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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후 선생 / Pushing H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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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중국 대륙에서 살던 노인 주선생(랑웅 분)은 미국 여인과 결혼한 아들과 함께 살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온다. 영어를 할 줄 모르니 파란 눈의 며느리와 의사 소통이 될 리 없고, 미국 관습에 젖어있는 며느리 역시 시아버지의 생활방식을 이해 할 턱이 없다. 주노인은 아들이 아침에 출근하고 손자가 등교하고 나면 글을 쓰는 며느리와 단 둘이 남는다. 무료해진 주노인은 소일거리로 취미학교에서 쿵후를 가르치고, 같은 학교에서 요리 강의를 맡고 있는 진 여사를 알게 되면서 생활에 활력을 얻는다. 어느 날 ... |
감독 : |
이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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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19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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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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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104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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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 토날: 댄스의 시대 / Viva Tonal-The Dance 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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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식민지 다큐멘터리 영화 중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의 비참한 생활 또는 핍박 받는 사람들의 마음 속 외침이다. 그러나 이 다큐멘터리는 통치자와 피통치자라는 이분법적 인식에서 탈피하여, 1930년대 타이위(대만어) 유행가에서 비롯하여 한 시기를 풍미했던 가수 아이아이아마(愛愛阿嬤)가 실존하는 역사의 현장으로 되돌아간다. 20세기 초 일본 식민지 시대 대만의 젊은 남녀는 구미 및 일본가요의 영향을 받은 유행가의 반주에 맞춰 왈츠, 탱고 및 폭스 트롯 댄스를 추면서 그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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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엄 맘보 / Millennium Mam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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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허오샤오시엔 스스로 ‘현대 3부작’이라 부르는 밀레니엄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품. 2001년, 비키는 마술대회에서 우승한 친구의 마술을 지켜보며 즐거워한다. 그녀의 남자친구 하오하오는 하는 일 없이 집에서 빈둥대지만 클럽에서 호스테스로 일하는 비키를 늘 질투하고 의심한다. 그녀는 하오하오를 떠나려 일본의 유바리를 방문, 눈 덮인 ‘영화의 거리’에서 잠깐 동안의 평안을 찾는다. 2011년의 시점에서 사건의 전말을 알려주는 내레이션이 독특한 작품. 허우샤오시엔은 이런 미래의 시점이 “나이를 먹은... |
감독 : |
허우 샤오시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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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20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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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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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105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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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매죽마(타이페이 스토리) / Taipei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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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전통적인 방식으로 방직업을 운영하고 있는 아룽은 어린 적부터 사랑해온 오랜 연인 슈첸과 동거 중이다. 야심만만한 커리어우먼이 된 슈첸은 아룽의 보수적인 사고방식과 과거 그가 바람을 피웠던 기억으로 두 사람의 생활에 차츰 지쳐가고 있다. 한편 사업에 실패한 슈첸의 아버지는 재기를 꿈꾸며 은근히 아룽과 슈첸의 재정적 도움을 기대한다. 두 사람 사이에 자리잡은 권태와 가치관의 차이는 점차 두 연인의 관계에 위기를 불러오고, 슈첸은 우여곡절 끝에 직장을 잃게 된다. 데뷔작 <해변에서의 하루>의 성공... |
감독 : |
에드워드 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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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19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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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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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119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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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동의 여름방학 / A Summer at Grand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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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1984년 낭뜨영화제 그랑프리 학교에 들어간 동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여동생 정정과 외삼촌 창민, 그리고 창민의 애인 벽운과 함께 외가에 내려간다. 동동의 엄마는 몸이 아파 병원에 입원한 상태. 동동은 외가에서 시골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엄마의 병이 악화되어 수술을 한다는 편지가 날아오자 집안 분위기는 뒤숭숭해진다. 어린 남매가 시골에서 보내는 하루 하루를 조용하게 가라앉은 카메라로 관찰하며 천진난만한 유년기 시절을 빌어 대만 사회의 가치관의 변화와 혼란을 그린 영화로, 선명... |
감독 : |
