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시간이 되어서 퇴근을 하는데 전화가 옵니다.
급하게 수리해야한다고 가게 문안닫혔냐고 물어보십니다.
오라고 하시고 매장을 다시 옵니다.
외국인 고객님이신데 노트북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배터리는없고 매장에 혼환용 베터리로 부팅을합니다.
매장호환용 배터리로 부팅을하고 HDMI로 확인을 합니다.
HDMI로는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만.
비번이 걸려있습니다..
노트북 나사도 7개인가 없습니다.
나사없는 사진입니다.
이런경우 보통 다른매장은 접수 자체를 하지않습니다.
고객님에게도 설명합니다.
비번은 생각이 나지않는다고 하십니다.
비번 해제는 비용이 나온다고 설명하고 해제작업도 합니다.
메모리 업그레이도도 물어봐서 일단 내부확인한다고 오픈을 합니다.
8g 한개가 장착되어있고 슬롯도 하나 비어 있어서 가능하다고 설명드립니다.
일단 화면이 나오지 않는부분은 패널불량일 가망성이 대부분이어서
패널 + 메모리 추가 + 비번해제 건으로 작업을 잡고 고객님을 보내고 다음날 패널 확인작업을 합니다.
패널을 확인하기 위해 분리작업을 합니다.
다행히 매장에 확인해보니 동일 패널을 구입해놓은게 있습니다.
어제는 패널 오픈을 하지 않아 확인이 불가 했는데...
오늘 오픈후 넘버 확인 해보니 매장에 동일 패널이 있어서 교체작업을 진행 해봅니다.
동일 패널입니다.
날자를 보니 작년에 구입해놓고 교환하기로한 고객님이 교환을 하지 않아 확인만하고 보관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교환을 해봐도 안됩니다...
매장 모니터에는 잘나옵니다...
고민하다가 패널은 원복하고 다시 상판조립하고 메인보드쪽을 다시 오픈합니다.
확인차 메인보드에서 패널로 올라가는 케이블과 잭을 분리하니
누수로 인한 쇼트 연소입니다.
일단 보류 하고 고객에게 문자로 사진을 보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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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장중 전화가 옵니다.
고객님이 결론은 수리를 안하신다고 합니다.
일단 문제가 어제 비번 모른다고 해제한 비용과 오픈시 비용을 설명했음에도
왜 수리를 안하는데 비용을 받아야 하냐고 하시네요.
어제 설명 했다고 해도 막무가네입니다...
일단 비번해제랑 분석비해체비등 은 안나올수 없다고 설명을 다시 합니다.
저녁에 매장에 오신다고 하시니 그때 마무리 짓는걸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