차이즈 포함 안 됨)는 D&D 등의 수익이 증가했음에도 2017년 4분기에 비해 22%, 2017년 전체에 비해 12%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D&D, 모노폴리, 매직이 모두 포함된 토탈 게이밍 분야는 2017년 4분기에 비해 12%, 2017년 전체에 비해 4% 감소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브니카+중간 유통 없는 미씩 에디션 해서도 수익 못 올리면 매직 접어야 한다고 봐염. 최근 들어 사진기사 짜르고 상담소 무통보 계약해지하고 중계 없애고 등이 모두 헤즈브로 실적악화로 인한 것으로 추정.
첫댓글 재밌네요ㅎㅎ좋은 글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흐름을 옆동네에서 본 것 같은데 말이죠...ㄷ
이득이 아니라 매출이라고 쓰셔야 맞을듯
그렇네염 -_-;;;;; 죄송합니다 ㅠㅠ
한 줄 요약에 있던 매직, D&D, 모노폴리 이득->수익
프랜차이즈 분야에서는 매직, 모노폴리가 이득을 늘렸다만 에서ㅏ 이득->수익 으로 용어 통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