허우 샤오시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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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19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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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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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93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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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리 타임즈 / Three Ti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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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연애몽(戀愛夢)’, ‘자유몽(自由夢)‘, ‘청춘몽(靑春夢)’ 등 세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이 작품은 <펑쿠이에서 온 소년> <해상화> <밀레니엄 맘보>의 시대에서 모티브를 끌어낸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연애몽’은 1966년 가오슝의 당구장에서 만나는 남녀 한 쌍의 이야기를 다룬다. 두 번째 에피소드는 1911년 대만을 배경으로, 양반 신분이지만 개화 사상을 주장하는 신 지식인과 유곽 기녀의 사랑을 다룬다. 세 번째 에피소드는 2005년 타이페이를 배경으로, 간질병을 앓고 있는 칭과 클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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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피로연 / The Wedding Banqu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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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1993년 베를린 영화제 황금곰상 부모의 결혼 독촉에 시달리는 게이인 대만 청년과 영주권이 필요한 중국인 처녀가 미국에서 위장 결혼을 준비하면서, 모국에서 온 부모와 한바탕 벌이는 소동과 갈등을 그린 진솔한 드라마. 가짜 결혼식이었지만 신혼 첫날밤의 실수로 아이까지 임신한 여자의 마음은 사랑으로 발전하고, 아들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안 부모는 자식을 이해하면서도 애통한 심정을 갖고 공항을 나선다. 동성애, 동양과 서양의 가치관 차이 등 미묘하면서도 흥미로운 주제를 영화적 표현으로 능숙히... |
감독 : |
이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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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19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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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US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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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102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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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남녀 / Eat, Drink, Man, Wo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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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국빈만을 고객으로 모시는 유명 호텔의 최고 요리사 주 사부는 딸만 셋을 둔 홀아비이다. 그는 나이가 들면서 점점 미각을 상실해 가고, 그의 가족들도 흩어져 살게 된다. 큰 딸 가진은 한 번의 실연으로 남자를 거부하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 둘째 딸 가천은 능력을 인정받는 커리어우먼이고, 셋째 딸 가령은 아버지가 가장 싫어하는 패스트푸드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이들은 독립을 선언하며 아버지의 곁을 떠나려 하고 주 사부는 옆집에 사는 금영 부녀에게서 위안을 찾는다.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아버... |
감독 : |
이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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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19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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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Hong K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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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120mi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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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로 잠들고 싶지 않아 / I Don`t Want to Sleep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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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 한 노숙자가 불량배들의 구타에 의해 거리에 쓰러져 있는 것을 본 이주 노동자 라왕이 자신의 숙소로 데려가 그를 극진히 간호한다. 한편, 자신이 일하는 커피숍에서 식물인간이 된 여주인의 아들을 돌보아야 하는 웨이트리스가 있다. 몸이 회복된 노숙자는 웨이트리스를 우연히 만나 가까워지지만, 노숙자가 자신에게서 멀어져 감을 깨달은 라왕은 좌절에 빠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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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보이즈 / Jump! Bo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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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뉴웨이브 영화제> |
대만의 개구쟁이 소년들. 장난기를 가득 머금은 눈망울로 동네를 누빌 법한 초등학교 1, 2학년생들이다. 성격도 다르고 집안 배경도 다르다. 공통점이 있다면 같은 또래의 보통 아이들과는 다르게 ‘논다’는 것. 평형봉과 링, 뜀틀이 이들의 놀이터이다. 초등부 남자 기계체조 선수들인 이들에게 기계체조는 놀이이자 자아성장을 향한 진지한 배움을 제공한다. 기계체조를 통해 세상을 알아가게 될 개구쟁이들을 담당하는 코치도 전국대회에서 이름을 날렸던 체조 선수. 개구쟁이들은 강도 높은 훈련에 눈물을 흘리면... |
감독 : |
린 유시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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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도 : |
2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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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
Taiw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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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타임 : |
85min | | | |
첫댓글 월요일은 상영이 없습니다. 시간표는 "부산시네마테크 부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영화인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비정성시>(159분)를 강력 추천합니다. 그리고 에드워드 양 감독의 <하나 그리고 둘>도 강추입니다.
여긴 좀처럼 가본 적이 없네요. 시간표를 알아보고 한 번 가봐야겠네요!
밀레니엄 맘보, 쓰리 티임즈, 결혼 피로연, 음식남녀...볼 것 많습니다^^