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0월에 가기 좋은 곡성여행 당일치기 일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핑쿠핑쿠한 핑크뮬리가 대세라고 하던데 코스모스와 함께 곡성에도 한아름 피었더라구요! 우리 설리어들도 곡성 가셔서 인생샷 찍고 오길 바랄게요.
00 곡성 여행코스
01 곡성역
곡성은 전라남도 북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소백산맥과 섬진강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랍니다! 그런 곡성의 시작을 함께하는 곡성역은 전통과 현대적인 모습이 모두 섞인 건축물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02 구 곡성역 & 곡성 기차마을
구곡성역. 최근, 걸그룹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 뮤직비디오도 이곳에서 촬영했답니다!
요즘대세 핑크뮬리!
기차마을의 철도를 따라 걸어보아요!
테마파크 또한 인생샷 남기기에 최고!
곡성하면 가장 유명한 곳이죠! 기차를 테마로 하는 명소로서, 현재 구 곡성역에서 압록리까지 섬진강 협곡을 따라 전국 유일!!의 관광용 증기기관 열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구 곡성역 구내에 철도공원으로 조성하여, 철길 위를 자전거로 달려볼 수 있는 레일바이크도 자체 제작하여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03 섬진강 레일바이크
곡성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레일바이크라고 하지요! 침곡역에서 가정역까지 달리는 레일바이크를 타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곡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답니다. 돌아올 때는 전용 버스가 있어서 금방 돌아 올 수 있답니다!
04 섬진강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정역에서 침곡역으로 돌아오기 전에, 가정역 근처에 출렁다리가 있어요! 예전에 섬진강을 나룻배로 건넜었지만, 현재는 출렁다리가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고 해요. 한 때 태풍 루사의 영향으로 유실되었지만 12년도에 다시 완공되었다고 하네요! 섬진강을 바라보며 다리 한 번 건너보는 것 어떨까요?
05 침실습지
보통의 습지가 강 하류지역에 위치하는데 반해 섬진강 중, 상류 지역에 위치한 독특한 습지인 침실습지 입니다. 침실습지에는 1,2급 멸종위기 야생동물과 양서류, 파충류 등 665종의 생물이 서식하고 있어, 22번째 국가습지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밤 낮의 기온차가 심할때는 물 안개가 끼는데, 그 모습이 참 아름답다고 합니다!
06 도림사
동악산과 아름다운 계곡에 둘러싸여있는 도림사는전라남도기념물 제101호로 지정되어 있다고도 합니다. 신라 무열왕 7년에 원효대사가 화엄사로부터 이주하여 지은 건축물이라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절과 계곡 모두 좋아하는 사람들(마치 설레녀 같은)에게 추천하는 장소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